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에스아이코리아(http://kr.msi.com , 대표 공번서)는 MSI 게이밍 모니터의 PS5 VRR 기술 지원 제품 및 MSI 콘솔 모드 지원 관련 소식을 전했다.
지난 4월 25일 SIE(Sony Interactive Entertainment LLC)로부터 PS5의 VRR 지원을 위한 펌웨어 업데이트 소식이 발표된 이후, 해당 기능에 대한 안내와 지원 대상 제품 및 향후 계획을 담은 후속 조치다.
VRR은 Variable Refresh Rate, 우리말로는 ‘가변 주사율’로 표현된다. 게이머가 게임을 즐기는 동안 매 순간 변하는 그래픽 처리량에 비해 항상 일정한 모니터의 화면 표시 간격 사이의 차이로 인해 생기는 화면의 찢어짐 현상을 완화하여 더욱 부드러운 게임 환경을 만들어주는 기술이다. 익히 알려진 엔비디아의 지싱크나 AMD의 프리싱크 역시 가변 주사율 기술 중 하나다.
MSI에 따르면, PS5의 VRR은 HDMI 2.1을 기반으로 하며, 게임에서도 해당 기능을 지원해야 한다. 특히, HDMI 2.1은 완전한 대역폭을 지원해야만 VRR을 비롯, 4K@120Hz 등 HDMI 2.1 기반의 모든 기능이 지원되며, 2022년 5월 현재, 한국 게이밍 모니터 시장에 HDMI 2.1을 지원하는 3개의 제품을 출시 중이라고 밝혔다.
※ HDMI 2.1 인터페이스 지원 MSI 게이밍 모니터
- MSI 옵틱스 MPG321UR-QD
- MSI 옵틱스 MPG321UR-QD 엑스박스 에디션
- MSI 옵틱스 MAG281URF
한편, MSI는 사용 환경과 목적, 예산 등의 다양한 이유로 HDMI 2.1 지원 모니터를 선택하지 못하는 사용자를 위해서도 ‘MSI 콘솔 모드’를 만들어 최적의 콘솔 게이밍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특히, WQHD(2560*1440) 해상도를 지원하지 않는 PS5에서는 WQHD 모니터 사용자가 낮은 화질로 게임을 즐길 수밖에 없다. 그러나, WQHD 모니터에서 4K UHD(3840*2160) 신호를 입력받아 WQHD 해상도로 조정하는 ‘MSI 콘솔 모드’는 더욱더 선명한 화질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FHD(1920*1080) 모니터에서는 120Hz 주사율 지원 모드를 지원, 차세대 게임 콘솔이 자랑하는 고주사율 환경에도 대응된다.
MSI 관계자는 “1인 가구의 증가를 비롯한 다양한 사회적 양상의 변화로 인해, 단 하나의 모니터를 통해 여러 장치를 연결하고 최적화된 사용 환경을 찾는 소비자가 크게 늘어났다”라고 밝히며, “MSI는 다양한 입력 포트와 KVM 지원, ‘MSI 콘솔 모드’ 지원 제품을 더욱 확대, 소비자 여러분께 최고의 만족을 선사하는 게이밍 모니터를 선보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앞으로의 계획을 전했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