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비디오

엘더스크롤 4 오블리비언 리마스터, 스크린샷 유출

/ 1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4,340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유출된 오블리비언 홈페이지 이미지 (사진출처: 오블리비언 레딧)
▲ 유출된 오블리비언 리마스터 홈페이지 이미지 (사진출처: 오블리비언 레딧)

최근 소식이 조금씩 흘러나온 '엘더스크롤 4: 오블리비언(Elder Scroll 4: Oblivion, 이하 오블리비언)' 리마스터 버전의 스크린샷으로 추정되는 이미지가 개발사 버추어스 홈페이지에서 유출됐다.

지난 15일 미국 온라인 커뮤니티 레딧에 Taurnil이라는 한 유저가 오블리비언 리마스터 관련 스크린샷을 공유했다. 그는 버추어스의 웹사이트를 돌아다니던 중 워드프레스의 파일 업로드 디렉토리에서 해당 이미지들을 발견했다고 밝혔다. 현재 해당 업로드 폴더는 개발자 권한으로 접속이 제한된 상태다.

오블리비언 리메이크, 혹은 리마스터에 대한 소문은 전부터 지속적으로 들려왔다. 2023년 전 버추어스 직원으로 추측되는 유저가 프로젝트 '알타(Altar)'라는 명칭으로 오블리비언 리메이크를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작년 12월에는 한 유출 전문 크리에이터가 오블리비언 리메이크가 공개될 것이라고 전했다.

▲ 유출된 원작과의 비교 이미지 (사진출처: 오블리비언 레딧)

▲ 스킨그라드 성으로 추측되는 스크린샷 (사진출처: 오블리비언 레딧)

이번에 유출된 이미지에는 대표 화면, 인게임 스크린샷, 2006년 원작과의 비교, 패키지 및 디럭스 에디션 예시 등이 포함됐다. 전반적으로 그래픽이 크게 향상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오블리비언의 스킨그라드 성(Castle Skingrad)로 추측되는 장소의 모습과 적으로 등장하는 고블린도 확인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커뮤니티 등지에 등장하는 유출 이미지는 신뢰도를 갖기 어렵다. 다만 이번에 유출된 이미지 출처 개발사 공식 홈페이지라는 점, 이미지에 '포트폴리아 알타'라는 명칭이 쓰인 점, 디럭스 에디션에 오블리비언을 상징하는 그 유명한 '말 갑옷'으로 추측되는 콘텐츠가 있는 점 등으로 신빙성이 더해지고 있다.

▲ 오블리비언 리마스터 유출 스크린샷 (사진출처: 오블리비언 레딧)

▲ 오블리비언 리마스터 디럭스 에디션 구성품 유출 이미지 (자료출처: 오블리비언 레딧)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롤플레잉
제작사
베데스다
게임소개
'엘더스크롤 4: 오블리비언'은 '엘더스크롤' 시리즈 네 번째 작품으로 시로딜 지역을 무대로 삼았다. 그래픽이 비약적으로 향상되었으며 1,000명이 넘는 인공지능 NPC가 등장하고 자유도를 대폭 증가한 것이 특징...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