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키리토의 화려한 액션을 맛보고 싶다면, 클로저스 '이세하' 추천

/ 1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애니메이션을 볼 때, 적어도 한 명에게는 애정이 쏠리기 마련이다. 외모나 성격이 좋거나, 기술이 멋있어서 등 이유는 다양하다.


유저를 홀리는 캐릭터의 특징은 셀 수 없이 많지만, 등장하는 인물마다 하나씩은 꼭 가지고 있는 것이 있다. 바로 검, 활, 마법봉 등의 '무기'다. 그 중에서도 가장 보편화 된 무기는 '장검'으로, 이미 많은 게임에서 이를 사용하는 '검사'를 기본으로 보여주고 있다.


이러한 검, 혹은 그 비슷한 것을 사용하는 남성 캐릭터는 누가 있을까? 수많은 검사 중 기자의 주관적인 판단으로 5명을 선발했다.



검을 든 다섯 남자, 어디서 봤더라




가정교사 히트맨 리본 '히바리 쿄야'


'가정교사 히트맨 리본'은 주인공 츠나에게 가정교사 리본이 찾아오면서 시작되는 본격 주인공 마피아 보스 만들기 프로젝트로, 개그와 진지함이 적절히 섞여있다. 이 중 히바리 쿄야는 선도부의 위원장을 맡고 있으며, 무려 중학생이다. 속박당하는 것을 매우 싫어하는 고고한 성격으로, 뭇 많은 여성 독자들 심장에 큐피트의 화살을 쏘았다.


소드 아트 온라인 '키리토'


소드 아트 온라인은 키리토(본명 키리가야 카즈토)와 여 주인공 아스나의 사랑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가상 현실 게임 속에서 결혼도 하고 딸도 갖는, 보는 이를 처량하게 만드는 염장 애니메이션이다. 주인공 키리토는 게임을 좋아하는 것 뿐만 아니라 이해도가 높아 어떤 것이든 금방 실력을 쌓는 고수다. 상냥하고 다정다감하며, 책임감을 갖고 주변 사람들을 챙긴다. 특히, 소드 아트 온라인의 진 히로인이라는 소리를 들을 정도로 예쁘다.


바람의 검심 '히무라 켄신'


바람의 검심은 각종 멋진 대사를 통해 분위기를 잡는 전형적인 액션 만화다. 주인공 히무라 켄신은 왼쪽 뺨에 십자가 모양의 흉터가 있으며, 항상 웃음을 띄고 있는 온화한 성격의 소유자이다. 하지만 누군가를 지키기 위해서라면 망설임 없이 검을 뽑는다. 단 한 번의 칼질로 다수의 적을 해치후는 검술 '비천어검류'와 검날 부분이 실제와는 반대쪽에 있는 '역날검'은 한때 위험한 유행을 가져오기도 했었다.


디그레이맨 '칸다 유우'


디그레이맨은 주인공 '알렌 워커'를 중심으로 엑소시스트들이 노아의 일족과 천년백작에게 맞서 싸우는 애니메이션이다. 절망 속에서도 희망을 위해 앞으로 나아가는 훈훈한 소년만화며, 등장 인물은 전부 소녀들의 침샘을 자극하는 빛나는 외모를 소유하고 있다. 주인공 중 한 명인 칸다는 붙임성이 없고 있는 정도 떨어지게 만드는 사나운 성격의 소유자다. 매서운 눈매와 찰랑거리는 긴 머리 때문인지 독자들에게 진 히로인이라는 소리를 듣기도 한다.


신격의 바하무트 제네시스 '카이사르 리드팔드'


신격의 바하무트 제네시스는 모바일 게임을 원작으로 하고 있으며, 매 화가 극장판이라고 해도 좋을 정도로 하이 퀄리티 애니메이션이다. 2천년 전 세계를 멸망시킬 뻔 한 용 바하무트의 부활을 막으려는 내용으로, 미소년은 없지만 여자 주인공이 굉장한 미인이다. 이 중 카이사르는 지나치게 고지식한 성격으로, 여성들에게 특히 손발이 오그라드는 기사도의 모습을 보여준다. 평범한 기사의 모습을 하고 있으며, 긴 눈썹과 헤어 스타일 때문인지 매우 느끼한 외형이다.



켄신과 키리토의 화려한 스킬, '이세하'로 직접 체험해보자



▲ 5명 중 좋아하는 인물이 있다면, '이세하'를 플레이 하는 것을 권장한다


앞서 살펴본 5명은 가장 기본적인 무기라고 할 수 있는 장검 혹은 그 비슷한 것을 사용한다. 이들은 순수하게 검만 휘두르는 것이 아니라, 애니메이션 인물답게 현실에서 불가능한 기술을 사용한다. 캐릭터들의 멋진 스킬을 보면서 만화 속에서 싸워보고 싶다는 생각을 한 적이 있을 것이다.


수많은 게임 중에 타격감을 잘 느낄 수 있는 장르를 하나 꼽자면 '액션'이다. 이에 장검을 사용한 액션을 원한다면, 횡스크롤 액션게임 '클로저스' 캐릭터 중 '이세하'를 추천한다.


이세하는 탱커이자 딜러로, 검과 총이 합쳐진 '건 블레이드'를 사용하는 근접 물리 공격수이다. 단타성 스킬이 많으며, 공중 콤보 연계가 가장 잘 되어있어 끊임 없이 연속기를 넣을 수 있다. 베는 것 보다는 때린다는 느낌이 강하다. 검을 이용한 다양한 공격과 화염 스킬로, 애니메이션에서만 나오던 기술을 직접 사용할 수 있다. 이세하의 화려한 액션을 아래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이세하 플레이 영상(출처: Youtube)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클로저스 2014. 12. 23
플랫폼
온라인
장르
MORPG
제작사
나딕게임즈
게임소개
'클로저스'는 정체 모를 '차원문'을 통해 '신(新) 서울'을 습격하려는 몬스터(차원종)와 이를 제압하려는 능력자들의 접전을 다룬 액션 MORPG다. '차원문을 닫는다'는 의미를 내포한 '클로저스'는 3D 카툰 ...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