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파라와 바티스트도 성소수자, 오버워치 2 단편 소설 공개

/ 1
이번에 공개된 단편 소설 As You Are (사진출처: 오버워치 2 공식 홈페이지)
▲ 공개된 단편 소설 As You Are (사진출처: 오버워치 2 공식 홈페이지)

오버워치 2에 성소수자 인권의 달(프라이드 먼스) 6월을 맞이한 기념 이벤트가 열린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31일, 프라이드 먼스 이벤트와 함께 오버워치 2 새로운 단편 소설 ‘있는 그대로(As You Are)’를 공개했다. 이 소설에서 파라는 레즈비언, 바티스트는 양성애자로 등장하며 게이머들의 눈길을 끌었다.

오버워치 캐릭터 설정과 성소수자가 관련된 것은 처음 있는 일은 아니다. 지난 2019년 공식 단편 소설 ‘바스테트’를 통해 솔저: 76가 동성애자라는 설정이 공개됐으며, 지난 2016년에는 크리스마스를 기념하는 공식 단편 만화 ‘성찰’을 통해 트레이서가 동성애자라는 것이 밝혀진 바 있다.

인게임 이벤트 보상으로는 프로필 아이콘 15개와 네임카드 24개가 포함된다. 각 아이콘과 네임카드 중 일부는 성소수자의 상징이기도 한 무지개색으로 디자인돼 있으며, 관련 설정을 지닌 트레이서와 솔저: 76, 파라 등이 담겨있기도 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모두의 진정한 모습을 표현하는 프라이드의 정신은 아름답다. 우리는 (프라이드 퍼레이드가) 그저 플레이어끼리 축하하는 것을 넘어, 오버워치 세계관 내에서도 인정받는 행사로 느껴지길 바란다”라며, “플레이어는 6월 한달 동안 프라이드 퍼레이드의 기원이 된 스톤월 항쟁을 기념하기 위해 꾸며진 미드타운 맵을 즐길 수 있으며, 이는 실제 행사에 참여할 수 없었던 모든 이들에게도 행사에 참여하는 의의를 부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아이콘 일부 (사진출처: 오버워치 2 공식 홈페이지)
▲ 아이콘 일부 (사진출처: 오버워치 2 공식 홈페이지)

네임카드 일부 (사진출처: 오버워치 2 공식 홈페이지)
▲ 네임카드 일부 (사진출처: 오버워치 2 공식 홈페이지)

미드타운 맵 (사진출처: 오버워치 2 공식 홈페이지)
▲ 업데이트되는 맵 디자인 (사진출처: 오버워치 2 공식 홈페이지)

한편, 오버워치 2는 최근 PvE 모드를 당초 계획보다 축소한다고 발표하며 팬들의 아쉬움을 자아냈다. 개발진은 지난 17일 진행된 온라인 방송을 통해 개발 지연을 이유로 PvE 스토리 콘텐츠를 별도 모드가 아닌 업데이트 방식으로 추가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오버워치 2 2022년 10월 5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FPS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오버워치 2'는 1편과 달리 기본적으로 스토리 모드를 중심으로 구성돼 있다. 게임은 파리, 눔바니, 부산, 66번 국도 같은 기존 맵에서 적을 방어하거나 사령선에 침투하는 등 다양한 PvE 방식의 임무로 구성돼... 자세히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