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타겟 공격수 빠진 브라질, 득점력에 문제 있는 일본과 대결

/ 1

한국 시간으로 10월 14일(화) 오후 7시 45분, 일본과 브라질의 A매치 친선경기가 ‘싱가포르 경기장’에서 진행된다.


브라질은 월드컵 이후 둥가를 새 감독으로 임명했다. 수비적인 전술로 유명한 감독이지만, 의외로 현재 가장 큰 변화를 맞이한 곳은 공격진이다. 우선 이번 소집 명단에선 더 이상 타겟 공격수를 찾을 수 없다. 둥가는 프레드, 조 같은 공격수들 대신 디에구 타르델리를 차출했다. 아틀레찌쿠-MG 소속의 그는 활발한 움직임을 통해 상대 수비진을 헤집는데 능숙한 선수다. 


둥가는 이러한 디에구 타르델리의 능력을 활용해 네이마르의 능력을 극대화 시키는데 집중하고 있다. 본래라면 공격수는 득점에 신경 써야 하지만, 새로운 브라질에선 네이마르에게 쏠린 상대 수비진의 이목을 끄는 게 주 임무로 대체됐다. 부임 후 첫 인터뷰에서 '쓸만한 타겟 공격수가 없는 문제를 고칠 순 없겠지만, 다른 방안으로 해결할 수 있다'고 말한 그대로였다.



▲ 브라질 대표팀의 에이스 에당 아자르


한편, 일본은 지난 자메이카 전 승리를 통해 A매치 친선경기 9연속 무승을 벗어났다. 최근 경기에서 보였던 졸전과 달리 압도적인 경기력 끝의 승리였다. 


하지만, 상대 자책골로 인한 승리라 고질적인 득점력 부재 문제는 계속 안고 가게 됐다. 경기가 끝날 때까지 20번의 넘는 슈팅 중 골로 기록된 건 전무했다. 이번 브라질전에서도 이러한 양상이 계속되면, 득점은 커녕 브라질의 맹공에 휘둘릴 가능성이 크다. 


자메이카전에서 부상을 입은 카가와 신지의 결장도 뼈아프다. 이번 시즌 도르트문트 이적 이후 경기력을 회복한 그의 빈자리는 클 전망이다.



브라질의 신성, 네이마르의 피파온라인3 능력치


▲ 네이마르의 피파온라인3 능력치
 
피파온라인3의 네이마르는 높은 스태미너를 자랑하는 공격수 가운데 한 명이다. 볼 컨트롤, 드리블, 슈팅 등 득점에 대한 능력치도 높아 시원한 골 맛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선수다. 또한 빠른 속도를 앞세워 상대 수비수를 돌파할 수 있는 부분 또한 네이마르의 장점이다. 하지만 타 선수에 비해 몸싸움이 약하다는 점이 아쉽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스포츠
제작사
EA코리아 스튜디오
게임소개
'피파 온라인 3'는 차세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향상된 전략플레이와 생생한 그래픽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한층 사실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세계 40개 국가 대표팀과 30개 ... 자세히
유득모 기자 기사 제보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