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블레스] ‘몬디’의 우르투스 광산 정예 던전 팔라딘 전술

/ 1

‘우르투스 광산(이하 광산)’ 정예 던전이 추가된 지 어느덧 삼 개월이 지났다. 광산은 처음 등장 당시 기존보다 강력한 몬스터와 어려운 보스 패턴으로 공략하기 까다로운 던전이었으나, 시기가 꽤 지난 만큼 최근엔 많은 유저들이 정복해 아이템을 맞춰나가고 있다.

하지만 블레스를 새로 시작하는 신규 유저들에겐 여전히 어려운 던전이다. 특히, 팔라딘의 경우 아군의 생명력을 책임져야 하기 때문에 잘못하면 공략 실패의 가장 큰 원인이 되곤 한다. 그리고 이로인해 팔라딘 유저들은 다른 직업들 보다 던전에서 사용해야 되는 전술과 기술을 더 궁금해 한다. 이에 게임메카에서는 푸스 서버 우니온 진영에서 길드 독자적으로 던전 공략을 시도한 암살 길드의 마스터 ‘몬디’를 만나 팔라딘 광산 공략 팁과 전술 전략을 물었다. 아래는 인터뷰 전문이다.




▲ 푸스 서버 우니온 진영 '몬디'

반갑다. 간단한 자기 소개를 부탁한다

만나서 반갑다. 푸스 서버 우니온 진영 암살 길드의 마스터 몬디다.

광산에서 팔라딘의 주 역할은 무엇인가?


팔라딘이 유일한 힐러다 보니 주로 아군의 생명력을 회복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그러나 탱커, 딜러 역할도 충분히 할 수 있다.

던전이 추가 된지 삼 개월이 지났다. 현재 광산의 효율은 어떤가?


광산에서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의 능력치는 바젤 협곡에서 나오는 폭풍의 세트 장비와 비슷하다. 블레스에서 얻을 수 있는 아이템 중 상급에 속한다. 특히, 어깨와 허리 방어구에 있는 광부의 넋 특수 능력 때문에 증가되는 생명력 수치가 매우 높다.


콘텐츠 측면에선 적당한 난이도와 스릴감이 있어 재미있다. 필요 없는 직업도 없고, 정말 완성도가 높은 던전이라고 생각한다. 다만, 던전이 추가된 지 시간이 제법 지났기 때문에 이제 슬슬 새로운 던전이 공개됐으면 한다.

광산에서 사용하는 전술을 소개해달라




일반적으로 ‘치유의 광휘’와 ‘치유의 빛’을 사용해 아군 생명력을 회복한다. 해당 기술들이 소비되는 마나 대비 치유량이 높아 안정적이다. 두 번째 네임드를 공략할 때나 몬스터가 많이 몰려 아군 전원의 생명력을 책임져야 할 땐 ‘치유의 봉화’와 ‘신성한 대지’를 사용한다. ‘희생의 탄원’은 급박한 상황에 빠지면 쓴다.


적용 기술의 ‘자애’는 치유량을 높이기 위해 사용하며, 버서커가 탱커일 때 안정적인 치유를 가능하게 해준다. 하지만, 본인의 팔라딘 숙련도가 낮다면, ‘자애’ 대신 ‘신성’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광산 공략 관련 팁이 있다면?


‘로이사 밈브레’를 공략할 때 골렘이 공격하는 아군을 우선 회복해주고, 파티원 전원의 생명력이 떨어지면 ‘희생의 탄원’을 사용해 광역 치유를 시도하자. 그리고 ‘희생의 탄원’으로 감소한 본인의 체력은 골렘이 기술을 사용할 때 회복하자. 또한, ‘마르켈 헤딘’의 돌을 부술 때와 ‘탐욕의 로이사’의 마력의 결정체를 파괴할 때 ‘응보’를 사용하면 더 수월한 공략이 가능하다.


또한, 던전을 공략하면서 파티원과의 조율이 반드시 필요하다. 만약, 누군가 실수를 했더라도 의사 소통을 많이 해 파티의 분위기를 좋게 이끌어 나가자.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블레스를 플레이하는 유저 분들이 한쪽으로만 너무 치우치지 말고, 여러 콘텐츠를 즐겼으면 좋겠다. 마지막으로 푸스 서버 암살 길드 파이팅!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블레스 2016. 02. 05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네오위즈
게임소개
블레스의 첫 번째 메인 스토리는 전쟁이라는 거대한 운명의 소용돌이 속에서 각자의 신념과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 싸우는 이들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플레이어는 신성 제국 ‘하이란’과 자유연합 ‘우니온’의 양대 진영... 자세히
이승범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