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메탈기어 솔리드V: 팬텀 페인] 챕터1 - 미션30 공략

/ 1
[챕터 1 – 미션 30]
 


미션 30에서는 ‘에미릭’ 박스의 정보를 토대로 ‘스컬 페이스’를 만나야 한다. 저격총을 들고 가는 것을 추천한다.


 
노란색 마커로 이동하면 초소와 적들의 모습이 보인다. 초소에는 약 3명이 지키고 있는데, 길 오른쪽으로 붙어서 지나가면 전투가 발생하지 않는다.


 
사진처럼 길 오른쪽으로 이동하면 큰 돌담과 적 헬기가 보인다. 적 헬기가 중간에 탐색을 시도하니 엄폐물들의 위치를 파악하면서 이동하자. 이는 헬기가 탐색하면 그 즉시 엄폐물에 숨어야 하기 때문이다.


 
사진처럼 오른쪽 수풀로 올라가면 적 병사의 순찰루트를 볼 수 있다. 처치하지 않아도 무방하니 계속 위로 올라가자.


 
계속 올라가면 사진처럼 관문이 하나 보인다. 이 미션에는 총 3개의 관문이 등장하는데, 사진에 보이는 것은 이 중 첫 번째다. 관문 안으로 들어가자.


 
관문 안으로 들어왔다면 두 번째 관문으로 이동해야 한다. 이전처럼 길 오른쪽에 붙어서 은밀하게 이동하자. 이렇게만 간다면 적과 마주치지 않고 두 번째 관문에 도착할 수 있다.


 
두 번째 관문은 입구에 병사 3명이 지키고 있다. ‘빈탄창’과 같은 아이템으로 적의 주의를 끈 뒤 관문 안으로 들어가자.


 
관문 안으로 들어온 뒤 길 정면과 오른쪽 방면을 살펴보자. 각종 중장비를 착용한 병사들이 보이는데, 이들을 피하기 위해 왼쪽 방향으로 이동하자.


 
관문 왼쪽으로 이동하면 잠겨있는 문과 사진처럼 불빛이 있는 골목길이 보인다. 골목길에는 길목마다 감시카메라가 있으니, 잠겨있는 문을 열고 이동하자. 그러면 적에게 발견되지 않고 이동할 수 있다.


 
건물 안에서도 은밀하게 이동하자.
 


건물 2개를 지나치면 사진처럼 붉은색 문이 보인다. 안에는 적 2명이 있다. 열고 들어가 적을 처치하자. 


 
적을 처치한 뒤 밖으로 나오면 사진처럼 위로 올라갈 수 있는 벽돌이 보인다. 벽돌을 이용해 옥상으로 올라가자. 옥상으로 이동하면 적에게 발견되지 않고 수월하게 마지막 관문까지 갈 수 있다.


 
마지막 관문 근처에는 사진처럼 적이 지키고 있다. 총 6명의 적이 있는데, 상자 뒤에 숨어 기다리면 병사 2명이 차례대로 내려온다. 한 명씩 한 처치한 뒤 노란색 마커가 있는 곳으로 이동하자.


 
마지막 관문 안으로 들어간 뒤 위로 올라가자. 이곳은 지키는 적이 없으니 안심하고 올라가도 된다.




  
옥상에 도착하면 헬기에 탑승하려는 ‘스컬 페이스’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스컬 페이스'에게 가까이 다가가면 컷신이 나오면서 이야기가 진행된다.
 


‘스컬 페이스’는 자신을 공격하려는 ‘스네이크’를 말리며 대화를 시도한다. ‘스네이크’는 일행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스컬 페이스'의 요구에 응하면서 함께 차로 이동한다.


 
‘스컬 페이스’는 ‘스네이크’와 함께 차를 타고 가면서 자신의 과거에 대해 설명한다. 더불어 앞으로의 전쟁에서 무엇을 하려고 하는지 상세히 설명한다. 이 컷신은 ‘사할란드로프(메탈기어)’가 보관된 발전소까지 이어진다. 그 뒤 ‘메탈기어’의 폭주로 컷신이 종료되면서 미션 30이 완료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