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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넥슨, 엔씨소프트, 넷마블이 코로나19 피해 복구를 위해 각 20억 원을 기부한 가운데 '배틀그라운드'로 잘 알려진 크래프톤이 10억 원을 기부했다. 크래프톤은 2일 대한적십자사 대구광역지사에 기부금 10억 원을 지정 기탁했다고 밝혔다. 배틀그라운드를 만든 펍지가 연합 일원으로 이번 기부에 동참했다
    2020.03.02 10:23
  • 소니의 차세대 콘솔 PS5와 관련 있는 것으로 보이는 특허가 새로 공개됐다. 컨트롤러의 무선 충전 기능에 대한 내용이다. 지난 2월 27일, 세계 지식 재산권 기구 홈페이지에 소니의 컨트롤러 관련 새 특허가 공개됐다. 컨트롤러 후면에 부착하는 액세서리에 대한 것이다. 본 특허에 나온 액세서리는 지난 1월 출시된 '듀얼쇼크 4 백 버튼 어태치먼트'를 떠올리게 한다
    2020.03.01 13:42
  • 에픽게임즈, 유니티, 마이크로소프트 등 주요 게임사가 불참을 선언하며 규모가 축소된 세계 최대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GDC 2020'이 결국 개최 연기를 발표했다. GDC는 전세계 게임 개발자가 모여 서로의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로, 한 해 게임업계 트렌드를 가늠할 수 있는 게임행사다. 특히 작년의 경우 구글이 클라우드 게임 플랫폼 '스태디아'를 발표해 스트리밍 게임 시대를 연 바 있다
    2020.02.29 13:15
  • 모든 법은 만든 목적이 있다, 달라지는 게임법에는 ‘게임산업 및 게임문화의 진흥에 필요한 사항을 정한다’라고 되어 있다. 게임산업과 함께 게임문화도 진흥하겠다는 의도를 담은 것이다. 아울러 개정안에는 ‘게임문화의 진흥’이라는 별도의 장도 마련되어 있다. 그러나 그 내용을 아무리 뜯어봐도 정부가 육성하고자 하는 게임문화가 무엇인지, 어떠한 문화를 키워나갈 것인지가 모호하다
    2020.02.28 19:38
  • 금세 잠잠해지리라 믿었던 코로나19가 신천지 집단 감염 사태가 발생하면서 확진자가 천 명 단위로 느는 등 국가가 비상사태에 걸렸습니다. 정부 위기경보 단계도 경계에서 심각으로 격상됐으며, 국내뿐 아니라 유럽과 북미 등지에도 다수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2020.02.28 18:41
  • 넷마블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위기 극복을 위해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성금 20억원을 기부했다고 28일 밝혔다. 넷마블과 최근 계열사로 편입된 코웨이가 각 10억원씩 성금을 출연해 전국재해구호협회 희망브리지에 일괄 기부했다
    2020.02.28 18:14
  • 엔씨소프트는 28일 코로나19 방역과 피해 극복을 위해 성금 20억 원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부했다. 이번 성금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에 빠진 지역 피해 복구와 의료 활동에 사용된다. 엔씨소프트 김택진 대표는 “코로나19로 피해를 당하신 분들과 헌신적으로 임하고 있는 의료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성금을 기부한다”고 말했다
    2020.02.28 14:53
  • 엔씨소프트는 28일,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는 PC방 사업주를 위한 지원 방안을 마련했다. 우선 전국 엔씨패밀리존 가맹 PC방에 대해 3월 한달간 G코인 사용량 50%를 보상 환급하기로 결정했다. G코인은 엔씨패밀리존에서 가맹 PC방 사업주가 이용하는 통합 화폐다
    2020.02.28 14:48
  • 문화체육관광부는 2월 28일 오전 10시 한국e스포츠협회에서 ‘한·중·일 e스포츠 대회 조직위원회’를 출범하고 첫 회의를 열었다. 문체부는 작년 11월 15일 부산에서 열린 한·중·일 문화콘텐츠산업 포럼에서 3국 e스포츠협회 간 한·중·일 e스포츠 대회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첫 대회를 대한민국에서 열겠다고 밝힌 바 있다
    2020.02.28 14:40
  • 한국e스포츠협회가 IT하드웨어 전문 아이컴브랜드와 27일, e스포츠 명예의 전당에서 공인용품 지정 협약을 맺었다. 이번에 공인용품으로 지정된 아이컴브랜드 PC는 게이밍 및 고사양 e스포츠를 위한 완제 브랜드 PC로, 안정적인 e스포츠 리그 운영 및 경기력 향상 도모를 위해 적합하다고 협회가 인증한 제품이다. 공인용품으로 지정된 PC에는 이를 인증할 수 있는 ‘공인 e스포츠 용품’ 마크가 부착되며, 협회와 용품사의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공인용품 중에서도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은 제품은 협회 주관, 주최로 개최되는 다양한 대회 및 행사에 공식용품으로 사용될 계획이다
    2020.02.27 18:22
  • 한국MCN협회는 27일, 협회 소속 72개 회원사 대표와 함께 코로나19 및 가짜뉴스 근절 관련 긴급 결의를 진행했다. 코로나19 확산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고, 이에 편승한 일부 1인 미디어가 코로나19 가짜뉴스 등 부정확한 콘텐츠를 무분별하게 생산하고 있다. 이에 정부와 지자체 대국민 소통강화에 동참하여 불안감 조성 근절 및 민생안정, 유통질서 확립에 MCN산업이 함께 하겠다고 다짐했다
    2020.02.27 17:32
  • 카카오게임즈는 27일(목), 자회사 라이프엠엠오가 SBV-KB뉴오퍼튜너티제일호사모투자합자회사로부터 75억 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라이프엠엠오는 연구 개발에 필요한 자원을 확보하고 신규 전략 사업을 구체화 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지난해 3월 설립된 라이프엠엠오는 카카오게임즈의 신사업을 담당하는 자회사로, 일상을 게임처럼 즐겁게 만들기 위한 ‘게이미피케이션’에 초점을 둔 콘텐츠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실제로 현재 라이프엠엠오는 위치기반 서비스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온라인 MMORPG '아키에이지' IP를 활용한 신규 모바일 게임 ‘아키에이지 워크’ 등을 개발 중 이다
    2020.02.27 16:48
  • 코로나19 여파는 동아시아에 그치지 않는다. 미국에서 열리는 주요 게임 행사, PAX EAST와 GDC도 타격을 받았다. 주요 게임사가 코로나19 우려로 참석하지 않거나, 당초 계획했던 현장 이벤트를 축소하는 것이다. 두 행사 모두 취소된 것은 아니며, 방역 대책을 세우고 예정대로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2020.02.27 16:34
  • 게임물관리위원회는 27일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게임 사업자 대상 법정교육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전국 지자체에 교육동영상을 배포했다. 게임법에 따라 PC방과 청소년 게임장 등을 운영하는 사업자는 지자체가 진행하는 교육을 받아야 한다. 이에 게임위는 교육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교육동영상을 전국 지자체에 배포한다
    2020.02.27 14:04
  • 넥슨은 27일, 자사 소셜 통합 서비스 넥슨플러그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넥슨플러그는 기존 게임 포털을 통해 제공하던 게임 메신저에 게임 관련 각종 편의 기능을 결합한 서비스로, 지난 2005년 업계 최초로 넥슨이 선보인 바 있다. 15년 만에 개편된 넥슨플러그 3.0은 자동 로그인 기능을 제공하며 클릭 한 번으로 간편하게 게임을 실행할 수 있다
    2020.02.27 13: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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