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탭삼국지 공략, 진짜 재미는 첫 '환생' 이후부터!

/ 1

▲ '탭삼국지' 실제 플레이 영상


최근 스마트폰 게이머들 사이에서 '클리커 장르'가 유행입니다. 단순한 조작과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스트레스가 적은 진행 등 다양한 매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죠. 실제로 어플리케이션(이하 앱) 마켓에 입장하면 수많은 클리커 게임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오늘 소개할 '탭삼국지'는 클리커의 장점과 B급 정서를 한데 버무린 게임입니다.


'탭삼국지'는 관우의 여정을 그린 게임입니다. 유비, 장비와의 도원결의부터 '쿨가이' 기믹을 만든 천리행까지, 삼국지연의 속 관우의 일생을 유머러스한 대사와 함께 풀어냈죠. 여기에 간단한 플레이 방식이 더해져 클리커 게임 팬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탭삼국지'는 장르 특성상 별다른 공략이 필요 없을 것 같지만, 의외로 숨겨진 꿀팁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제 막 게임을 시작한 유저들이 알아두면 좋은 정보를 본문을 통해 확인해 보세요.


관우만 육성하는 게 능사는 아니다!


원활한 게임 진행을 위해서는 주인공 관우를 육성해야 합니다. 탭 대미지를 올리거나, 스킬을 배우는 행위가 여기에 속하지요. 그러나 동료 성장도 이에 못지않게 중요합니다. '탭 삼국지'에는 33명의 동료 장수가 등장하고, 이들을 영입해 전투를 함께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탭삼국지' 동료의 스킬 예시


동료 장수를 육성하면 기본 대미지가 상승하고 7개의 패시브 스킬을 획득합니다. 이 중에는 동료 장수 본인과 함께 아군 전체 딜량을 늘리는 스킬도 있지요. 레벨이 낮을 때는 크게 체감하지 못하지만, 어느 정도 육성이 된 후엔 대미지 증가 효과를 뚜렷하게 누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스킬을 보유한 동료 장수는 특정 레벨까지만 육성하고, 남은 금자는 관우나 다른 장수에게 투자하는 방법이 효율적입니다.


그리고 초반부터 무리하게 장수 레벨을 높이는 건 진행에 지장을 줄 수 있습니다. 새롭게 영입할 수 있는 동료의 성능이 일반적으로 더 좋으니 선택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보스 공략은 두 가지만 알아두세요, 스킬과 쉬어가기


각 스테이지의 마지막 단계에서는 보스와 대결을 벌입니다. 이들은 일반 병사보다 월등히 높은 체력을 가지며, 지정된 시간 동안 쓰러트리지 못하면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갈 수 없습니다. 종종 대미지 부족으로 보스를 처치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는데요. 이때 대안은 '스킬 활용'과 '잠시 쉬어가기'입니다.


관우는 총 6개의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 즉시 대미지를 입히거나, 공격력을 올리는 등 효과는 가지각색이지요. 아무리 어려운 보스라도 스킬을 몰아서 사용하면 어렵지 않게 공략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스킬의 쿨타임을 고려, 보스 단계 입장 시간을 조절하면 무난한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탭을 할 때마다 차오르는 게이지를 관리하는 것도 노하우 중 하나니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 스킬만 잘 사용해도 보스 공략에 큰 무리는 없습니다



▲ 게이지를 꽉 채우면 발동하는 무쌍 공격


쉬어가기는 쿨타임 조절과도 결부됩니다. 그리고 잠시 게임을 쉬고 있으면 관우와 동료 들이 열심히 금화를 모으는데요. 이를 수령해 한 번에 많은 업그레이드를 진행하면 스테이지 진행이 굉장히 수월해집니다. 수집 금화는 스테이지와 관우, 동료의 능력 등 다양한 요소의 영향을 받습니다.


환생이야말로 '탭 삼국지'의 핵심 콘텐츠!


관우 레벨 400을 달성하면 '환생'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처음 '탭 삼국지'를 접하는 유저분들은 이 스킬의 설명을 읽고 깜짝 놀라실 텐데요. 바로 '환생을 하면 지금까지의 진행을 포기하고 처음으로 돌아갑니다' 멘트 때문입니다. 오랜 시간 공들여 키운 캐릭터가 초기화된다? 게이머들에게 이보다 무서운 일은 없지요. 하지만, '탭 삼국지'의 환생은 새로운 길로 나아가는 시작점입니다.



▲ '환생'을 하면 '운명석' 아이템을 얻습니다


환생을 하면 영웅 레벨과 단계, 유물, 동료 생존 정도에 따라 '운명석'이란 아이템을 지급합니다. '운명석'은 '고대 보물'과 교환하는 데 쓰이는데요. '고대 보물'은 없으면 스테이지 진행이 굉장히 어려워질 정도로 꼭 필요한 아이템입니다. 일반적으로 첫 환생은 스테이지 90에서 하는 게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 이후부터는 진행이 어려워지는 상황, 보유한 '고대 보물'의 업그레이드 필요 여부에 따라 결정하면 됩니다. 


운명석과 고대 보물 정보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운명석'은 다양한 요인에 의해 획득 개수가 결정됩니다. 90 스테이지에 별다른 이상없이 '환생'을 하면 약 16개의 '운명석'을 획득하는데요. 3개의 '고대 보물'과 교환할 수 있는 수량입니다.


'고대 보물' 보유 개수갯수가 늘어나면, 교환에 필요한 '운명석' 수량도 함께 증가합니다. 따라서, 효과적인 투자가 필요하며, 자신에게 필요한 '고대 보물'이 무엇인지도 파악해야 합니다. 만약 원하지 않는 보물이 나오면, 일정량의 보석을 소모해 '유물석'으로 다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이때 보석 소모를 아까워하지 말고 재투자하는 것이 진행에 유리하니 참고하세요.




▲ '탭삼국지' 고대 보물 일람 (출처: 공식 카페)


'고대 보물'은 레벨업을 할 수 있고, 역시 '유물석'이 필요합니다. 필요 개수는 레벨과 보물 종류에 따라 다르며, 레벨업을 하면 성능이 크게 향상됩니다. 현재 인기 있는 '고대 보물'은 우선, 청낭서, 전국옥새, 오악진형도, 방천화극, 청룡언월도, 태평요술서를 꼽을 수 있습니다.



▲ '고대 보물' 회수 사례


그 외 진행에 유용한 팁 모음


- 레벨업


많은 금자가 쌓였을 때 레벨업을 위해 일일이 클릭하는 건 쉽지 않은 일입니다. 이때 레벨업 버튼을 지그시 누르고 있으면, +10, +100 단위로 수치를 올릴 수 있는 추가 버튼이 나타납니다.



▲ 간편하게 레벨업 하세요!


- 적절한 보스 공략 타임


0, 5층 단위로 등장하는 보스는 10~15초 사이에 처치해야 안전합니다. 시간을 오래 끌면 보스가 동료 장수를 사망시키는 공격을 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보스 공략은 10~15초 사이에 처치가 가능한 스펙일 때 시도하시길 바랍니다. 스펙이 모자랄 경우 '후퇴'한 뒤 당분간 레벨업에 열중하는 걸 추천합니다.


- 풍등 활용


게임을 진행하다 보면 풍등이 등장합니다. 클릭하면 광고를 시청한 뒤 다양한 보상을 지급하는데요. 일정 확률로 광고 없이 바로 혜택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풍등 클릭 보상은 현 단계에 따라 결정되고, 금자의 경우 적군 드롭보다 많은 양을 제공합니다. 



▲ 풍등 보상은 금자, 보석 외에 일정 시간 동안 스킬을 사용하는 혜택도 있습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