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혼자 즐기는 '클루', 스팀 신작 '틸우즈 메이너의 살인자' 발표

/ 1
▲ 혼자 즐길 수 있는 클루, '틸우즈 메이너의 살인자'가 오는 9월 6일에 출시된다 (사진출처: 게임 공식 스팀페이지)

평소 추리 보드게임 '클루'를 즐겼던 사람이라면 이 게임을 주목하자. 친구가 없어도 혼자서 클루를 즐길 수 있는 게임 '틸우즈 메이너의 살인자'가 그 주인공이다.

틸우즈 메이너의 살인자는 오는 9월 6일에 출시되는 신작으로 호주의 개발사 커틀라스 보드게임이 제작했다. 게임의 룰은 혼자 즐기는 '클루'라고 생각하면 된다. 플레이어는 레이디 틸우즈의 새 저택에 열리는 이상한 파티에 초대된 손님이며, 파티에서 벌어진 살인 사건의 범인을 찾는 것이 게임의 주요 목표다.

게임에는 총 13명의 플레이어블 캐릭터가 등장한다. 매 게임마다 해당 캐릭터 중에 한 명을 선택해야 하며 살인범은 무작위로 선택된다. 살인자는 당연히 거짓말을 하며, 다른 캐릭터들은 진실을 위해 자신이 목격한 것을 이야기한다. 게임 내에선 약 2,000만 개에 달하는 대화와 시나리오 조합이 존재하며, 엔딩도 그만큼 많이 준비돼 있다. 그야말로 클루를 싱글플레이로 즐길 수 있는 게임인 셈이다.

틸우즈 메이너의 살인자는 오는 9월 6일에 앞서 해보기로 출시된다. 지원 언어는 영어로, 아쉽게도 한국어는 정식 지원되지 않는다.




▲ '틸우즈 메이너의 살인자' 대표 스크린샷 (사진출처: 게임 공식 홈페이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