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아주 쉽고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격투액션게임(이지파이터즈)

/ 1

딴 따라 딴딴 딴딴 따아~~~~따라라라 라라라~!

글로 표현하다보니 그 느낌을 전달하는데 좀 애로사항이 있지만 20대 후반의 게이머라면 저런 BGM을 가진 오락실게임을 기억하고 있을 것이다.

그 게임은 바로 쓰레기 처리 용역회사에서 출발해 이제는 어엿한 대형소프트하우스가 된 코나미가 1985년 발매한 ‘이얼 쿵푸(Yie Ar Kung-Fu)’.

이얼 쿵푸는 최초의 대전액션게임으로 대전게임답게 캐릭터의 상, 중, 하단판정이 확실하게 잡혀있어 게임완성도면에서 극찬(?)을 받은 바 있다.

뜬금없이 갑자기 이얼 쿵푸 이야기를 왜 하는가 하면 이펙트나 표현방법, 주요게임요소는 유저의 취향에 맞게 많이 바뀌었지만 기본적인 게임컨셉은 변함없는 비슷한 장르의 다양한 게임이 온라인게임으로 속속 등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번에 소개할 온라인게임 ‘이지파이터즈’도 그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간단하게 즐깁시다. 마구잡이 조작도 콜!

지난 8월 1일부터 게임포털 레몬볼에서 프리오픈베타테스트를 실시하고 있는 이지파이터즈는 온라인게임 ‘겟엠프드’와 같은 대전액션게임으로 심플함을 컨셉으로 하고 있다.

▲컨셉은 겟엠프드의 그것과 비슷하다. 게임성은 조금 다르지만~

이지파이터즈는 게임센터에서 즐기던 각종 2D액션게임의 재미를 온라인게임으로 구현하기 위해 개발된 게임으로 단순하게 즐기면서 최대한의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기존 대전격투게임의 룰을 최대한 간소화시킨 것이 가장 큰 특징.

다른 격투액션게임과 달리 스피디한 타격감을 보이고 있는 이지파이터즈는 격투액션게임이라면 꼭 갖추어야할 이동, 대시, 상/중/하단공격, 가드, 기모으기, 하강하기 등의 기본동작뿐만 아니라 무도가, 킥복사, 레슬러, 닌자, 마도사 등 5가지 무도스타일에 따라 최소 8가지에서 최대 10가지의 특수필살기 및 초필살기도 구현하고 있다.


▲지원되는 무도스타일은 총 5가지. 현재 제공되는 무도스타일은 닌자, 마도사를 제외한 3가지 

또 이 모든 동작과 필살기는 방향키와 Z, X, C 키만으로 모두 사용할 수 있게 제작됐다.

때문에 어려운 조작법을 익혀야만 사용할 수 있었던 필살기 등을 쉽고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어 격투게임을 어렵게만 여겨왔던 게이머들이라도 이지파이터즈만큼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아주 간단한 조작만으로 모든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이지파이터즈는 본게임에서 사용할 자신만의 기술을 커스터마이징하고 연습할 수 있는 권법수련이란 모드를 제공하고 대기실에서도 상대편 게이머를 기다리면서 장비하고 있는 기술을 연습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초보자를 위한 배려를 잊지 않았다.

▲권법수련모드(오른쪽)에서 기술을 구입하고 연습도 하고, 대기실(왼쪽)에서 대기하면서 또 연습하고~

★아바타성이 강조된 기술장비형(?) 격투액션게임

이러한 초보자를 배려한 초(?)간단 컨셉의 게임시스템 외에도 이지파이터즈는 아바타성이 강조된 격투게임이라는 특징을 보여주고 있다.

간단하게 이야기해서 이지파이터즈도 ‘나만의 캐릭터 생성’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이지파이터즈 홈페이지에서 다양한 아바타를 생성할 수 있다

이지파이터즈에 등장하는 3D 아바타는 머리, 얼굴, 상의, 손, 발, 하의, 신발 등 총 7가지로 ?분리되며 각 카테고리는 게이머의 취향에 맞는 스타일로 변형가능하다. 게다가 프리베타테스트를 실시하고 있는 기간동안에는 다양한 의상과 아이템, 스타일 등이 무료로 제공되기 때문에 마음껏 자신만의 컨셉으로 아바타를 만들 수 있다.

주목할만한 것은 이지파이터즈에서 캐릭터가 사용하는 기술은 기존 격투게임처럼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것이 아니라 아이템과 같이 일종의 카드형태로 제공되는 것을 게임머니를 지불해 구입한 뒤 장비해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때문에 같은 무도스타일을 추구하는 캐릭터라 하더라도 어떤 기술카드를 구입해 어떻게 장비했느냐에 따라 게이머 개개인은 자신만의 독특한 기술을 설정할 수 있으며 그에 따라 매번 전혀 다른 플레이를 구사할 수 있다.

이지파이터즈는 기본적인 권법을 구사하는 무도가, 강력한 공격이 특징인 레슬러, 빠른 공격이 특징인 킥복서, 강력한 인술과 특수기술을 사용하는 닌자, 마법을 사용하는 마도사 등 총 5가지의 무도스타일을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무도가, 레슬러, 킥복서 등 3가지의 무도스타일이 구현됐다.

써니YNK에 따르면 무도가는 8가지, 레슬러는 12가지, 킥복서는 24가지로 기술조합을 할 수 있으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권법 및 기술카드가 추가될 예정이기 때문에 기술조합의 가짓수는 더 늘어날 전망이다.

이외에 이지파이터즈는 레벨개념의 랭킹시스템을 도입해 유저들로 하여금 경쟁심리를 자극하고 있으며 개인전과 팀배틀모드 등 2가지의 게임모드를 제공하고 있다.

★각 캐릭터별 특징은 보너스

이미지

설명

특징

무도가는 진정한 무도를 찾는 사람들로 자신만의 무도를 찾기위해 항상 수련에 정진한다

가장 평균적인 능력을 가지고 있으면서 이면에 강력한 필살기를 보유하고 있다

킥복서는 극도로 단련된 자신의 신체를 무기로 사용하는 자들로 강한 육체의 힘을 바탕으로 한 강력한 공격력이 특징이다

강력한 공격력 때문에 근접전에서 굉장한 위력을 발휘하지만 다른 클래스에 비해 이동력이 느리기 때문에 원거리 공격에 속수무책으로 당하기 쉽다.

근접전 전용 클래스.

빠른 속도로 시원한 연속공격을 할 수 있는 레슬러. 공격력은 그다지 높지 않지만 화려한 기술을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눈이 즐겁다

공격력이 약한 것이 단점이긴 하지만 빠른 연속공격으로 충분히 보완할 수 있다

상대를 빠르게 해치우기 위한 기술만 단련한 닌자는 기를 사용하고 상대를 교란시키는 것에 능하다

가장 빠른 이동속도를 자랑하며 강력한 인술과 특수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마법사는 육체적 능력은 떨어지지만 마법을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원거리 공격에 가장 적합하다

이동속도가 느린 편이지만 전 클래스 중 가장 강력한 필살기를 사용할 수 있다. 기를 이용한 공격이 많기 때문에 항상 기의 양을 체크해야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대전액션
제작사
게임소개
이지파이터즈는 게임센터에서 즐기던 각종 2D액션게임의 재미를 온라인게임으로 구현하기 위해 개발된 게임으로 단순하게 즐기면서 최대한의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기존 대전격투게임의 룰을 최대한 간소화시킨 것이 가장 큰...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