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491개의 뉴스가 있습니다.
  • 게임메카 SNS 담당자는 퍼리인가요?" 이유는 잘 모르겠지만, 언제부턴가 자주 받는 질문 중 하나입니다. 이 질문에 대한 답은 위 이미지로 대신하기로 하고, 일단 '퍼리'가 뭔지 모르시는 분들도 계실테니 간단한 설명으로 시작하겠습니다. 위키백과에 실린 퍼리(Furry)에 대한 정의는 "인간적인 동물에 끌리는 사람" 입니다. 엄밀히 말하자면 조금 더 세분화되긴 하지만, 복슬복슬한 수인 캐릭터와 이들을 좋아하는 팬덤을 가리킨다고 보면 됩니다
    2023.11.14 10:00
  • 네오위즈는 13일, 폴란드 게임 개발사 ‘블랭크 게임 스튜디오(BLANK sp.z.o.o)’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네오위즈의 투자금액은 1,700만 달러(한화 약 224억 원)로, 취득 지분율은 21.26%이다. 2023년 설립된 블랭크는 마테우슈 카닉, 옌제이 무르스, 마르친 예피모프, 미콜라이 마르헤브카 등 4명이 공동 창립자로 참여한 신생 개발사다
    2023.11.13 17:51
  • 웹젠은 13일, 성남시청소년재단과 함께 청소년 ICT 발명품 경연대회 ‘2023 챌린지 프로젝트’ 결선을 11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에서 펼쳐진 결선에서는 인공지능 기반 시각장애인 보조 기구 ‘VOV(Vision of Vision)’가 대상 발명품으로 선정됐다. 대상 수상작은 변리사의 전문 자문을 거쳐 실제 특허출원을 내고 출원 심사에 필요한 비용도 전액 지원받을 예정이다. ‘모두가 함께 잘 사는 방법, 변화를 만드는 ESG’를 주제로 진행된 올해 챌린지 프로젝트에는 총 21팀과 131명의 학생들이 참여했고, 이 중 10개 팀이 결선에 진출했다. 심사위원에는 인사이드 특허법률사무소 윤중곤 대표변리사를 비롯해, 가천대학교 SW산학협력단, 경기지식재산센터의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2023.11.13 17:41
  • 작년에 이어 올해 상반기까지 국내 게임 상장사를 관통하는 이슈는 불황이었다. 작년 연말부터 불거지더니 1분기와 2분기에 게임사 상당수가 영업이익이 적자를 기록하거나 큰 폭으로 감소하며 실적부진의 그림자가 점점 짙어졌다. 다만 3분기부터는 상반기와는 다른 흐름이 나타났다
    2023.11.13 17:06
  • 역대급이라 불렸던 작년 만큼은 아니지만, 지스타 2023 또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규모가 늘어남과 함께 지난 해 지스타에서 경험한 불편을 크게 개선했기 때문이다. 가장 주목할만한 요소는 역시 서브컬처의 확대로, 지스타 2022 제 2전시장을 가득 채웠던 서브컬처 팬덤을 위한 특별한 행사가 신설됐다는 점이다. 아울러, 코스어들을 위한 편의시설도 함께 보강됐다
    2023.11.13 16:18
  • 내년 3월 22일 시행을 앞둔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볍률 시행령 일부 개정안이 공개됐다. 다만 게이머들이 우려하던 컴플리트 가챠(뽑기를 통해 획득한 아이템을 필요 개수만큼 모으면 완성된 아이템이 등장하는 형태의 2중 뽑기) 금지는 빠졌다. 13일 문화체육관광부 확률형 아이템 관련 게임산업법 시행령 개정안에 대한 브리핑이 있었다
    2023.11.13 14:18
  • 넷마블문화재단은 오는 25일 넷마블 사옥에서 제19회 넷마블게임콘서트를 연다. 게임콘서트는 넷마블문화재단이 2019년부터 여러 분야 전문가를 초청해 게임산업 트렌드 및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전문가와 현업자의 경험을 나누는 강연이다. 이번에는 넷마블문화재단이 15년간 진행한 게임문화체험관을 기념해 전국 35개 게임문화체험관 사업 성과, 효과성, 게임문화체험관이 장애 청소년 게임문화 형성에 미친 영향 등을 알아본다
    2023.11.13 11:59
  • 넷마블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는 오는 17일부터 26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 쿵야 레스토랑즈 3번째 팝업스토어 '쿵야 레스토랑즈 소원상점'을 연다. 소원상점은 연말을 맞이해 한 해를 마무리하며 새로운 시작에 대한 소원을 빈다는 테마로 운영한다. 신전을 연상시키는 구조물, 쿵야 분수대와 별, 구름 등을 이용해 신비롭고 몽환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2023.11.13 11:39
  • 넵튠은 10일, 2023년 3분기 연결 실적을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96% 상승한 216억 원을 기록했고, 영업이익은 1억 8,000만 원으로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이번 실적 상승에는 모바일게임과 광고 매출이 영향을 끼쳤다. ‘고양이스낵바’와 ‘우르르용병단’은 하향 안정화되면서 전분기 대비 실적이 하락했지만, ‘무한의계단’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88% 상승하는 쾌거를 이뤘다. 기타 매출을 포함한 광고 사업 매출은 49억 원으로 전체 매출의 22% 비중을 차지했으며, 특히 광고 플랫폼 ‘애드파이’는 거래액과 매출액 모두 전분기 대비 20% 성장했다
    2023.11.10 18:13
  • 매년 블리즈컨은 크건 작건 화제를 모으며 앞뒤로 며칠 동안 게임업계에 뜨거운 이슈를 남겼습니다. 그러나 지난 4일 블리즈컨은 놀라울 정도로 입방아에 오르내리지 않았습니다. 게임메카 meath 님의 "블리즈컨도 유저들의 여론이 악화일로만을 걷게 만들고 있다는 걸 모르는 바가 아닐텐데 아쉽긴 하네요", 게임메카 라이언소 님의 "소문무성은 커녕 아무런 소식도 없고 다른 내용으로 이슈중인....", 게임메카 동네백수 님의 "민심 달랠 생각도 딱히 없구나"라는 의견과 같이 실망이 크다는 의견만 보였고, 그 수도 평소 대비 적었습니다
    2023.11.10 17:28
  • CFK는 10일, 지스타 2023 B2B 참가 소식을 밝혔다. CFK는 지스타 2023 현장에서 게임사 발굴 및 퍼블리싱 상담을 주력으로 부스를 운영한다. CFK는 플랫폼 변환 및 이식, 리메이크가 가능한 기술력을 활용할 수 있는 정보를 전한다. 아울러 국내외 게임사 관계자들과 협력을 확장 및 강화한다. 아울러 오는 23일 출시되는 '닌자 일섬'과 12월 14일 출시를 예고한 '홍마성 레밀리아 2 요환의 진혼가', 최근 합류한 '식혼도: 소울 이터 리파인'의 시연을 CFK B2B 부스에서 제공한다
    2023.11.10 16:07
  • 전라북도콘텐츠융합진흥원 전북글로벌게임센터는 오는 16일부터 나흘동안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지스타 2023 B2C관에 공동관을 운영한다. 공동관에는 ▲펀웨이브의 투자X소녀 ▲스타라이크의 식스타게이트: 스타트레일, 식스타게이트: 스타게이저 ▲하이퍼큐브의 픽셀 건 마스터 ▲훈아티스의 넉다구리 ▲기어즈소프트의 허들 서바이벌 투게더 ▲ 델런트의 숲 속 고양이마을까지 총 6개사가 자사 게임을 선보인다
    2023.11.10 15:56
  • 넷마블에프앤씨 자회사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가 제작한 가상 걸그룹 MAVE:가 오는 11월 30일 컴백한다. 30일에 국내외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EP 앨범 왓츠 마이 네임을 발매한다. 앨범에는 메이브 세계관을 신곡 다수를 담는다.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 추지연 사업실장은 "최근 유명 K-POP 제작진들과 함께 한 메이브의 신곡 뮤직비디오 촬영을 마쳤다. 메이브만의 스토리가 감각적인 연출과 퍼포먼스 속에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많은 공을 들였다"고 말했다
    2023.11.10 15:46
  • 얼마 전 엔진 요금제 변경으로 화제가 됐던 유니티가 구조조정에 나선다. 유니티는 9일(현지시간) 진행된 회계연도 2023년 3분기(9월 30일까지 3개월 기준) 실적발표를 통해 구조조정 소식을 전했다. 이날 공개된 주주 대상 실적 보고서에는 "몇 주 전부터 포트폴리오에 부합하는 적절한 비용 구조를 평가하고 있다"라며, "특정 제품 서비스 중단, 인력 감축, 사무실 공간 축소 등이 포함된 개입을 2024년 1분기가 끝나기 전에 완료할 것"이라는 내용이 적혔다. 이어 "이번 분기 내 계획을 실행하겠지만 정확한 시기는 추정하기 어렵다"는 말과 함께, "4분기와 2023년 전체 실적으로 2024년을 위한 지침을 제공할 예정"이라는 설명도 적혔다. 구조조정 규모 또한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2023.11.10 15:28
  •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는 지스타 2023 현장에서 제10회 GSOK 포럼과 2023 넥슨-GSOK 논문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한다. 11월 18일 오전 10시, 벡스코 제1전시장 3층 세미나실 313호에서 열린다. 포럼 주제는 '게이머, 그들은 누구인가'로, 라는 주제로, 같은 집단 내에서도 다양한 편차를 보이는 게이머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진다
    2023.11.10 15:27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