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자이언트 터틀은 18레벨 필드 보스로, '비치웨이 "111"' 맵 왼쪽 섬에서 등장한다. 여기서부터 필드 보스의 난이도가 크게 상승하는데, 바로 전 단계 보스인 둔둔과는 달리 대부분의 공격 패턴이 불규칙하며, 근접하기 힘들고 보고 피하기 어려운 공격이 많다. 특별히 드롭하는 고유 아이템은 없지만, 등장 지역이 레벨업 중 반드시 지나치는 곳이기 때문에 이를 사냥하는 사람은 많다.
▲ 메이플스토리2 비치웨이 "111" 맵 자이언트 터틀의 등장 위치
▲ 메이플스토리2 필드 보스 자이언트 터틀의 등장 시간
메이플스토리2 18레벨 필드 레이드 보스 자이언트 터틀의 주요 패턴은 다음과 같다.
1. 점프
플레이어가 있는 곳으로 점프한다. HP가 낮아지면 여러번 연속으로 점프한다. 깔리면 대미지를 입지만 위험할 정도로 강하지는 않다.
▲ 몇 안 되는 보고 피할 수 있는 패턴
2. 충격파
왼쪽이나 오른쪽의 두 다리를 들어 올린 다음 내려찍으면서 충격파를 발생시킨다. 충격파는 다리를 들어 올린 방향으로만 발사되기 때문에, 반대방향으로 움직이면 피할 수 있다.
▲ 레이드 기본 수칙: 바닥이 깔렸는데 뭔지 모르면 일단 피한다
3. 독액 뱉기
바닥에 독액을 뱉는다. 독액이 뿌려진 땅은 검게 변하며, 여기에 닿으면 강력한 독대미지가 지속적으로 들어온다. 자이언트 터틀을 잡으면서 가장 많이 죽는 이유 중 하나. 물 위에도 뿌려지기 때문에 물로 이동할 때도 주의하도록 하자. 자이언트 터틀이 죽은 후에도 독액은 계속 남아있으므로, 완전히 사라지기 전에는 밟으면 안 된다.
▲ 다른 사람과 같이 맞는 경우가 많다. 다른 플레이어와도 간격을 벌리자
4. 물 뱉기
물을 뱉는다. 물이 떨어지는 자리는 십자형으로 표시되며, 이 범위 내에 있으면 맞으면서 대미지를 입고, 물에 갇혀 일정 시간 동안 행동 불가 상태가 된다.
▲ 물까지 따라오지는 않으므로, 얌전히 물속으로 피하자
5. 회전
회전하면서 빠르게 이동한다. 중간에 약 3회 방향을 바꾸는데, 이동하는 경로는 랜덤이다. 자이언트 터틀의 주요 패턴으로, 회전하는 자이언트 터틀에게 닿으면 대미지를 입는다. 한 방은 그다지 강하지 않지만 근처에 서있으면 빨려들어가며, 연타로 맞을 확률이 높아 위험한 상황에 빠지기 쉽다. 피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물로 뛰어들기: 자이언트 터틀은 육지에서만 움직이기 때문에, 물에 들어가면 회전 공격을 안전하게 피할 수 있다. 단, 물에 있어도 물가까지 따라온 자이언트 터틀의 몸에 닿으면 대미지를 입으므로, 물가에서 충분히 거리를 벌려야 한다.
비행 풍선 사용: 20레벨 액션 스킬인 '비행 풍선'으로 날아서 피할 수 있다. 하지만 풍선을 타고 날아오르는 시간이 느린 데다가 EP를 초당 20씩 소모하기 때문에, 중간에 떨어지면 그대로 대미지를 입을 수 있으므로 그다지 추천하진 않는다. 급할 때나 사용하자.
보고 피하기: 자신 있으면 두어 번 정도는 맞아도 괜찮다고 생각하며 피해도 좋다. 한 방은 그다지 강하지 않으므로, 연타로 맞는 것만 조심하면 된다.
▲ 왕년에 1945좀 해본 사람이라면 손가락이 근질근질할 것이다
6. 가시 발사
회전의 강화 패턴으로, HP가 낮아지면 사용한다. 제자리에서 회전하며 사방으로 가시를 발사한다. 가시는 직선으로만 발사되지만 발사되는 방향은 랜덤이다.
물로 뛰어들기: 일단 물에 들어가면 가시에 맞지 않는다. 절대 점프하지 말 것.
보고 피하기: 간격이 넓고 탄속이 느린 편이기 때문에, 충분히 거리를 벌린 상태라면 보고 피할 수도 있다. 별로 권장되는 행위는 아니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상황(예: 물에 들어가려는데 물에 독액 바닥이 깔렸다거나)에서만 하도록 한다. 이 패턴 동안 자이언트 터틀은 무적이다.
자이언트 터틀을 쓰러뜨리면 크리스탈과 엘리트 등급의 랜덤 직업 장비와 낮은 확률로 고유 드랍 아이템인 '자이언트 벨트'를 얻을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요즘 게임보다 고전 게임을 더 좋아하는 사람rls52@gamemeca.com
게임일정
2024년
11월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