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아이마 요새전 1일차 전체 2위! '신천' 길드의 노하우 공개

/ 1
▲ 아이마 '잉그마르 요새전' (사진제공: 신천 길드 akali님)

31일(목), 아이마는 최대 20인까지 입장 가능한 길드 전용 PvE 콘텐츠 '잉그마르 요새전(이하 요새전)'을 업데이트했다.

'요새전'의 난이도는 상상외로 높다. 1개 파티로는 클리어가 어려우며, 여러 파티가 수차례에 걸쳐 도전해야만 한 개의 스테이지를 완료할 수 있다. 여기에는 첫 도전이 실패해도 진행 과정이 그대로 남는 '요새전'만의 시스템이 작용한다.

이런 상황에서 '요새전' 업데이트가 적용된 지 약 7시간만에 1스테이지를 클리어한 길드가 있다. 주인공 '신천'은 3월 31일 기준 길드 레벨 7, 전체 랭킹 13위의 상위권 길드다. 요새전 길드 순위에서는 2위를 차지하며 저력을 드러냈다.

게임메카는 1스테이지 공략에 참여한 '신천' 길드의 부길드장 '맹로아' 유저를 인터뷰했다. 인터뷰에 흔쾌히 응한 유저는 조합부터 핵심 공략까지 '요새전'에 대한 각종 노하우를 답해주었다.


▲ '신천' 길드의 '맹로아'님. 뒤태가 예쁘다는 본인의 요청을 수렴했다

Q. 반갑습니다. 길드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신천' 길드 부길드장을 맡고 있는 '맹로아'입니다. 저희는 친목을 바탕으로 한 전쟁 길드이며, 소수 정예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Q. '요새전'은 어떤 조합으로 도전하셨나요?

적은 인원 내에서 각 클래스 별로 장비와 컨트롤이 좋은 분들, 그리고 마법사와 야수전사를 우선으로 뽑았습니다. '요새전'에서 클래스 제한이 있는 것이 저 두 직업이었고, 따라서 효율이 가장 좋을 거라고 판단했습니다. 실제로도 '성벽'을 깨는 데 더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Q. 공략에 참여한 분들의 장비 수준은 어느 정도인가요?

무기는 14강 이상이고, 방어구는 '빛나는' 10~12강입니다. 하지만 전설 등급 세트만 장비해도 클리어에는 무리가 없을 듯 싶습니다.
Q. '잉그마르 요새전'은 기존의 던전, 시련의 방, 테린의 탑과 비교해서 어땠나요?

보상이 단체로 지급되기 때문에 좋았습니다. 그밖에는 몬스터가 많이 등장할 줄 알았는데 전부 구조물이어서 예상과 달랐습니다. 보스도 구조물이었는데, 크기가 조금 클 뿐이고 다른 것과 패턴이 다르지는 않았습니다.


▲ 몬스터 대신 구조물이 적으로 등장한다 (사진제공: 신천 길드 akali님)
Q. 어떤 부분에 주목하고 공략했나요?

'성벽' 파괴와 퀘스트 완료에 집중했습니다. 보스를 쓰러트려도 퀘스트 목표를 다 완료하지 못하면 스테이지 클리어가 되지 않습니다. 성벽은 체력이 높아서 부수기가 까다로운데, 특정 타워를 부수면 색깔 별 크리스탈이 등장합니다. 그걸 조사하면 같은 색의 벽을 바로 깰 수가 있습니다.


▲ 성벽을 못 깨면 다음 구간은 어림도 없다 (사진제공: 신천 길드 akali님)
Q. 클리어 보상은 입장 전에 고지된 대로 획득했나요?

'소울 스톤'은 총 12개를 모았습니다. 참여를 2번 해서 6개, 클리어 보상으로 3개를 얻었고, 나머지는 스테이지 안에서 획득한 것 같습니다. 개인 보상은 우편으로, 길드 보상은 길드창으로 지급됩니다. 더불어 참여하지 않은 인원에게도 개인 보상이 지급된 것을 확인했습니다.
Q. 그 밖에 공략 도중 기억에 남는 사건이 있었나요?

길드원 위치가 맵, 미니맵에 안 보여서 따로 떨어지면 합류하기가 어려웠습니다. 어디 있는지 몰라서 음성 채팅 프로그램으로 물어 물어 갔던 기억이 있습니다. 파티를 안 맺고 개인 신청으로 입장해서 그렇다고 추측하고 있는데, 길드원 개개인의 위치 표시는 돼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길드원 위치가 미니맵에 표시 안 되는 현상 (사진제공: 신천 길드 akali님)
Q. 아이마에 바라는 점이 있나요?

이번 업데이트처럼만 운영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주변인들 모두 만족해하고 있습니다. 다만 신규 유저들 입장에서는 아직 부족한 부분이 많다고 봅니다. 46레벨부터 퀘스트가 끊겨 사냥 위주로 플레이해야 하는데, 이때 게임을 접는 유저를 종종 봤습니다. 퀘스트 경험치 보상을 늘리면 해결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Q. 끝으로 아이마를 즐기는 유저분들에게 한 마디 부탁합니다.

낯부끄럽네요. 그냥 늘 지금처럼만 다들 열심히 해서 아이마를 살려 봅시다.
▲ 알찬 정보를 제공해주신 '맹로아'님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아이마 2015. 10. 08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KOG
게임소개
'아이마'는 칼리고 군단과 이에 대항하는 아이마들의 전투를 그린 MMORPG다. '아이마'는 MMORPG에 최적화된 횡스크롤 키보드 액션을 구현하여 조작감을 극대화한 점을 특징으로 내세웠다. 또한 지속적인 수집과... 자세히
이재홍 기자 기사 제보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