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들어 우후죽순처럼 등장하고 있는 횡스크롤 캐주얼 온라인게임들의 홍수 속에 새로운 도전장을 내민 게임이 있다. 2070년 우주를 배경으로 최강의 헌터가 되기 위해 모험의 우주로 뛰어든 젊은이들의 이야기를 담은 온라인게임 ‘스페이스 헌터(www.spacehunter.co.kr)’가 그것이다.
마블러스엔터테인먼트가 개발중인 ‘스페이스 헌터’는 소행성의 충돌로 인해 폐허가 된 지구를 탈출한 인류가 우주에서 새로운 생활을 하게 된 시대의 이야기를 그린 S2F(Science Fiction Fantasy) MMORPG다. ‘2007 하반기 우수게임제작지원 공모전’에 출품되어, 온라인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관심을 모으고 있다.
단순한 몬스터과의 칼질 노가다가 아닌 난이도가 있는 아케이드 어드벤처 스타일의 게임성을 보여주는 횡스크롤 액션 온라인 게임 ‘스페이스 헌터’의 면면을 살펴 보도록 하자
배경 세계관 - 인류의 우주시대 개막 그리고 그 후
‘스페이스헌터’는 제목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우주’가 주된 배경이다. 달과 화성, 금성, 소혹성 등에 건설된 도시들과 대형 우주전함들, 소혹성 지대와 위성이 주요 무대이며, 스토리가 진행하다 보면 폐허가 된 지구와 태양계 외곽의 행성들(목성, 토성, 천왕성 등)로 무대가 확대된다. 궁극적으로는 은하계를 넘나들며 모험을 펼치게 된다.
또, ‘스페이스헌터’는 SF와 판타지가 혼합된 S2F(Science Fiction Fantasy) 세계관을 채택한 게임답게, 맵 컨셉도 S2F를 따르고 있다. 거대한 우주전함, 전설의 달토끼들이 서식하는 소행성 지대, 미래 도시의 지하수로, 고대 외계인의 유적지, 폐허가 된 무인공장 등 다양한 컨셉의 배경 맵이 준비되어 있으며, 앞으로 더욱 많은 맵이 추가될 예정이다.
▲ 주요 마을의 헌터 조합은 헌터들의 행동거점이다 |
▲ NPC와 대화를 통해 퀘스트를 받는다 |
▲ 거대 우주전함을 배경으로 한 맵 |
▲ 해적단들의 우주전함 갑판 위에서 활극을 벌인다 |
▲ 화성 도시의 지하 수로 |
게임 시스템 - 재미의 본능 Jump&Rolling 시스템 ?
누구든 어릴 때 친구들과 뛰어 놀며 즐거워하던 자신의 모습을 기억하고 있을 것이다. '스페이스헌터'의 가장 큰 게임 특징은 뛰고, 달리고, 점프하는 등의 본능적인 재미를 추구한 점프앤롤링(Jump&Rolling) 시스템이다.
기존 온라인 횡스크롤 게임들이 보여주지 못했던 다채로운 액션은 단순한 사냥의 반복에 식상해진 유저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부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2단 점프
'스페이스 헌터'의 점프는 2단 점프를 기본으로 한다. 2단 점프는 1단 점프 도중에 한번 더 점프 버튼을 클릭하면 발동하며, 점프 중 어느 시점에서든 발동하므로, 보다 멀리 혹은 보다 높이 이동할 때 사용하면 유용하다. 매달리기나 벽타기와 연계되어 사용된다.
■ 줄타기
횡스크롤 게임의 필수 구성요소인 ‘줄’이 '스페이스헌터'에도 제공된다. 줄은 각각의 맵 컨셉에 맞게 다양하게 디자인되어 있으며, 줄에 매달린 상태에서도 점프가 가능하다.
■ 구르기
높이가 낮은 통로를 지날 때, 혹은 공중에 떠있는 몬스터를 지나쳐야 할 때, 함정을 피할 때 등의 경우에 사용하는 모션이다.
■ 벽타기
‘벽타기’는 국내에서는 '스페이스헌터'에서 최초로 구현된 기능이다. 단순한 점프나 2단 점프로 건너갈 수 없는 넓은 장애물을 지나가야 할 ?사용한다. 카메라의 박진감 넘치는 움직임까지 더해져서 현재 테스터들에게 최고의 인기를 모으고 있다.
■ 매달리기
‘페르시아 왕자’를 비롯한 다양한 게임에 적용되어 인기를 글었던 액션이다. '스페이스헌터'의 매달리기와 매달려 올라가기, 내려가기는 빠르고 부드러운 애니메이션으로 구성되어 게임의 박진감을 더해준다.
다양한 게임 시스템
'스페이스 헌터'는 Jump&Rolling 액션을 강조한 단순한 게임이 아니다. '스페이스헌터'는 하나의 서버에 수백명이 동시 접속가능한 MMORPG 게임으로, 다양한 유저들과 호흡하고 커뮤니티를 즐기며, 보안 등급을 상승시켜 최고의 <헌터>가 되는 게임이다.
미션 맵(인스턴스 던전)과 공동사냥터에서 현상범들을 사냥하고 사람들을 도와주면 캐릭터의 명성도가 올라가게 되고, 명성도가 높아질수록 NPC들의 대화 반응이 달라지게 된다.
명성이 높은 헌터는 개인 우주선을 소지할 수 있으며, NPC를 개인비서로 스카우트하여 본인의 우주선을 관리하게 할 수도 있다. 추후, 아이템 인챈트 시스템 및 스킬 시스템, 보조직업 시스템, 우주유영, 우주낚시, 카드배틀, 트레이드센터 시스템 등을 보강하여 서비스에 들어갈 예정이다.
4종의 캐릭터 클래스 지원
'스페이스헌터'는 오픈베타 테스트까지 4종의 캐릭터 클래스가 지원될 예정이다. 현재 '거너 ? 남성 Gun Spade', '검사 ? 여성 Jade', '닌자 ? 소년 Joe An'의 세 캐릭터 클래스가 공개되어 있다. ?스페이스 헌터의 거너는 쌍권총과 광선총을 난사하는 원거리 공격 특화 클래스이며, 검사는 광선검(라이트 세이버)를 휘두르는 근접전 클래스로, 포스를 이용한 원거리 공격도 가능하다. 닌자는 근접전 특화 클래스로 장착무기류를 사용하며, 다양한 엽기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아직 미개발된 클래스인 '연금술사 ? 여성 Sarah Quark'는 SF시대의 마법사 스타일 클래스로 독특한 미래시대의 초능력 공격을 보여줄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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