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 기획기사

[2017 상반기 다나와 히트브랜드] 노트북의 영원한 동반자 "쿨러마스터"

/ 1

최근 노트북이 다양한 형태로 진화를 거듭하면서 '어떻게 하면 열을 효율적으로 다스릴 수 있을까?'에 대한 연구도 늘고 있다. 그도 그럴 것이 노트북은 일반 데스크톱PC와 달리 내부의 부품들이 좁고 한정된 공간에서 돌아가기 때문에 그만큼 열에 취약할 수밖에 없다.

 


잘 알려져 있다시피 열은 제품의 안정성은 물론 수명에도 상당한 악영향을 끼치는 만큼 PC에 있어 반드시 해결해야 할 문제 1순위로 꼽힌다. 특히 어지간한 데스크톱PC와 비슷한 성능을 구현하는 게이밍 노트북이라면 발열 문제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할 것이다.


노트북 만큼이나 노트북 쿨러가 꾸준한 사랑을 받는 이유도 이 때문이다. 요즘 출시되는 노트북 쿨러는 뛰어난 냉각 성능은 물론 휴대성까지 갖춰 활용도가 더욱 높아졌다. 노트북 유저들 사이에서 필수 아이템으로 불리기도 하는 것이다.


쿨러마스터는 이러한 노트북 쿨러의 보급화에 누구보다 앞장서 온 브랜드로 꼽힌다.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에서도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쿨러마스터의 노트북 쿨러는 개성 넘치는 디자인과 높은 냉각 성능, 그리고 휴대성과 합리적인 가격까지 갖춰 지난 몇 년 간 꾸준히 히트브랜드의 자리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전설이 되어가는 제품 '쿨러마스터 Notepal ErgoStand III'


 


이제는 노트북 쿨러에서 전설로 불릴 정도로 유명해진 '쿨러마스터 Notepal ErgoStand III'는 이미 많은 유저들 사이에서 '검증된 제품'으로 통한다. 지난 몇 년 간 노트북 쿨러 제품 중 판매량 및 인기 순위 1위를 꾸준히 지켜오고 있을 정도로 소비자들로 부터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다이아몬드 형상의 메탈 메시 재질을 적용하면서 고급스러움을 살렸고 4개의 측면 선 정리홀과 USB 단자, 미끄럼 방지 고무 받침대 등 다양한 편의 장치를 탑재해 활용성 또한 뛰어나다. 또한 무려 230mm에 달하는 냉각 팬으로 노트북의 발열을 해소는 것은 물론 사용자의 편의에 맞게 풍량을 조절할 수 있어 냉각과 소음을 동시에 잡을 수 있다. 아울러 냉각팬은 켜고 끌 수 있으며, 다이얼을 돌려 팬 속도를 제어할 수 있다.


고급스러움을 살린 메탈 메시 그릴은 분리 청소가 가능하게 만들어졌다. 그렇기 때문에 쿨러마스터 Notepal ErgoStand III는 뛰어난 냉각 성능에 디자인까지 고급스러운데다, 편의성도 높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밖에 17인치 크기의 데스크 노트는 물론이고 작은 노트북, 태블릿 등 가리지 않고 발열 문제를 시원하게 해결할 수 있다는 점에서 최고의 쿨링 솔루션이라 할 수 있다.



합리적인 가격에 만족스러운 성능까지 '쿨러마스터 Notepal ErgoStand Lite'


 

'쿨러마스터 Notepal ErgoStand Lite'는 3만원 대의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도 불구하고, 충분히 만족할 만한 냉각 성능을 보여주는 제품이다. 15.6인치의 노트북까지 사용할 수 있는 쿨링 패드로 160mm의 냉각 팬이 탑재됐다. 특히 팬은 700 ~ 1400rpm으로 작동하는데, 팬의 속도를 조절 할 수 있도록 팬 컨트롤러가 내장돼 강력한 풍량으로 노트북을 빠르게 냉각시키고 낮은 소음으로 쾌적한 환경에서 작업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 뿐만이 아니다. 빠른 공기 흐름을 위해 메쉬 처리를 했으며, 사용자가 편안한 각도에서 사용이 가능하도록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5단계 높이 조절이 가능한 것도 특징으로 꼽을 수 있다. 제품의 윗부분에는 USB 포트 2개와 팬의 속도를 제어할 수 있는 팬 컨트롤러가 자리잡고 있다.


쿨러마스터 ERGOSRTAND LITE의 가장 큰 특징이라 할 만한 점은 쿨링패드에 내장된 160mm 팬의 위치를 좌우로 이동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는 노트북 사용 중 열이 많은 특정 부위를 집중적으로 냉각할 수 있도록 설계한 것으로 노트북의 수명 연장에도 적잖은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게이밍 노트북의 든든한 동반자 '쿨러마스터 MASTERNOTEPAL MAKER'


 

발열이 특히 심한 게이밍 노트북을 오랜 시간 안정적으로 구동하고자 하는 유저라면 '쿨러마스터 MASTERNOTEPAL MAKER'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다. 고급스러운 알루미늄 메쉬 패널이 돋보이는 본 제품은 17인치 크기의 대형 노트북까지 지원해 데스크톱 대용으로 노트북을 사용하고자 하는 유저들도 문제 없이 쓸 수 있다.


튼튼한 메탈 지지대와 플라스틱 바디를 적용해 무게를 줄임으로써 노트북과 함께 들고 다니기에도 적합하고, 알루미늄 바디 특유의 세련된 느낌으로 어떠한 장소에도 잘 어울린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2T 두께의 튼튼한 통 알루미늄 패널로 내구성과 냉각 성능을 한꺼번에 잡았다.


또한 자신에게 맞는 시야각을 위한 4단계 높이 조절 기능으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으며, 원하는 곳에 부착할 수 있는 80mm 크기의 듀얼 쿨링 팬은 장시간 사용으로 달궈진 노트북에 시원한 바람을 불어넣어 줄 뿐만 아니라 낮은 소음으로 정숙한 환경을 구현해 준다.


이밖에 탈부착 및 좌우 조절이 가능한 미끄럼 방지 패드는 안정적인 사용을 보장해 준다. 여기에 부족한 USB 포트를 보충해주는 USB 3.0 및 2.0 포트를 총 4개 제공해 주변기기와 호환성을 높인 것도 빼놓을 수 없는 특징이다.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