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2000년 4월 22일 첫 문을 열였던 게임메카가 2017년을 맞아 창간 17주년이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게임메카를 사랑해주신 게이머와 업계 종사자 분들께 감사 인사 드립니다.
17년에 의미를 부여하자면, 한 분야에서 17년 일했다면 장인이 될 수 있는 기간이고, 17살 나이로 보면 자신의 진로가 결정되는 시기입니다. 어느 쪽으로 보던 자기만의 고집이 있을 때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게임메카도 색을 갖추려 합니다. 현재 한국의 게임시장은 '갈라파고스'라 할 수 있습니다. 세계 시장의 흐름과는 궤를 달리하며 고립되어 있죠. 그 결과, 매출은 대기업에 쏠리는, 플랫폼은 모바일에 집중된, 내수시장에 묶이는 좋지 않은 방향의 진화가 나타나고 말았습니다. 한국 게임산업이 기형이 되고 있는 것이죠.
국내 게임산업이 급변하는 세계의 흐름에 뒤처지지 않으려면 다양한 방향으로 진화해야 하고, 고립된 섬에서 나가야 합니다. 게임메카는 업체와 산업이 도태되지않게 비평하고, 도전에 나서는 업체는 적극 지원하여 한국 게임의 긍정적인 진화를 유도하겠습니다.
새롭게 각오를 다지는 게임메카의 17주년, 올해도 다양한 기관과 업체에서 게임메카의 생일을 축하해 주셨습니다. 그 메시지를 지금부터 하나씩 소개하겠습니다.
※ 3부에는 초성이 'ㅇ'부터 'ㅎ'행에 해당하는 게임사의 축전을 순서대로 담았습니다.
와이디온라인
웹젠
대한민국 게임산업을 선도하는 게임 전문 미디어 '게임메카'의 창간 17주년을 진심으로 축하 드립니다!
게임메카는 지난 17년 동안 게임매체로의 전문성과 노하우를 살려 차별화되고 신뢰 높은 뉴스들로 게이머들에게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주었습니다. 게임메카의 오랜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현재의 게임산업은 늘 그래왔듯, 변화의 주기가 빠르고 하루가 다르게 새로운 이슈들로 바쁜 한 해를 보내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게임메카만의 날카로운 시각과 따뜻한 관심으로 국내 게임산업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 주시기를 바랍니다.
다시 한 번, 게임메카의 창간 17주년을 진심으로 축하 드립니다.
웹젠 대표이사 김태영
위메이드
유니티
안녕하세요.
유니티 코리아 대표 김인숙입니다.
게임메카의 창간 17주년을 진심으로 축하 드립니다.
깊이 있고 발빠른 취재로 다양한 정보와 참신한 기사를 제공해 온 게임메카의 노력에 감사드립니다.
게임메카는 역동적으로 변하는 국내외 게임시장의 이슈에 대한 통찰력 있는 분석과 다양한 분야에 걸친 심층적인 인터뷰 등을 통해 업계를 이끌어가는 대표 언론으로 자리매김 했습니다. 생생하게 전해지는 현장의 소식과 깊이 있는 정보로 국내 게임 업계를 대표하는 매체로서 큰 역할을 해주고 계십니다.
업계와 게이머들의 지지를 받는 최고의 게임 전문 매체로서, 앞으로도 대한민국 게임 산업 발전에 기여해 주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유니티 코리아 대표 김인숙
이펀컴퍼니
인트라게임즈
창간 17주년을 진심으로 축하 드립니다.
항상 발 빠르게 깊이 있는 업계 소식을 전해주시기 위해 노력하시는 기자님들의 노고에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비중이 크지 않은 콘솔 게임까지 잊지 않고 틈틈이 챙겨주셔서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날카로운 시선으로 좋은 소식 많이 전해주시고, 늘 함께 해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감사합니다.
인트라게임즈
제오닉스
제페토
카카오, 카카오게임즈
안녕하세요.
카카오 게임사업총괄 부사장 겸 카카오게임즈 대표 남궁훈입니다.
게임메카의 창간 17주년을 진심으로 축하 드립니다.
게임메카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1세대 게임 전문 미디어로서,
20년에 가까운 오랜 시간 동안 대한민국 게임 산업의 위상을 드높이는데 앞장서 오셨습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 그 간의 노고에 감사한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도 우리 게임인들을 위한 유익하고 힘 있는 기사 전해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다시 한번 창간을 축하 드리며,
계속해서 번창하시길 늘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 게임사업총괄 부사장 겸 카카오게임즈 대표 남궁훈
컴투스
KOG
쿤룬코리아
파티게임즈
핀콘
펄어비스
플레이위드
한국닌텐도
한국MS
게임메카의 창간 17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한국 게임 콘텐츠 산업의 대표 메신저로서 묵묵히 한 길을 걸어 온 지난 17년간의 행보에 축하와 박수를 보냅니다.
게임메카는 양질의 콘텐츠와 알찬 소식을 깊이 있게 전달하며 게임 산업의 발전과 그 발자취를 함께 해왔습니다. 그 노고를 알기에 게임메카의 창간 17주년은 더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그러하였듯 앞으로도 게임 산업에 대한 열정을 바탕으로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 깊이 있는 기사를 전달하는 국내 대표 게임전문 미디어로서 큰 역할을 해주시길 기대합니다.
게임메카의 창간 17주년을 다시 한번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독자들의 더 큰 신뢰와 사랑을 받는 게임메카가 되길 기원합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컨슈머 & 디바이스 사업본부 상무 유우종
한빛소프트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2003년, 에버퀘스트 기행기를 읽던 제가 게임메카의 식구가 되었습니다. 언제까지나 두근거림을 잊지 않는 사람으로 남고 싶습니다.hunsang1230@gamemeca.com
게임일정
2025년
01월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인기게임순위
- 1 리그 오브 레전드
- 21 발로란트
- 31 메이플스토리
- 41 FC 온라인
- 51 로스트아크
- 6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 7 서든어택
- 8 패스 오브 엑자일 2
- 9 메이플스토리 월드
- 101 오버워치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