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용 주변기기 전문기업 로지텍이 한국인의 손 크기에 적합한 사이즈로 사용이 편안한 인체공학 버티컬 무선 마우스 ‘Lift’를 출시했다.
로지텍 인체공학 시리즈의 최신작인 Lift는 인체공학적 설계의 디자인을 적용해 장시간 마우스 사용이 필요하거나 손목에 불편함을 느끼는 이들에게 적합한 버티컬 마우스 제품이다. 기존에 출시했던 버티컬 마우스 제품에 비해 작은 ‘아시안 핏(Asian Fit)’ 사이즈 규격을 갖춰 손 크기가 작은 소비자들도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강점이다.
로지텍의 인체공학 제품 연구소인 ‘에르고 랩(Ergo Lab)’이 개발하고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사전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인체공학 관련 전문기관의 검수를 거쳐 탄생한 제품인만큼 높은 완성도를 자랑한다. 57° 수직 각도의 버티컬 마우스 구조로 장시간 마우스 사용에서 오는 손목 통증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사람의 손 모양을 본 뜬 그립을 갖춰 자연스러운 자세를 유지하며 장시간 사용할 수 있다. 마우스 그립 부분을 물결 모양의 고무 소재로 구성해 부드러운 그립감까지 구현했다.
기능 면에서도 실용성과 편의성을 더욱 강화했다. 무소음 스마트 휠(SmartWheel)을 적용해 스크롤 속도에 따라 고속 모드와 정밀 모드로 자동 전환하며 사용할 수 있다. 고속 모드로 빠른 문서 및 웹 서칭이 가능하고, 정밀 모드를 통해 영상 편집과 같은 디테일한 작업도 문제 없다.
또한 무소음 클릭으로 조용히 사용할 수 있어 정숙한 업무 환경 속에서 집중력을 높일 수 있다. 로지텍 Options+ 소프트웨어를 활용하면 화면 전환, 프로그램 실행, DPI 조정 등 필요한 기능을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무선 연결성도 돋보인다. 블루투스 LE 무선 연결이 가능하며, 블루투스 연결이 어렵거나 보안 유지가 요구되는 환경에서는 동봉된 로지 볼트(Logi Bolt) 리시버를 이용해 연결하면 된다. 이지 스위치 기능으로 최대 3개의 기기와 동시에 페어링한 후 전환하며 사용할 수 있고, 기기를 넘나들며 파일 붙여넣기 복사 등을 할 수 있는 로지텍 플로우 기능 또한 지원해 멀티 OS 환경에도 적합하다.
제품 제작에 있어 친환경 요소도 고려했다. 그래파이트 색상의 경우 제품 내 플라스틱 소재의 70%, 페일 그레이와 로즈 핑크 색상의 경우 54%를 재활용 플라스틱으로 제작해 IT 주변기기 시장에서의 ‘그린 무브(Green Move)’에도 앞장섰다.
로지텍 코리아 조정훈 지사장은 “이번에 출시한 Lift는 한국인에게 딱 맞는 사이즈와 편의성을 갖춘 버티컬 마우스 제품”이라며 “기존 마우스 제품 이용 시 손목에 불편함을 느끼거나 직장인, 디자이너와 같이 장시간 마우스 사용이 필요한 이들에게 강력 추천한다”고 출시 소감을 밝혔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