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풀 테크놀로지(Colorful Technology Co. LTD) 그래픽카드를 국내 공급하는 주식회사 웨이코스(대표 고민종)는 컬러풀의 신제품 ‘COLORFUL iGame 지포스 RTX 3080 Vulcan OC D6X 12GB'를 출시했다.
최근 엔비디아는 기존 GeForce RTX 3080 10G를 재설계하여, CUDA 코어를 8960개로 향상하고, GDDR6X의 메모리 버스는 384-bit, 메모리 대역폭은 912 GB/sec, 메모리 용량은 12GB로 증설한 GeForce RTX 3080 12G GPU를 시장에 선보였으며, 컬러풀은 이를 탑재시킨 플래그십 모델 ‘COLORFUL iGame 지포스 RTX 3080 Vulcan OC D6X 12GB’를 이번에 국내 출시했다.
컬러풀의 ‘Vulcan’ 시리즈는 높은 부스트 클럭과 강력한 쿨링 설루션, 측면의 LCD 모니터가 특징이다. 출력 포트 후면의 오버클럭 버튼으로 일반/터보 모드를 선택하는 듀얼 바이오스가 적용됐으며, 터보 모드에선 부스트 클럭 1800Mhz의 출력을 보장한다.
또 베이퍼 체임버와 8mm 히트 파이트 6개가 방열판과 연결됐고, PCB 기판과 백 플레이트 사이에 히트 파이프 2개를 배치해 뛰어난 발열 제어 능력을 가진 쿨링 설루션을 갖췄다. 측면의 LCD 모니터에선 그래픽카드의 상태를 실시간 모니터링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원하는 이미지를 적용하는 커스터마이징 꾸미기도 가능하다. LCD 모니터는 90도로 접거나 펼칠 수 있어, 사용자의 설치 환경도 충분히 고려했다.
IT 기기 전문 유통기업 웨이코스는 컬러풀 테크놀로지의 그래픽카드 제품을 국내 공급하는 공식 수입사이며, 다양한 판매처를 통해 컬러풀의 그래픽카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또, 웨이코스 고객지원센터를 통해 컬러풀 그래픽카드의 무상 서비스를 3년간 제공한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