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가이드] 눈치? NO~ 도서관, 독서실 문제없는 저소음 노트북
요즘 같이 무더운 날, 냉난방 시스템이 잘 갖춰진 독서실이나 도서관에서 동영상 강의를 들으며 공부하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동영상 강의를 듣는 분들에게 노트북은 꼭 필요한 도구라 할 수 있는데 도서관, 독서실과 같이 조용한 곳에서 노트북을 사용하기란 여간 쉬운 일이 아니다. 처음엔 조용하다가도 계속 사용하거나 동영상 강의를 듣게 되면 노트북 쿨링팬이 작동하게 되고 이는 신경 쓰일 정도로 상당한 소음을 발생시키기 때문에 자연스레 주변 눈치를 보게 되고 끝내 노트북을 끄게 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노트북을 도서관이나 독서실에서 사용할 수는 없는 것일까? 대답은 'NO'다. 최근 쿨러가 없이 방열판과 히트파이프로만 구성된 팬리스를 장착한 노트북이 출시되면서 소음의 가장 큰 원인이었던 쿨러 소음이 없어졌다. 여기에 SSD까지 장착하면 도서관, 독서실에서 눈치 볼 걱정없는 무소음 노트북 구성이 가능하다.
한성컴퓨터
B34 ForceRecon 2200
▷
제품
보러가기(클릭)
13.3인치 크기에 1.4Kg의 무게를 가진 B34는 윈도8.1 운영체제가 설치되어 제품 구매 후,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울트라북에 탑재되는 저전력 프로세서 절반 수준의 소비전력을 가진 베이트레일 N2910 쿼드코어 프로세서를 장착하여 오랜 시간 노트북 사용이 가능하며, 제품 상판은 고급형 노트북에 주로 사용되는 알루미늄 합금으로 제작되었다.
ACER
아스파이어 E3-111
▷
제품
보러가기(클릭)
A4 용지보다 작은 크기에 1.25Kg의 가벼운 무게를 가진 E3-111은 실버, 핑크 두 가지 색상으로 판매되고 있다. 기존 셀러론 프로세서보다 최대 2배 향상된 그래픽 성능으로 풀HD 동영상 감상에도 문제가 없으며, 키 간격을 최적화하고 적당한 반응력을 가진 파인팁 키보드를 탑재하여 타이핑이 편안하다.
HP
14-D034TU
▷
제품
보러가기(클릭)
14인치 크기에 1366x768 해상도를 지원하는
14-D034TU는 2GB 메모리와 320GB 하드가 장착되어 있다. 상판 표면의 반사율을 낮춰
지문, 얼룩이 도드라져 보이지 않도록 하였으며, 특수 코팅으로 표면에 스크래치가
쉽게 나지 않도록 하였다. 두께가 얇아 추가 배터리 사용이 구조적으로 어려운 울트라북과는
다르게 14-D034TU는 교체형 배터리를 적용하여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노트북CM 신성훈 mania5872@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비교로, 다나와(www.danawa.com)
세상의 모든 특가정보를 한눈에! [입소문 쇼핑]
[지갑이 열리는 뉴스] [다나와 이벤트] [여자를 말하다] [여상사]
- 관련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