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롤드컵 결승] 삼성 화이트 vs 로얄 클럽, 관건은 바텀 라인전

/ 1


▲ 각 라인 선수들의 베스트픽과 기록 (2014 롤드컵 결승을 앞둔 경기 기준)

10월 19일(일) 오후 4시, Samsung Galaxy White(이하 삼성 화이트)와 StarHorn Royal Club(이하 로얄 클럽)의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쉽 2014(이하 롤드컵 결승)'이 서울 상암 월드컵 경기장에서 진행된다.

약 한 달 동안 숨가쁘게 달려온 롤드컵이 대망의 결승전만을 남겨 놓고 있다. 리그오브레전드 프로 리그를 양분하는 한국과 중국 대표팀의 정상 결전이다.

한국을 대표하는 삼성 화이트는 4강에서 형제팀 블루를 꺾고 먼저 결승 무대에 도달했다. 선수 다섯 명의 KDA(데스 대비 킬 비율)가 다른 팀의 두 배에 달하고, '탈수기'라 불리는 특유의 압박 전술은 여지껏 파훼되지 않았다.

결승전에서도 삼성 화이트는 탈수기 운영을 선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루퍼, 폰, 임프가 초반 라인전에서 상대를 압박하고, 중반 이후 정글러 댄디가 주요 오브젝트를 장악해 승리를 노릴 공산이 크다. 로얄 클럽의 라이너 중 우지, 제로 듀오를 제외하면 이번 대회에서 눈에 띄는 선수가 없다는 점도 삼성 화이트의 우세에 힘을 실어준다.

▲ 팀의 화력을 책임지는 원거리딜러 우지(좌)와 임프(우)

그러나 만약 임프가 라인전 단계에서 우지의 예봉을 꺾지 못한다면 상황은 완전히 뒤바뀐다. 로얄 클럽은 우지의 강력한 견인력에 모든걸 거는 팀이다. 챔피언 선택부터 경기 운영까지 팀의 모든 전략이 우지의 보호를 최우선한다. 삼성 화이트가 아무리 로얄 클럽의 탑과 미드라인을 흔들어 놓는다해도 우지가 쓰러지지 않는다면 최종적으로 승리할 수 없다.

다행히 우지에 맞서는 임프 또한 최정상급 원거리딜러다. 임프는 지난 준결승전에서 형제팀 블루의 데프트에게 승리를 거두며 국내 최강의 자리를 쟁취했다. 아울러 이번 롤드컵에서만 89킬 20데스의 전과를 올려 본선에 진출한 원거리딜러 가운데 가장 높은 KDA를 기록하기도 했다.

한편, 우지와 임프는 매우 흡사한 플레이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두 선수 모두 초반부터 적극적으로 상대를 밀어붙이고, 공세에 나서길 선호한다. 지나친 공격성 때문에 위험에 처하는 경우가 많아 서포터의 집중적인 관리가 필요한 점도 똑같다. 아울러 불안정성 때문에 잘 쓰이지 않는 챔피언 '베인'을 애용하는 몇 안되는 선수들이기도 하다.

객관적인 전력은 분명 삼성 화이트가 한 수 위다. 그러나 이번 롤드컵 내내 로얄 클럽을 견인해온 우지를 제압하지 못하고, 이로 인해 중반 이후 탈수기 운영에 실패할 경우 의외의 결과가 나올 수도 있다.

이번 경기 관전 포인트
우지와 임프의 공격형 원거리딜러 왕중왕전,  승부의 향방은 바텀 라인전에서 갈린다

<경기 정보>
일시: 2014년 10월 19일(일) 오후 4시
중계온게임넷, 네이버스포츠, 티빙, 아프리카TV

<선수 정보>



<본선 토너먼트 결과>
Samsung White
 날짜 상대팀 경기 결과
 총 킬
 총 데스
 자세히 보기
 10.03 (금) TSM 3:1 76 38
 10.11 (토) Samsung Blue 3:0 79 17 [ 경기 결과 자세히 보기 ]

Royal Club
 날짜 상대팀 경기 결과
 총 킬
 총 데스
 자세히 보기
 10.05 (일) EDG 3:2
 79
 77
 10.12 (일) OMG 3:2 85
 88
 [ 경기 결과 자세히 보기 ]



<본선 대진 및 일정>
한편, 리그오브레전드 게임메카에서는 롤드컵에 참가한 프로게이머들의 랭크 및 일반 게임을 볼 수 있는 관전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이 관전 콘텐츠로 롤드컵에 앞서 연습 게임을 진행하는 프로게이머들의 챔피언 선택과 템트리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롤드컵에는 진출하지 못했지만 대표선발전에서 인상적인 활약을 펼쳤던 다른 선수들의 전적도 확인 가능하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AOS
제작사
라이엇 게임즈
게임소개
'리그 오브 레전드'는 실시간 전투와 협동을 통한 팀플레이를 주요 콘텐츠로 내세운 AOS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100명이 넘는 챔피언 중 한 명을 골라서 다른 유저와 팀을 이루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전투 전에... 자세히
김영훈 기자 기사 제보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