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손자와 소통하기, 고령층 대상 게임교육 열린다

/ 1
▲ 고령층 게임리터러시 교육 참가기관 모집 포스터 (사진제공: 게임문화재단)

게임문화재단(이하 재단)은 문화체육관광부·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오는 7월 29일까지 2024 보호자 게임리터러시 교육 참가기관을 모집한다.

재단은 학부모·고령층 등 보호자를 대상으로 게임리터러시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학부모 대상 교육은 자녀 게임 이용 지도, 게임 문화 인식 개선, 게임 분야 진로 등으로 구성했다.

이어서 올해는 고령층 게임 인식개선을 통한 손자녀 간 유대관계 강화, 세대 간 갈등 해소와 함께 게임 활용 교육을 통한 정신 건강 증진, 인지 능력 향상을 목표로 확대한다.

고령층 교육은 강연형과 체험형으로 구분된다. 먼저 강연형은 ▲게임 바로 알고, 제대로 이해하기 ▲게임을 활용한 건전한 여가문화 영위 ▲손자녀 대상 건전한 게임 이용 지도 방법 습득 ▲게임을 활용한 초고령사회 슬기롭게 극복하기 등을 주제로 구성된다. 체험형은 보드게임을 활용해 게임 효과, 규칙, 체험 활동을 중심으로 운영한다.

학부모(일반성인) 및 고령층 대상 게임리터러시 교육 참가는 7월 29일까지 전국 유관기관·기업·학교·단체 단위로 게임리터러시 공식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신청하면 된다.

관련 문의는 게임리터러시 공식 홈페이지을 참조하거나, 게임문화재단 게임문화교육2팀 또는 이메일(edu@gameculture.or.kr)로 하면 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