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메카는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미국 LA에서 열린 E3 2004에서 공개된 스퀘어에닉스의 간판 타이틀인 파이널판타지 시리즈의 최신작 ‘파이널판타지 12’의 고해상도 플레이 영상을 공개한다.
약 5분 정도의 플레이 타임을 가지고 있는 이번 영상은 이벤트부분과 전투부분 등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으며 각 부분별 영상을 통해 알 수 있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전투는 전작들과 같은 액티브타임배틀(ATB) 방식 채용
▲전투파티는
3명으로 구성
▲별도의 전투화면이 없는 필드전투 방식(FF11과 동일)
▲링크시스템을
도입해 해당 무기의 공격범위 내에 적이 들어와야 공격가능(베이그란트 스토리 및
FF11와 동일)
▲공격, 마법, 스킬, 아이템 등 기본적인 커맨드 외에 다른 커맨드는
□버튼으로 활성화
▲캐릭터 머리 위에 현재 HP를 나타내는 별도의 바(bar)와
상태 아이콘이 표시됨
▲한 전투에 복수의 적이 링크 됨(FF11와 동일). 이 때
같은 종류의 적은 A, B, C 형태로 구분(드래곤퀘스트 시리즈의 몬스터 표시방식)
▲캐릭터
조작은 주인공인 반만 가능하며 다른 파티원은 지시에 따라 인공지능으로 행동
▲마법은
모든 캐릭터가 사용할 수 있음(반의 경우 백마법, 흑마법, 기술을 별도로 사용하는
것이 확인됨)
▲마법은 개체공격을 기본으로 하며 단체공격은 L, R 버튼으로 활성화할
수 있음
▲전투 종료 후 별도의 정리화면을 제공하지 않으며 해당정보는 화면
상단의 액티브 로그창을 통해 공지
▲시리즈 최초로 책략(Gambit)시스템 도입.
이 시스템을 이용해 반 이외의 캐릭터를 컨트롤
▲퀘스트 방식으로 스토리가 진행(스테이터스
화면에서 퀘스트 메뉴 확인)
▲배틀로그 메뉴 추가
▲몬스터도 레벨개념이
적용됨
▲FF12에는 지, 뢰, 냉, 수, 토, 화 등 8가지의 속성이 존재
▲지난
11월에 공개된 영상중 발프레아와 반이 처음 만나게 되는 곳은 ‘나르비나 성역 지하
거주구’로 판명
▲착용무기와 장비에 따라 캐릭터의 외모변경
한편 스퀘어에닉스는 파이널판타지 12의 품질을 향상시킬 목적으로 지난 6일 올 여름으로 예정되어 있던 발매일을 올 겨울 이후로 연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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