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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플스토리2에는 유저가 제작할 수 있는 디자인 스킨 뿐 아니라 미리 만들어져 있는 스킨(프리미엄 스킨)도 존재한다. 프리미엄 스킨은 일반적으로 UGC(유저 제작 컨텐츠) 스킨보다 좀 더 고품질이고, 현재 UGC로는 만들 수 없는 형태의 디자인이 준비되어 있다. 예를 들면 안경이나 과일 모습을 한 모자, 헬멧 등...
▲ 우리에게 스파르탄에 대한 왜곡된 선입견을 심어준 명작 영화 '300'
'스파르탄 헬멧'은 이런 프리미엄 스킨 중 하나다. 스파르탄이라고 하면 혹시 몇 년 전에 상영했었던 영화 '300'을 기억하는 사람이 있을지 모르겠다. 이 작품은 만화가 원작이라 비록 고증은 엉망이지만, 잊을 수 없는 명대사와 명장면들, 고품질의 액션, 그리고 비주얼로 큰 인기를 얻었다. 당시 제작된 다른 여러 영화나 드라마의 액션들을 보면 300의 영향을 강하게 받은 흔적들을 찾아볼 수 있을 정도니 말이다.
불행히도 스파르탄 헬멧은 달랑 헬멧 하나만 있기 때문에 캐릭터가 대두인 메이플스토리2의 특징 상 그냥 쓰기에는 꽤 어색한 부분이 있다. 그러므로 어울리는 옷도 한번 만들어보자. 마켓의 '최근 잘 팔리는 추천 상품 목록'에 디자인 원본 원피스가 있으므로 이것을 가지고 스파르탄 헬멧과 함께 입을 만한 스킨을 만들어보도록 하겠다.
▲ 닮았...나?
이 갑옷은 고대 그리스의 갑옷으로 흔히 리넨 퀴라스(Linen Cuirass)라고 불린다. 이 이름을 들으면 뭔가 생각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마비노기에서... 뉴비들의 애환이 담긴... 가장 값싼 상점제 경갑... 그렇지만 요즘은 아무도 안 입는 바로 그 리넨 퀴라스다.
▲ 마켓에 등록되어 있는 물량부터 차이가 난다
왜 하필 여성용을 사용하는지 궁금한 사람이 있을텐데, 물론 원피스는 남성용도 존재한다. 그렇지만 원피스 스킨은 '한벌'로 분류되기 때문에 이 하나만으로 상의와 하의를 모두 커버하게 되어있다. 그래서 이걸 입으면 바지를 입을 수 없기에 남자가 입으면 뭐라고 형용하기 힘든 어색함을 보여준다. 이왕 이렇게 된거 좀 더 활용도가 높은 쪽으로 만들어보는게 낫지 않을까 해서 이런 결정을 내렸다.
▲ 원피스(여성용)의 블루프린트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바탕색을 칠한 다음 투명도를 적당히 낮춘다. 약간 어두운 붉은 계통으로 칠했지만 취향껏 해도 된다.
2. 새 레이어를 만들어 어깨 연결부를 그린다. 다음과 같이 펜 툴로 그린 다음, Drop Shadow를 준다.
3. 어깨 연결부 레이어를 Ctrl+클릭해 선택범위로 잡는다. 그 후 Select -> Modify에서 Contract를 선택해 선택영역의 범위를 축소한다. 그 상태로 바탕색보다 약간 어두운 색으로 2픽셀 Stroke를 준다.
4. 새 레이어를 만들어 어깨 연결부에 들어갈 무늬를 그리고, 축소 회전시키면서 적당한 위치에 배치한다.
5. 완성된 어깨 연결부의 모든 레이어를 합친 후, 3개 더 복사해서 적당한 위치에 배치한다.
6. 어깨 연결부 레이어 아래에 새로운 레이어를 만들고, 몸통 부분을 그린다.
7. 다시 레이어를 Ctrl+클릭해 선택범위로 만들고, Contract로 축소시킨 후 Stroke를 준다.
8. 오른쪽의 선을 약간 수정한다. 블루프린트 및 바깥의 노란 선과 같은 모습으로 맞춰 그려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게임상에서 실제로 선이 보이지 않는다.
9. 몸통 앞부분에 굵게 검은 선을 그리고, 안을 적당히 하얀 선으로 그린다.
10. 몸통 레이어의 아래에 새 레이어를 만들고 스커트 부분을 만든다. 우선 사각형 선택 툴과 Contract, Stroke를 응용해 위 그림의 2번 같은 모습으로 사각형을 그린다.
11. 그려진 사각형을 복제, 회전하면서 배치한다. 꽤 인내심이 필요한 작업이므로 차분하게 하도록 한다. 배치가 끝나면 이것을 모두 하나로 합쳐 한 개의 레이어로 만든다. 이것을 편의상 '위 레이어'라고 한다.
12. 위 레이어의 아래에 새 레이어를 만들고, 같은 방법으로 사각형을 복제, 회전하면서 빈틈이 없게 배치한다. 마찬가지로 모두 하나로 합쳐 한 개의 레이어로 만든다. 이것도 편의상 '아래 레이어'라고 한다.
13. 위 레이어와 아래 레이어에 Drop Shadow 효과를 준다.
14. 아래 스커트에 주름을 표현한다. 빨간 바탕색을 칠한 레이어 바로 위에 새 레이어를 만들고, 불규칙한 형태로 패스를 그린 다음 검은색으로 채운다. 그리고 Gaussian Blur, 투명도 조절 등으로 경계처리를 한다.
15. 몸통 부분에도 Drop Shadow를 줘서 마무리한다.
▲ 완성된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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