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가바이트의 공식 공급원인 제이씨현시스템(대표 차중석)에서는 최대 5000MB/s 속도의 PCIe 4.0 SSD, GIGABYTE AORUS Gen4 5000E M.2 NVMe 1TB를 출시한다.
GIGABYTE AORUS Gen4 5000E M.2 NVMe 1TB 제품은 별도의 전원 및 데이터 케이블 연결 필요 없이 마더보드에 직결하여 사용하는 M.2 2280 폼팩터로, 간편한 설치 및 교체가 가능하다.
고성능 컴퓨팅에 최적화된 PCIe 4.0 인터페이스를 채택한 이 제품은 기존 PCIe 3.0 인터페이스 SSD 대비 최대 30% 빠른 5000MB/s 속도를 자랑하며, 고사양의 게임은 물론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작업까지 막힘없는 모습을 보여준다.
이 제품은 작동 중 전력 소모량을 최소화하여 일반 PCIe 4.0 SSD 대비 약 30%의 전력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SSD가 PC 시스템의 DRAM을 공유하여 빠르고 쾌적하게 관리할 수 있게 도와주는 HMB(Host Memory Buffer) 기능을 지원한다.
GIGABYTE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한 SSD Tool Box 유틸리티를 통해 제품의 펌웨어나 사용현황, 온도 등의 실시간 모니터링은 물론 Secure Erase 기능을 통해 SSD의 모든 데이터를 간편하게 지울 수 있다.
또한, 제품을 오랜 시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기가바이트 본사의 공식 서비스 규정에 따라 5년간의 무상 보증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cowave.kr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