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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 스튜디오 8개 보유, 데브시스터즈 퍼블리싱 회사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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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데브시스터즈 CI (사진제공: 데브시스터즈)

데브시스터즈는 5월 28일, 프로젝트별로 개발 스튜디오를 설립하고 자사는 퍼블리싱 전문회사로 전환한다고 밝혔다.

데브시스터즈는 ▲서비스 플랫폼 개발 및 인프라 구축 ▲글로벌 마케팅 ▲데이터 분석 및 연구 ▲개발사 업무 지원 등 사업과 마케팅, 서비스 조직을 강화해 퍼블리싱 역량을 키워나갈 방침이다. 목표는 퍼블리싱 성과 극대화다.

더불어 기존 자회사와 개발 스튜디오 8개를 보유하게 된다. 스튜디오 추가 설립, 외부 개발사 인수를 통해 새로운 라인업 확보할 예정이다. 프로젝트별로 스튜디오를 따로 두어 추진력을 높인다는 전략이다.

우선 '쿠키런 IP'를 기반으로 한 전략 배틀게임 '쿠키워즈 (by 쿠키런)'을 제작 중인 '오름랩스(구 엔플)'와 퍼즐게임을 개발 중인 '젤리팝 게임즈', 쿠키런 IP가 아닌 RPG를 준비 중인 '루비큐브(구 웨이브쓰리스튜디오)', '메이커스 게임즈' 등 데브시스터즈가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개발 자회사 4곳이 있다.

여기에 개발 스튜디오 4개를 더 만든다. 신설되는 개발 스튜디오는 ▲'쿠키런: 오븐브레이크'와 신작 '쿠키런 RPG'를 준비하는 '쿠키런' ▲소셜 게임을 제작하는 '데브시스터즈 마스' ▲3D 전략 게임을 개발하는 '데브시스터즈 스턴' ▲고객-전문가 매칭 플랫폼 서비스를 기획하는 '데브시스터즈 커넥티어'까지 4곳이다.

신설 스튜디오 중 '쿠키런'은 시리즈 통합 1억 다운로드를 돌파한 '쿠키런 IP' 파워를 더욱 확대하는데 집중한다. '쿠키런: 오븐브레이크' 성과를 끌어올리는 것과 더불어, 개발 중인 '쿠키런 RPG'를 비롯한 '쿠키런 IP' 기반의 새로운 게임을 지속적으로 제작할 전망이다. 또한 라이선스 사업도 전개한다.

데브시스터즈 공동대표를 역임하고 있는 김종흔 대표가 '쿠키런' 수장도 함께 맡게 되며, '데브시스터즈 마스' 김지인 대표, '데브시스터즈 스턴' 김성우 대표, '데브시스터즈 커넥티어' 김민우 대표 등 각 프로젝트를 총괄하던 부서장들이 대표 자리에서 스튜디오를 이끌 예정이다.

이와 함께 지난해 10월 일본에 설립한 '데브시스터즈 재팬'과 설립 준비 중인 대만 법인 등 해외 법인 2곳을 통해 해외 진출을 진행한다. 

아울러 투자전문자회사 '데브시스터즈 벤처스'와 연계해 개발사 발굴 및 투자, 인수 등 라인업 강화를 위한 활동도 펼칠 계획이다. 현재 '쿠키워즈'를 공동 개발하고 있는 '오름랩스'는 '데브시스터즈 벤처스'가 발굴한 회사로 투자에 이어 자회사로 전환됐다. 

데브시스터즈는 "이번 조직 재편으로 사업 구조와 더불어 비용 구조 개선 역시 목표로 하고 있다"며, "올해 신작 출시와 해외 시장 공략을 통한 매출 확대, 경영 효율화를 통한 비용 절감 등 실적 개선을 위한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라고 밝혔다.

데브시스터즈는 오는 6월부터 본격적인 개편 구조를 도입해 '퍼블리싱 전문회사'로서 첫 발을 내딛을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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