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e스포츠

문체부 'e스포츠 시설 지정사업' 신규 시설 모집 시작

/ 1
▲ 'e스포츠 시설 지정사업' 신규 시설 모집이 시작된다 (사진제공: 한국e스포츠협회)

한국e스포츠협회가 ‘e스포츠 시설 지정사업’의 2022년 신규 시설 모집을 시작한다고 5일(화) 밝혔다.

지난 2020년에 시작한 ‘e스포츠 시설 지정사업’은 지역의 e스포츠 문화 활성화 및 기초 경기시설 확보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가 e스포츠(전자스포츠) 진흥에 관한 법률에 따라, e스포츠 문화를 선도할 수 있는 인터넷컴퓨터게임시설제공업(이하 PC방)을 e스포츠 시설로 지정하고 지원하는 사업이다. e스포츠 시설로 지정되면 지역 e스포츠 문화 활성화에 기초가 되는 생활 스포츠 시설의 역할을 수행하며, 이에 따라 시설 홍보와 아마추어 대회 개최 지원 등이 제공된다. 

사업 첫 해에는 전국 88곳 e스포츠 시설이 선정되었으며, 2년마다 신규 시설 모집 및 기존 시설 갱신이 진행된다.

e스포츠 시설은 e스포츠 종목 게임물을 원활히 실행할 수 있는 사양의 컴퓨터 및 주변 기기 보유 여부, e스포츠 대회를 진행할 수 있는 관람 및 중계 장비 등 이용 환경, e스포츠대회 실적 등을 종합 평가하여 선정한다. e스포츠 시설 지원자격은 e스포츠 대회를 원활히 실행할 수 있는 매장환경을 갖추고 e스포츠 대회 실적을 보유한 PC방에 한하여 매장 대표자가 1개의 시설에 한하여 신청할 수 있다.

아울러 기존 e스포츠시설로 등록되어 있는 시설 또한 갱신 심의를 위한 자료를 제출해야 한다.

이번 e스포츠 시설 신청은 오는 11일까지 가능하며, 한국e스포츠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메일(infra@e-sports.or.kr) 및 우편으로 모두 제출하면 된다. 우편 제출의 경우 11일 소인분까지 인정한다.

관련해 더 자세한 사항은 한국e스포츠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e스포츠 시설 지정사업 포스터 (사진제공: 한국e스포츠협회)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