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피할 수 없는 무한전쟁이 시작된다!

올해는 라그나로크2, 헬게이트: 런던 등 일명 대작이라 불리는 MMORPG들이 몸을 움츠리고는 도약의 기회를 엿보고 있다. 언제 터질지 모를 핵폭탄 같은 게임이 스르르 다가오는 가운데, 무한전쟁이란 컨셉으로 출사표를 던진 게임이 있다. 신생 개발사인 엠텍엔터테인먼트에서 3년간 개발하고 있는 ‘스페이스 아리아’가 그 주인공. 2007년 6월경에 클로즈베타테스트를 진행할 ‘스페이스 아리아’를 미리 만나보자.

뺏고 빼앗기는 무한전쟁!

‘스페이스 아리아’는 서기 2,400년 이후 광활한 우주에서 벌어지는 슬레이더 제국과 아마란스 동맹국 간의 피할 수 없는 무한전쟁을 그리고 있다. 게이머는 두 개의 국가 중 한쪽을 선택하고, 그 안에서 3개의 종족 중 하나를 선택해 자신이 속한 국가를 위해 전쟁을 벌이게 된다.

각 국가의 종족을 알아보자

*아마란스 동맹국

캐릭터

이름

직업

무기

그린스타

체인브레이커

검, 도끼, 활

특징

과학이라는 기존의 힘을 벗어나 무공이라는 새로운 힘으로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준다. 개척과 개혁의 의지를 이어온 지구인의 후예들

캐릭터

이름

직업

무기

발렌시아

스피릿 워커

비쥬, 스피어

특징

과학적인 것보단 심미적인 것을 탐구해 마법쪽에 상당한 재능을 보여준다. 항상 내면에 감춰진 영혼을 읽으려 하는 신비스런 종족

캐릭터

이름

직업

무기

알카오네

스트라이더

총기, 세이버 런처

특징

자유로운 개조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신체와 정신을 추구한다. 기계 사이보그 느낌으로 과격하게 개조한 사이버네틱스형

*슬라이더 제국

캐릭터

이름

직업

무기

제타

체인브레이커

검, 도끼, 활

특징

우주의 시대에도 고대의 가르침과 규율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 구리빛 피부의 냉혹한 인간형

캐릭터

이름

직업

무기

얀트

스피릿 워커

비쥬, 스피어

특징

기존의 형식, 문화, 상식으로 모든 것을 파괴하는 새로운 질서를 추구한다. 잿빛 피부의 육감적인 엘프형

캐릭터

이름

직업

무기

브랜피어

스트라이더

총기, 세이버 런처

특징

정립되고 체계화된 개조. 기계화에서도 신체의 미를 버리지 않는다. 안드로이드의 느낌으로 차분함과 아름다움을 추구한 사이버네틱스형

스페이스 아리아는 행성간의 전투가 핵심이다

“스페이스 아리아에서는 특정한 배틀필드가 아닌 전 필드에서 전면전을 벌이게 된다.”

슬라이더 제국은 드래드무어라는 행성에 수도를, 아마란스 동맹은 티즈 행성에 수도를 두고 있다. 적 행성으로 진입해 수도를 공략해야 하는데, 적 행성에는 적의 침입을 대비해 방어시스템이 구축되어 있기 때문에 웬만한 전력으로 침입하다가는 몰살 당할 수 있다. 즉 같은 국가에 소속된 플레이어와의 커뮤니티 및 협력을 통해 자신의 국가를 지키면서 상대 국가를 제압해나가야 한다.

여기서 방어시스템은 적국이 침입하게 되면 레이더에 적 침투가 발견되고 모든 국가원에게 비상경계령이 떨어진다. 그리고 적국의 위치가 아군에 의해 발견되는 즉시 모두에게 출동명령이 떨어진다. 자신의 영토를 빼앗기지 않으려면 무조건 싸워야 하고, 전력이 밀린다면 아군에게 지원을 요청해 대대적인 전쟁을 해야 한다.

#소행성 시스템

적군의 본 행성을 공략하기란 쉽지 않다. 그렇기 때문에 소행성을 먼저 점령하는 것이 좋다. 1차 클로즈베타테스트에서는 본 행성만 등장하고 소행성이 등장하지 않지만 2차 클로즈베타테스트에서는 소행성까지 등장할 예정이다. 소행성은 레벨제한을 두어 저레벨도 적군과 전투할 수 있다. 즉 저레벨이라도 레벨이 제한된 영역에서 비슷한 레벨끼리 전쟁을 벌이게 된다.

▲ 스콜피온 부대

▲ 모르고스 사원

▲ 아마란스 동맹국 수도

▲ 슬레이더 제국 수도

놀거리가 풍부한 시스템!

#다양한 퀘스트

스페이스 아리아에서 등장하는 퀘스트는 몬스터만 잡아야 하는 단순한 것이 아니라 패키지 게임에서나 볼 수 있는 미로 찾기나 특별한 물건을 찾는 등의 미션을 해결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또한 퀘스트는 혼자 하는 것 외에 파티나 길드가 수행할 수 있는 퀘스트, 더 나아가 몇 개의 길드가 연합해 수행해야 하는 전략 퀘스트 등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결연 시스템

피라미드 구조와 같이 길드들이 연결돼 국가를 이루고 있다. 하위조직원을 이끌고 성장시켜주면서 서로 간에 이익을 얻게 된다. 이는 커뮤니티를 활성화시키는 중요한 시스템이다.

#바탈리온 시스템

몇 개의 파티가 모여 어마어마한 규모의 부대를 만들 수 있다. 또한 파티장 중 부대장을 선출하게 되는데, 부대장은 전쟁에서 광범위하고 강력한 공격을 할 수 있는 특별한 능력을 얻게 된다. 적군과 벌어지는 대규모 전쟁에서 꼭 필요한 시스템이다.

#투표 시스템

국가마다 한 명의 지도자를 선출하게 된다. 지도자는 국가전을 지휘하는 것은 물론, 해당 국가의 모든 시스템을 조종하게 된다. 이러한 지도자는 게이머들이 스스로 선택하고 투표해 선출하게 된다.

#나노칩 시스템

아이템을 진화시키는 것은 물론, 새로운 아이템으로 탈바꿈시켜 자신만의 특별한 아이템을 만들 수 있다.

#레이븐 시스템

보조캐릭터인 사이보그를 컨트롤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15가지의 소환 사이보그 중 최대 5기를 소유하고, 동시에 2기를 소환해 전투할 수 있다. 사이보그는 정찰, 수리, 공격, 방어 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대규모 전투에서 큰 효과를 얻게 된다. 또한 사이보그는 업그레이드를 통해 장갑, 엔진, 무기, 센서 등을 튜닝해 나만의 사이보그를 만들 수 있다.

참고로 레이븐 시스템은 오픈베타테스트에 등장할 예정이다.

거침없는 스페이스 아리아!

지금까지 살펴본 ‘스페이스 아리아’는 MMORPG의 재미요소들을 한곳에 모아놓은 듯하다. 파티에서 길드, 길드에서 부대, 부대에서 국가를 이뤄 국가 간의 대규모 전투를 벌이면서 상대 국가의 소행성이나 수도를 빼앗는 등 길드전이나 공성전을 실시간으로 즐길 수 있다. 또한 투표 시스템을 통해 국가의 지도자나 부대의 부대장을 선출해 특별한 능력을 부여한다. 결곽적으로 수많은 전쟁을 통해 게이머들의 승부욕을 자극시킨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게임소개
스페이스 아리아는 서기 2,400년 이후 광활한 우주에서 벌어지는 슬레이더 제국과 아마란스 동맹국 간의 피할 수 없는 무한전쟁을 그리고 있다. 게이머는 두 개의 국가 중 한쪽을 선택하고, 그 안에서 3개의 종족 ...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