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 기기 디자인·개발·제조 전문기업 한미마이크로닉스(대표: 강현민, 이하 마이크로닉스)는 탄탄한 기능과 출력효율을 갖춰 시장의 호평을 받은 바 있는 쿨맥스 포커스 시리즈의 뒤를 이을 주력 파워서플라이 ‘쿨맥스 포커스 II ETA 브론즈(COOLMAX FOCUS II ETA BRONZE)’를 출시한다.
새로 출시하는 파워서플라이는 기존 80 PLUS가 아닌 사이버네틱스(Cybenetics)의 에타(ETA)와 람다(LAMBDA) 인증을 앞세워 소비자에게 새로운 파워서플라이 선택 기준을 제안할 예정이다. 두 제품 모두 최대 85% 가량의 출력 효율로 ETA 브론즈(BRONZE) 등급을 획득했고, 소음은 스탠다드(700W)와 스탠다드+(800W)를 획득해 정숙성을 갖췄다.
사이버네틱스 인증은 출력 효율 기준을 나타내는 에타(ETA)와 소음을 측정하는 람다(LAMBDA)로 나뉜다. 에타는 효율성을 나타내는 표현인 그리스문자 H(η)에서 유래한 것으로 30도 가량의 핫-박스 내에서 다양한 부하에 의한 출력 효율과 역률, 새는 전력까지 측정해 브론즈(BRONZE)부터 다이아몬드(DIAMOND)까지 6단계로 등급을 분류한다.
그리스문자 Λ(λ)에서 유래한 람다는 소음단위(dB)를 음압단위(Pa)로 변환한 후, 평균을 내고 이를 다시 소음단위(dB)로 변환하는 과정을 거쳐 스탠다드부터 A++까지 7단계로 등급을 나눈다. 까다로운 테스트를 진행하기 때문에 파워서플라이의 실력을 증명하는 다른 지표로 활용되는 추세다.
쿨맥스 포커스 II ETA 브론즈가 탄탄한 출력 효율과 정숙성을 갖춘 데에는 최대 역률 99%를 구현한 Active PFC 회로 설계와 105℃ 사양의 캐패시터 등 내부 구조, 소음은 낮추고 여유로운 풍량을 갖춘 유압 구조의 HDB(Hydraulic Dynamic Bearing) 냉각팬 등을 적용한 결과다. 이 외에도 과전압(OVP), 저전압(UVP), 과부하(OPP), 단락보호(SCP) 등 보호회로도 충실히 적용해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제품의 보증기간은 5년간 제공된다.
한편, 쿨맥스 포커스 II ETA 브론즈 출시를 기념, 더 많은 소비자가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더블 혜택 이벤트를 진행한다. 준비된 수량이 소진될 때까지 쿨맥스 포커스 II ETA 브론즈 700W는 5만 9,900원, 800W는 6만 9,900원으로 특별 할인가에 판매된다. 추가로 제품을 구매한 쇼핑몰에 일반 후기를 작성하고 이벤트에 응모하면 에너지 드링크를 증정하며, 포토 후기를 작성하면 매주 1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교환권을 증정한다.
현재 진행 중인 이벤트에 중복 신청도 가능하다. 마이크로닉스는 자사 유통 제품 중 1만 원 이상 구매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메가커피, 맥도날드, 청년다방 등의 아이스 아메리카노 교환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6월 30일까지 진행하는데 쿨맥스 포커스 II ETA 브론즈를 구매한 소비자도 같은 혜택이 적용된다.
소비자는 관련 영수증(스크린샷, 촬영본) 및 후기를 작성한 스크린샷 등을 등록한 뒤 교환권을 받을 이름과 연락처를 마이크로닉스 카카오톡 채널에 마련된 이벤트 응모란에 등록하면 된다. 이벤트는 단품 및 행사 제품이 포함된 완제품 조립 PC 구매 시에도 참여가 가능하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