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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0패치 변경된 사제특성 대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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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글: 테론, 악령좀비

 

1.10패치에서 바뀔 사제 특성이 공개 되었습니다.  완전히 달라진 수양과, 신성트리, 너프 될 것 같았던 암흑트리가 어떻게 달라졌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양 특성트리

-기본적인 스킬의 변화-

보호막 연마: 약화된 영혼의 감소시간 대신 흡수율 증가로 바뀌었습니다.  약화된 영혼은 스킬자체가 기존 30초에서 15초로 줄어들어 완전한 상향으로 변화되었습니다.

무언의 결심: 국내에 공개된 특성에는 공격스킬 어그로 감소뿐이지만 북미에서는  모든 계열 어그로 감소로 해석되어 있어 논란이 예상됩니다. 모든 계열 어그로 감소일 경우 특성 투자를 위해 많은 고민을 해야 할 것입니다.

내면의 열정: 내면의 열정은 이전보다 50% 높은 방어도를 가지게 될 것입니다. 지속시간이 10분으로 늘어나지만 근접 및 원거리를 피해를 20회 받게 될 경우 효과가 사라집니다. 또한 지속 시간이 늘어난만큼 마나 소비량이 증가하며, 사제에게 효용이 적었던 전투력 증가 효과는 제거되었습니다.

천상의 정신: 수양트리 31포인트를 투자해야만 배울 수 있었던 천상특성이 위로 올라가고 명상 3포인트를 투자해야만 배울 수 있는 스킬로 변경되었습니다(수양트리의 궁극적인 상향이 바로 이 특성의 변화가 아닐까 합니다).

 -신규 스킬의 효율-

마력의 주입: 수양특성에 가장 논란이 예상되는 스킬입니다. 마법사의 아케인과 마찬가지로 대상의 마법력을 극대화 시킬 수 있기 때문에 전장과 레이드때 상당한 매리트로 작용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신성 특성트리

 

가장 논란이 되고 있는 스킬들

-구원의 영혼, 신성한 폭발,불꽃의 대폭변경-

신성한 폭발: 신성계열 궁극기술이 트리 위로 올라오면서 전체적은 능력치은 낮아졌지만 즉시시전으로 바뀌고 어그로가 없기 때문에 레이드시 엄청난 효율이 예상됩니다.  예} 밸라전

신성한 불꽃: 특성에서 사라지고 기본 기술로 변경되었습니다. 관련 특성에서 신의 격노나 신성한 테두리를 통해 스킬의 효율이 극대화 될 것입니다.

구원의 영혼: 생명력이 0이 되었을 경우 치료마법을 마나와 관계없이 10초 동안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긴박한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스킬로 완전 개편되었습니다. 파티플레이시  보스 몬스터의 피가 2~3% 남는 상황에서 사제가 죽고 이 스킬이 발동된다면 유저들에게  짜릿한 긴장감을 줄 꺼라 생각됩니다.

- 새로운 스킬 추가-

주문수호: 캐스터 계열과 싸울 경우 효율적(10% 대미지 감소)
축복받은 회복력:밀리계열과 싸울 때 생존력을 극대화 시킴 (받는 대미지의 25%를 6초동안 치유)

신성 트리에서 사제의 기본적인 생존력이 많이 증가했습니다. 레이드 던전의 등장으로 몬스터들의 파워가 막강해 졌기 때문에 단 한방에 허무하게 죽는 경우를 막기 위한 특성이라 생각됩니다.

영혼의 길잡이: 자체적으로 정신력이 높은  사제의 특성상 힐량의 극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주요 스킬이라 생각됩니다.

빛샘: 31포인트 궁극기에 "빛샘"이라는 새로운 기술이 생겼습니다. 이 스킬은 워크래프트에 나오는 "문웰"과 비슷한 비슷한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5인 파티보다는 레이드에 특화 시킨 스킬 임을 알 수 있습니다.

      암흑 특성트리

예전부터 강력함을 자랑하던 사제의 암흑 특성이 이번 패치로 너프될거라는 소문이 돌았으나 현재 공개된 특성 트리를 살펴보면 오히려 조금이지만 상향이 이루어졌습니다.

암흑 특성의 변경 사항 중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어둠의 매듭이 모든 암흑계열 마법에 발동하게 변경되어 암흑 마법이 많은 언데드 사제에겐 많은 상향이 이루어진 점입니다. 또한 새롭게 추가된 흡혈의 선물 연마와 특성 트리의 구조의 변경으로 좀 더 다채로운 특성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앞으로 변경될 사제 특성의 총평

수양 특성과 신성 특성이 예전과 비교하기 힘들 정도로 큰 상향이 이루어졌습니다. 특히 파티 플레이나 레이드에서 유용하게 변경되었습니다. 다만 PVP나 사냥은 여전히 힘이 들며 양쪽 모두 특성이 너무 좋아 많은 사제들에게 고민을 안겨주었습니다.

또한 사제라는 직업의 이미지와 상반될 정도로 강력했던 암흑 특성도 예상과 달리 너프가 아닌 상향이 이루어져 흑마법사와 함께 여전히 강력한 도트마법을 구사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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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2004년 11월 23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블리자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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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워크래프트' 세계관을 토대로 개발된 온라인게임이다. '워크래프트 3: 프로즌 쓰론'의 4년이 지난 후를 배경으로 삼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서 플레이어는 얼라이언스와 호드, 두 진... 자세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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