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50부터 1까지 거꾸로,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상세 정보 공개


▲ 블리즈컨 2014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개발자 패널 세션 현장

블리즈컨 2014 현장에서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의 순위전에 대한 보다 상세한 정보가 공개됐다.

11월 7일(북미 기준), 미국 애너하임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블리즈컨 2014에서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의 개발자 패널 세션이 진행됐다. 블리자드 더스틴 브라우더 디렉터와 샘 디디어 선임 디렉터, 엘런 다비리 수석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케이오 밀커 수석 게임 프로듀서가 패널에 참여해 다양한 정보를 공유했다.

게임의 공식 래더라 할 수 있는 '순위전'은 크게 영웅 리그와 팀 리그로 나뉜다. 독특한 점은 50부터 1까지 거꾸로 올라가는 방식으로 레벨이 오른다는 것이다. 승패에 따라 포인트를 얻거나, 잃을 수 있으며 획득한 점수에 따라 순위가 결정된다. 순위는 매 시즌마다 갱신되며, 이전 시즌의 포인트 일부가 이월되어 새 시즌 순위에 영향을 미친다. 

영웅 리그는 계정 레벨 30부터 즐길 수 있으며, 1명이 부족해도 비슷한 실력을 가진 플레이어를 연결해준다. 이후 팀이 결성되면 대등한 실력의 상대와 자동매칭이 지원된다. 팀 리그는 사전에 구성한 팀으로 참가하는 것으로 한 팀 당 최대 9명까지 들어갈 수 있다. 개인 당 최대 3개 팀까지 들어갈 수 있으며, 계정 레벨 40부터 참여할 수 있다.

상습적으로 게임에서 나가는 '이탈자'에 대한 패널티도 적용되어 있다. 이탈자로 인식되면, 자동으로 팀을 구성할 때 다른 이탈자와 한 팀으로 묶인데. 이탈자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정상적으로 플레이를 종료한 뒤 일정 시간 이상 기다려야 한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순위전에는 이번에 새로 소개된 선발 모드가 적용된다. 선발 모드는 각 팀이 번갈아가며 영웅을 뽑아 게임을 치른다. 중복된 영웅은 선택할 수 없으며, 특정 영웅을 고를 수 없도록 금지시키는 '밴'은 조만간은 적용되지 않는다. '리그 오브 레전드'의 드래프트 픽에 '밴'이 없는 구조라 생각하면 이해하기 쉽다.

블리즈컨 현장에서 공개된 신규 콘텐츠 역시 눈길을 끌었다. 무엇보다 반가운 소식은 '실바나스'가 새로운 영웅으로 추가된다는 것이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의 '실바나스'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디자인과 유사한 모습으로 적용된다.

이번에 베일을 벗은 '제이나'와 '스랄', '로스트 바이킹'에 대한 상세 정보도 공개됐다. 가장 눈에 뜨이는 영웅은 3인이 한 쌍을 이룬 '로스트 바이킹'이다. 원작 설정대로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서 '로스트 바이킹'은 캐릭터 3개를 번갈아가며 사용하는 방식으로 디자인됐다. 

신규 전장 '하늘 사원'과 '거미 여왕의 무덤'도 화두에 올랐다. '하늘 사원'은 사원 3개를 점령하면 상대를 강력한 빔으로 공격한다. 이어서 '거미 여왕의 무덤'은 돌격병을 처치해 나오는 보석을 모아 '거미 여왕'을 소환해 상대를 공격하는 방식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AOS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은 블리자드의 대표 게임 '워크래프트'와 '스타크래프트', '디아블로' 시리즈에 등장하는 주요 캐릭터들이 총출동하여 전투를 벌이는 AOS 게임이다. 이전까지 '블리자드 도타', '블리자드...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