뉴스 > 산업

SOOP 글로벌 실시간 방송 플랫폼, 정식 서비스

/ 1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820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OOP 공식 BI 이미지 (자료제공: SOOP)
▲ SOOP 공식 BI 이미지 (자료제공: SOOP)

SOOP(숲, 전 아프리카TV)은 22일 글로벌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을 정식 론칭했다. SOOP은 2024년 6월 베타 버전 출시 후 안정적인 스트리밍 환경 구축을 위한 업데이트를 진행해왔다.

정식 론칭된 글로벌 플랫폼을 통해 SOOP은 그 동안의 태국 사업 결과를 바탕으로 동남아시아 및 영어권으로 시장을 확장할 계획이다. 태국은 발로란트와 같은 인기 e스포츠 콘텐츠가 활성화된 지역으로, 현지 스트리머와의 협력을 통해 스트리밍 생태계를 구축하고 유저와 스트리머 간 상호작용을 강화할 예정이다.

SOOP은 이번 정식 론칭을 통해 플랫폼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신규 서비스도 도입했다. 동남아시아와 해외에서 높은 인기를 가지고 있는 발로란트의 전용 e스포츠 페이지를 추가해 접근성을 높였다. 또한 드롭스 기능, 도전 미션 시스템, 방송 클립 제작 및 공유 기능, 무료 이모티콘, 스트리머 위젯, 구독 선물권 등 기능을 추가했다.

이외에도 글로벌 플랫폼은 서드파티 툴 연동을 지원해 스트리머가 동시 송출 시 한 화면에서 함께 보기를 비롯해 채팅 관리, 방송 알림, 팬 관리 및 통계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SOOP은 연초 발로란트 챌린저스 태국 시리즈와 같은 e스포츠 대회 운영 및 중계를 진행했다. 이를 바탕으로 동남아시아 e스포츠 팬들에게 스트리밍 환경을 제공해왔다. SOOP에 따르면 협업의 목적은 지역 팬들이 선호하는 콘텐츠를 발굴하고, 스트리머들에게는 활동 기반을 제공해 플랫폼의 인지도를 높이고 참여를 확대하는 것이다.

2025년 시즌에도 SOOP은 라이엇 게임즈와 협력을 확대해 발로란트 챌린저스 동남아시아(VCT SEA) 시즌 독점 스트리밍을 진행한다. 대회 공식 중계, 스트리머들과의 공동 스트리밍 등을 지원한다.

SOOP 최영우 글로벌비즈니스부문장은 "SOOP은 해외 현지 유저와 스트리머가 협력하며 더 나은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고자 한다"라며, "기술 개발과 콘텐츠 강화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경쟁력을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