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하 희망스튜디오)는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 유저들이 구입한 게임 내 기부 캠페인 패키지 판매 수익 전액을 유엔교육과학문화기구(이하 유네스코) 한국위원회를 통해 남아시아 저개발국 아동∙청소년 교육지원 사업에 기부한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9월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특별 아이템 획득 및 기부에 참여 할 수 있는 ‘응원 패키지’를 에픽세븐에 출시했다. 3만 1,000여 명에 달하는 에픽세븐 글로벌 유저들이 기부 패키지 구입에 참여해, 앱 마켓 수수료를 제외한 약 2억 4,000만 원이 모였다.
기부 과정에서 에픽세븐 글로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마일게이트 스토브가 패키지 결제 수수료를 기부 했으며, 개발사인 슈퍼크리에이티브는 응원 패키지를 구입하는 유저들에게 제공하는 한정판 아이템을 개발했다. 또한 에픽세븐 일본 서비스를 담당하는 요스타 등 글로벌 파트너사 역시 이와 같은 취지에 공감해 결제 수수료 기부에 동참하는 등 그룹 계열사 및 파트너사의 전폭적인 지원이 있었다.
희망스튜디오와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17일 오전 서울 명동에 위치한 유네스코한국위원회를 방문해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 자리에는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권익훈 본부장, 슈퍼크리에이티브 김형석∙강기현 공동대표, 유네스코한국위원회 김광호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다.
유네스코한국위원회에 전달 된 기부금은 네팔, 미얀마, 부탄, 인도, 파키스탄, 스리랑카 등 남아시아 저개발국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을 위해 쓰인다. 쓰기와 읽기, 셈하기 등 기초교육 지원, 학용품 및 교보재 보급, 교사 양성 및 파견, 가정 소득증대를 위한 직업 기술 교육 지원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권연주 실장은 “3만 명이 넘는 에픽세븐 글로벌 유저분들이 기부에 뜻을 함께 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이번 기부 캠페인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어려운 상황 속에서 글로벌 아동∙청소년들에 대한 공평한 교육기회 보장을 위해 유저들의 자발적인 기부로 진행 되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유네스코한국위원회 김광호 사무총장은 이번 기부 캠페인과 관련해 "언어와 세대, 이념의 장벽이 존재하지 않는, 모바일 게임을 통해 3만 명이 넘는 게임 사용자들에게 유네스코한국위원회 지구촌 교육나눔활동의 참여 기회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이상적인 사회공헌 모델로서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평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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