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검은사막, NPC 친밀도를 빠르게 올릴 수 있는 '별자리'

/ 1



▲ 별자리는 캐릭터를 생성할 때 정할 수 있다


검은사막에는 '별자리'라는 독특한 시스템이 있다. 별자리는 캐릭터를 생성할 때 정할 수 있으며, 같은 별자리를 가진 NPC와는 좀 더 쉽게 친밀도를 올릴 수 있다.


친밀도는 NPC와 친함의 정도를 나타내는 수치로, 가문을 기반으로 한다. NPC가 관심 있는 분야의 '지식'으로 '이야기 교류'하거나, '손 인사'를 하면 친밀도가 증가한다. 친밀도가 높아지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일부 NPC의 경우 지식을 알려주거나, 특별한 의뢰를 주기도 한다. 친밀도가 높은 유저에게만 좋은 아이템을 파는 상인 NPC도 있다. 


또한, 친밀도를 올리다 보면 평판도 함께 오른다. 평판은 한 지역 NPC들의 친밀도 총합이며, 평판이 오르면 그 지역에서 획득할 수 있는 지식 정보를 더욱 쉽게 얻을 수 있다.


NPC와 '별자리'가 같다면 첫 만남부터 친밀도를 1이 아닌 10으로 시작할 수 있다. 이야기 교류 성공 시 올라가는 친밀도도 더욱 증가한다. 별자리 종류에는 방패, 거인, 낙타, 검은용, 엔트부엉이, 코끼리, 마차, 봉인석, 고블린, 망치, 열쇠, 배로 총 12가지가 있다. 각 별자리마다 특징이 다르기 때문에 캐릭터를 생성할 때 미리 특징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별자리는 '이야기교류'의 배경 그림이나 '지식' 창(H키)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각 별자리의 이름과 특징은 아래와 같다.



▲ 검은사막 별자리들의 특징



▲ 별자리는 NPC 친밀도와 관련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검은사막 2015년 7월 14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펄어비스
게임소개
'검은사막'은 각종 클래스의 특성을 살린 박진감 넘치는 액션과 스킬, 플레이어가 직접 느낄 수 있는 강렬한 타격감, 전술적인 면을 강조한 대규모 공성전, 개성넘치는 캐릭터와 화려하면서 사실적인 비주얼을 장점으로 ... 자세히
천재승 기자 기사 제보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