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하드웨어

엔비디아 테그라, 전기세단자동차에 세계 최초 탑재

fs110105_nvidiate.jpg

엔비디아는 1월 6일(현지시간)부터 美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2011 국제전자제품박람회(이하 CES)에서 공개되는 세계 최초의 전기세단자동차인 테슬라 모터스(Tesla Motors)社의 모델 S 차량에 엔비디아 테그라(Tegra) 프로세서가 탑재되었다고 밝혔다.

운전자 편의를 고려하여 개발된 진화형 프리미엄급 세단인 모델 S는 인포테인먼트, 네비게이션 및 계기판에 테그라 프로세서를 장착하였으며, 17형 터치스크린 중앙 컨솔 형태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지금껏 자동차에 장착된 가장 큰 디스플레이로 생생한 3D 그래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테그라 프로세서는 전기자동차에 꼭 필요한 뛰어난 에너지 효율을 제공한다. 프로세서 하나로 인포테인먼트와 네비게이션 시스템을 가동하고 다른 하나로 계기판을 가동하게 된다.

ARM Cortex A9 CPU, 엔비디아 지포스(GeForce) GPU, 모바일 1080p HD 비디오 프로세서 등 8개의 독립적인 컴퓨팅 코어로 구성된 엔비디아 테그라는 세계 최초의 모바일 슈퍼칩으로,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매우 사실적인 3D 그래픽, 첨단 멀티미디어 기능, 프리머엄급 가속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가능하게 한다. 테그라의 오토 버전은 자동차 시장을 위한 맞춤 테스팅을 거쳤고, 업계 표준인 AEC-1000 자격을 취득하여 신뢰할 수 있는 오토 솔루션을 제공하며, 매력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손쉬운 구축을 위한 툴셋을 함께 제공한다.

테슬라 모터스의 JB 스트라우벨(JB Straubel) 최고기술책임자(CTO)는 “모델 S는 성능을 위한 효율에 중점을 두고 디자인되었다”며 “엔비디아는 최소의 에너지 사용으로 최고의 그래픽을 구현할 수 있게 해준다.”고 극찬했다.

엔비디아의 댄 비볼리(Dan Vivoli) 상임부사장은 “모델 S는 아름다움과 성능, 효율을 한데 합친 현대 자동차 기술의 경이”라며 “그래픽 파워와 에너지 효율을 결합한 테그라는 모델 S에 완성맞춤인 프로세서”라고 말했다.

2011 CES 관람자들은 라스베가스 컨벤션 센터 밖에 위치한 센트럴 플라자 부스 #CP7에서 엔비디아 테그라 프로세서가 장착된 테슬라 모터스 모델 S 차량의 실물을 만나볼 수 있으며, 라스베가스 컨벤션 센터 사우스 홀 3, 부스 #31431에 위치한 엔비디아 부스에서는 차세대 자동차의 비주얼 컴퓨팅을 위해 엔비디아와 테슬라 모터스가 협력하는 내용을 보다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엔비디아 테그라 오토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nvidia.co.kr/object/tegra_automotive_kr.html)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