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아이작의 번제' 보드게임 완전판, 국내 정식 출시

/ 1
아이작의 번제: 네 개의 영혼 한국어판 (사진제공: 아스모디코리아)
▲ 아이작의 번제: 네 개의 영혼 한국어판 구성품 (사진제공: 아스모디코리아)

2011년 출시 후 큰 인기를 끈 인디게임 ‘아이작의 번제(The Binding of Isaac, 이하 아이작)를 보드게임이 국내에도 정식 출시됐다.

아스모디코리아는 16일, ‘아이작의 번제: 네 개의 영혼’ 보드게임 한국어판을 정식으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아이작의 번제: 네 개의 영혼’은 아이작의 테마와 캐릭터·몬스터·아이템 등의 요소들을 차용해 만든 외전격 카드 게임이다. 게임 디자인은 아이작 개발자 에드먼드 맥밀런이 직접 디자인해 게임에서 만나볼 수 있는 특유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플레이어는 아이작에 등장하는 캐릭터 중 하나가 돼, ‘네 개의 영혼’을 모으기 위해 아이템과 전리품을 적극 활용해 몬스터들을 물리치게 된다. 이 과정에서 수백 가지에 달하는 아이템의 효과를 조합하는 재미를 전한다. 필요에 따라 다른 플레이어와 협력하거나 배신하는 등 매력적인 협잡 요소가 가미돼, 전략 게임의 묘미와 파티 게임의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아이작의 번제: 네 개의 영혼 패키지 (사진제공: 아스모디코리아)
▲ 아이작의 번제: 네 개의 영혼 패키지 (사진제공: 아스모디코리아)

특히 원작 게임 속에서 만날 수 있었던 여러 요소가 원작과는 비슷한 듯 다르게 구현돼 아이작 시리즈의 팬들에게는 원작과 보드게임을 비교하는 재미도 전한다. 더불어 원작 게임 속 핵심 상징물인 ‘상자’를 연상케 하는 패키지 디자인은 굿즈로써의 소장 가치를 더한다.

한국어판 ‘아이작의 번제: 네 개의 영혼’은 얼티밋 컬렉터스 에디션으로, 기본게임과 ‘네 개의 영혼+’ 확장, 레퀴엠 확장이 포함된 완전판이다. 이에 700장 이상의 카드와 업그레이드된 동전, 토큰, 주사위 등의 구성품을 만나볼 수 있다.

‘아이작의 번제: 네 개의 영혼’ 한국어판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스모디코리아 공식 브랜드 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액션 RPG
제작사
니칼리스
게임소개
더 바인딩 오브 아이작: 리버스는 전작의 후속작이자 리메이크 버전이다. 로그라이크 요소가 가미된 액션 RPG로, 희생을 강요하는 어머니를 피해 지하실로 도망친 주인공 아이작의 이야기를 다룬다. 구약성서에 등장하는...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