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언리얼 스튜디오 소개 영상 (영상제공: 에픽게임즈)
에픽게임즈는 7일, 건축과 디자인 및 제조 분야의 사용자들이 사용할 수 있는 ‘언리얼 스튜디오’ 공개서비스를 시작했다.
‘언리얼 스튜디오’는 언리얼 엔진의 리얼타임 워크플로우 툴킷인 ‘데이터스미스’와 함께 새로운 학습 자료, 에셋 및 전문적인 지원을 제공한다.
‘언리얼 스튜디오’의 핵심 역할을 하는 ‘데이터스미스’는 외부 데이터를 언리얼 엔진으로 불러들이는 임포트 과정을 간소화하는 기술로, 건축, 제품 디자인 및 제조 분야에서 디자인 시각화 작업을 하는 아티스트와 디자이너를 돕기 위해 개발됐다. 컴퓨터 그래픽 작업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오토데스크 3ds 맥스를 포함해 20개 이상의 다양한 CAD와 디지털 콘텐츠 제작 소스 등을 지원한다.
지난해 8월 세계 최대의 컴퓨터그래픽 전시회 ‘시그라프 2017’에서 처음 발표된 ‘데이터스미스’는 5개월 만에 14,000건의 베타 가입이 접수되었으며, 반복 작업 시간을 현저하게 줄여 생산성 효과가 113%에 달한다고 보고된 바, 앞으로 비게임 분야에서 몰입도 높은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있어 혁신적인 워크플로우를 제공해 줄 것으로 전망된다.
‘데이터스미스’ 외에도 ‘언리얼 스튜디오’에는 언리얼 엔진의 기본적인 내용을 담은 상당량의 튜토리얼과 산업별로 초점을 맞춘 교육용 자료가 포함되어 있으며,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된 콘텐츠가 제공된다. 또한, 일반적인 건축 및 디자인 자료용으로 알레고리드믹의 섭스턴스 100개와 산업별 템플릿이 포함돼 있으며, 기술 자료 및 일 대 일로 진행되는 티켓 지원이 제공된다.
‘언리얼 스튜디오’는 정식 버전 출시 전까지는 무료로 사용 가능하며, ‘언리얼 스튜디오’를 통한 교육 및 상업용 결과물 모두 별도의 로열티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언리얼 스튜디오’에 대한 더 많은 정보와 오픈 베타 신청은 공식 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언리얼 스튜디오 작업물 이미지 (사진제공: 에픽게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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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3년, 에버퀘스트 기행기를 읽던 제가 게임메카의 식구가 되었습니다. 언제까지나 두근거림을 잊지 않는 사람으로 남고 싶습니다.hunsang1230@gamemec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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