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분위기 반전에 성공한 레버쿠젠, 파더보른 상대로 상승세 이어갈까

/ 1
▲ 챔피언스리그 벤피카전에서 승리를 거둔 레버쿠젠

한국 시각으로 10월 4일 토요일 오후 10시 30분, 바이어 04 레버쿠젠(이하 레버쿠젠)과 SC 파더보른 07(이하 파더보른)의 분데스리가 7라운드 경기가 레버쿠젠의 홈구장 '바이 아레나'에서 열린다.

기복 있는 모습을 보이며 팬들의 걱정을 낳은 레버쿠젠이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지난 2일, 레버쿠젠은 벤피카와의 챔피언스리그 본선 경기에서 3:1 승리를 거두었다. 이날 경기에서 슈테판 키슬링, 손흥민, 하칸 칼하노글루는 차례로 골을 넣으며 팀 승리를 이끌었다.

특히, 손흥민의 활약이 빛났다. 골을 기록했을 뿐만 아니라, 다섯 개의 유효 슈팅으로 상대 팀을 끊임없이 위협했다. 손흥민이 레버쿠젠의 핵심 전력임을 다시 한 번 강조할 수 있는 경기였다.

손흥민을 포함한 레버쿠젠의 공격진은 리그 선두로 올라가기에 충분한 화력을 갖고 있다. 현재 리그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바이에른 뮌헨과 득점만큼은 동률이다.

분위기 반전에 성공한 레버쿠젠이 더욱 상승세에 오르기 위해서는 수비력을 보완해야 한다. 레버쿠젠은 리그 6경기 동안 무려 9골을 허용하며 촘촘하지 못한 모습을 보인 바 있다. 과연 이번 파더보른과의 경기에서 나아진 모습을 보일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상대팀인 파더보른은 리그 초반 강한 조직력으로 선두를 차지했다. 하지만, 연이어 만난 강팀에게 패배하며 현재는 리그 11위까지 하락한 상태다.


레버쿠젠의 핵심! 손흥민의 피파온라인3 능력치

▲ 13시즌 손흥민의 피파온라인3 능력치 (20레벨/1강화)

피파온라인3의 손흥민은 레버쿠젠의 핵심 전력답게 공격 능력치가 월등하게 높다. 골 결정력, 크로스, 슈팅 능력치를 활용하여 상대방의 골문으로 정확하게 찔러넣을 수 있다. 또한 체감이 가볍고 스피드도 뛰어나 필드에서 많은 활약을 할 수 있는 선수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스포츠
제작사
EA코리아 스튜디오
게임소개
'피파 온라인 3'는 차세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향상된 전략플레이와 생생한 그래픽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한층 사실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세계 40개 국가 대표팀과 30개 ... 자세히
황인솔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