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사 웨이코스(대표 고민종)는 컬러풀 테크놀로지의 신제품 'COLORFUL iGame 지포스 RTX 3090 Ti Vulcan OC DX6 24GB'를 출시한다.
컬러풀의 새로운 플래그십, COLORFUL iGame 지포스 RTX 3090 Ti Vulcan OC는 3.5 슬롯으로 한 층 두꺼워진 히트 싱크와 공기의 흐름을 높이기 위해 백 플레이트 중앙을 타공 처리해 쿨링 설루션으로 강화했다. 새로 도입한 전원 공급 장치 16핀 보조 전원 단자와 28페이즈로 구성한 전원부를 채택했다.
엔비디아 암페어(Ampere) 아키텍처로 구동되는 신형 GPU ‘지포스 RTX 3090 Ti’를 탑재했으며, 하이엔드를 추구하는 게이머와 콘텐츠 제작자, 데이터 과학자를 위해 설계된 그래픽카드다. 10,752개의 CUDA 코어를 가졌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며, 78개의 RT 코어와 40개의 셰이더, 320개의 텐서 코어를 자랑한다. 그리고 21Gbps GDDR6X 메모리 24GB가 탑재되어 가장 빠른 1TB/s의 메모리 대역폭을 제공한다.
이번 신형 GPU ‘지포스 RTX 3090 Ti’에서 눈에 띄는 것은 향상된 성능만큼이나 높아진 발열과 전력 소모다. 컬러풀은 방열판의 면적을 대폭 늘리고, 메모리 방열판을 추가했다. 또, 백 플레이트와 PCB 중앙을 타공 처리한 설계로 쿨링 설루션을 강화했다. 쿨링 팬으로 유입하는 공기가 늘어났으며, 방열판을 자유롭게 순환한 공기가 열을 효과적으로 외부 배출시킨다. 이러한 설계 개선은 GPU의 열 뿐만 아니라, VRAM와 전원부의 열까지 더 효과적으로 냉각시키는 뛰어난 발열 제어 성능을 보인다.
오버 클럭 시 최대 소비 전력이 510W까지 올라가는 COLORFUL iGame 지포스 RTX 3090 Ti Vulcan OC는 이번에 새롭게 도입한 16핀 보조 전원 단자와 함께 현재 출시된 제품 중 가장 높은 28페이즈 전원부를 채택해 안정성과 내구성을 높였다. GPU와 메모리 등이 최적으로 동작할 수 있도록 변환해 주는 전원부는 전원부 부품의 질과 양으로 전압 대비 효율, 발열이 달라지는데, 24+4페이즈로 구성된 전원부는 그 효율이 매우 높도록 설계됐다.
측면에는 Vulcan 시리즈의 시그니처 ‘LCD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480x128 60hz 해상도로 시스템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출력한다. 사용자가 언제든지 LCD를 통해 시스템의 상태를 실시간 모니터링할 수 있다. 연동 프로그램인 ‘iGame Center’를 통해 사용자가 직접 Gif, PNG, JPG 이미지를 등록하고 화면으로 출력시킬 수 있다. LCD 화면은 90 °로 뒤집을 수 있어 수직으로 장착해도 정면에서 LCD 화면을 볼 수 있다.
백 플레이트에 디자인된 삼각형의 Vulcan 로고와, 금속 재질의 전면 슈라우드 아머에는 동적 RGB 조명이 적용되어 그래픽카드의 현재 전력 소비량에 따라 조명 색상이 달라진다. RGB 조명 역시 iGame Center를 통해 사용자가 임의로 색상을 변경할 수 있다.
제품 패키지에 동봉되는 구성품으로 그래픽카드 지지대와 16핀 보조전원 케이블, 2-in-1 케이블이 있다. 16핀 보조전원 케이블은 이번에 새로 도입된 단자로 높아진 전력을 효과적으로 공급한다. 그래픽카드 지지대는 카드와 결합하는 방식의 지지대로, 두꺼워진 히트 싱크만큼 무거워진 카드의 무게를 효과적으로 지탱하면서 분산시켜 휨, 뒤틀림을 현상을 방지하고 카드의 물리적 안정성을 더욱 높였다. 2-in-1 케이블은 메인보드와 그래픽카드를 직접 연결하는 케이블로, iGame Center를 통한 RGB 조명 설정과 이미지 업로드를 돕는다.
IT 기기 전문 유통기업 웨이코스는 ‘컬러풀 테크놀로지’ 사의 그래픽카드 제품을 국내 공급하는 공식 수입사로, 컬러풀의 신제품, ‘COLORFUL iGame 지포스 RTX 3090 Ti Vulcan OC DX6 24GB’를 판매하고, 웨이코스 고객지원센터를 통해 컬러풀 제품의 무상 서비스 3년을 제공한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