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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네오위즈가 10일, 2023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을 적용한 네오위즈의 2023년 2분기 매출액은 701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0.2% 하락했다. 영업손실은 49억 원으로 적자전환했다. 반면 당기순이익은 208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 상승했다. 이는 MMORPG 전문 개발사 파우게임즈의 연결 편입으로 발생한 일회성 이익의 영향이다
    2023.08.10 11:37
  • 10일, NHN은 자사 2023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8% 상승한 5,514억 원을 기록했고,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302.1% 상승한 208억 원을 기록했다. 이 중 게임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 증가한 1,072억 원으로 드러났다. 이번 게임 매출 실적에는 모바일 웹보드게임 성장이 주요했다. 전체 게임 매출 중 62%를 차지한 모바일게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5% 증가한 666억 원을 기록했다. NHN은 특히 ‘모바일 섯다&맞고’가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으며, 해외 서비스 중인 ‘요괴워치 푸니푸니’도 지난 6월 있었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로 좋은 성과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2023.08.10 11:14
  • 펄어비스는 10일, 컨퍼런스 콜을 통해 2023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펄어비스의 2023년 연결기준 2분기 매출은 784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6% 감소했으며, 영업손실은 141억 원으로 적자가 심화됐다. 당기순손실도 44억 원이다. 2분기에 다소 영향을 끼친 것은 검은사막 IP 부진이다. 이브 IP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14.8% 상승했으나, 검은사막 IP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24.0% 하락했다
    2023.08.10 10:36
  • 한국e스포츠협회는 9일 제15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전국 16개 지역 대표 선발전을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지역 대표 선발전은 지난 7월 8일 전라북도와 경상북도를 시작으로 7월 한 달간 전국 16개 지역에서 온·오프라인으로 열렸다. 총 1,027명이 참가했다. 지역별로 리그 오브 레전드 1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4명,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2명을 선발했다.
    2023.08.09 18:39
  • 넥슨은 9일, 2023년 2분기 연결 실적을 발표했다. 넥슨의 2023년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2% 상승한 944억 엔, 영업익은 전년 동기 대비 22% 상승한 276억 엔이다. 이번 실적은 넥슨이 서비스하는 게임이 플랫폼과 장르를 가리지 않고 선전한 결과다. 한일 양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블루 아카이브가 주요 업데이트마다 최고 매출 정상에 올랐으며, 6월 정식 출시된 데이브 더 다이버가 스팀에서 압도적으로 긍정적을 유지하며 호평 받았다
    2023.08.09 18:23
  • 위메이드플레이는 9일, 사내 소프트웨어 개발 행사 플레이잼 2023을 개최한다. 플레이잼 2023은 'AI(인공지능)를 활용한 게임'을 과제로 오는 11월 말까지 위메이드플레이를 비롯해 관계사 구성원이 참여한다. 주요 참가사는 위메이드플레이와 소셜 카지노 개발사 플레이링스, 퍼즐 RPG 던전앤스톤즈 개발사 플레이매치컬, 캐주얼게임 개발사 플레이킹스 등 자회사 5곳이다. 아울러 위메이드커넥트, 고양이섬의 비밀 개발사 라이크잇게임즈 등이 참가한다
    2023.08.09 18:21
  • 크래프톤이 9일, 2023년도 2분기 실적을 공시했다. 크래프톤의 2023년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6% 하락한 약 3,871억 원, 영업익은 전년 동기 대비 20.7% 하락한 약 1,315억 원이다.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33.7% 하락한 1,285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에 영향을 끼친 것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의 공백이 컸다
    2023.08.09 17:50
  • 크래프톤이 9일, 2023년 2분기 컨퍼런스 콜을 통해 ‘언어나운스드 프로젝트’ 출시 예상 시점을 2026년 이후로 전했다. 언어나운스드 프로젝트는 이영도 작가의 판타지 소설 ‘눈물을 마시는 새’를 기반으로 한 크래프톤의 신작이다. 크래프톤 배동근 CFO는 컨퍼런스 콜에서 “런칭 시점 계획은 2026년 이후”라고 밝혔다
    2023.08.09 17:40
  • 스마일게이트 RPG는 9일, 로스트아크와 도미노피자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오는 11일부터 8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유저들은 '모코코 스페셜 피자 세트'를 만나볼 수 있다. 모코코 스페셜 피자 세트는 프리미엄 피자 라지 사이즈와 모코코 피규어, 로스트아크 스페셜 쿠폰, 콜라 1.25L로 구성돼 있다
    2023.08.09 15:13
  •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8일, 스토브인디와 인디게임 페치카,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가 협력해 독립유공자 후손 주거 개선 기부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인디게임 페치카는 자라나는씨앗이 개발한 인디게임으로, 러시아어로 난로라는 뜻의 '페치카'가 별명이었던 독립운동가 최재형 선생의 이야기를 다룬다
    2023.08.09 14:09
  • 엔씨소프트가 올해 상반기부터 부쩍 늘어난 모바일 MMORPG 국내 시장 경쟁심화에 직격타를 맞았다. 특히 2021년 11월에 출시된 리니지W은 지난 1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 콜 당시 매출 하락세가 안정화될 것이라는 내부 전망과 달리 2분기에도 내림세가 지속됐고, 전년 동기와 비교하면 54% 감소했다
    2023.08.09 11:41
  •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가 나이트 크로우의 선전과 평균 매출에 대해 밝혔다. 위메이드와 위메이드 맥스는 9일, 컨퍼런스 콜을 실시하고 질답을 나누었다. 이번 컨퍼런스 콜에는 장현국 대표이사가 참여했다. 우선, 장 대표는 9일 진행한 컨퍼런스 콜에서 분기 최대 매출을 보였음에도 적자를 기록한 것에 대해 언급했다. 여기에는 마케팅 비용과 트래픽 안정 등 시스템 인프라 구축이 큰 영향을 끼쳤다
    2023.08.09 10:41
  • 위메이드플레이는 8일, 2023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2분기에 위메이드플레이는 매출 299억 원, 영업손실 2억 원, 당기순이익 51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2% 감소했으나 영업손실은 적자폭이 줄었고, 당기순이익은 흑자전환했다. 우선 매출은 모바일게임과 광고 모두 전년 동기보다 각각 13.8%, 5.5% 감소했다. 이에 대해 위메이드플레이는 모바일게임은 기존 출시작 매출 감소, 광고는 전년 동기 대비 유저 감소가 원인이라 설명했다
    2023.08.08 18:36
  • 위메이드가 나이트 크로우로 분기 기준 최대 매출을 달성했음에도 흑저전환에 실패했다. 위메이드 8일, 2023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2분기에 위메이드는 매출 1,593억 원, 영업손실 403억 원, 당기순손실 294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지난 4월 출시한 나이트 크로우 성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46% 증가하며 분기 기준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2023.08.08 18:08
  • 6분기 연속 적자를 기록한 넷마블이 지난 7월 말에 출시한 ‘신의 탑: 새로운 세계’를 기점으로 실적개선에 총력을 기울인다. 신의 탑: 새로운 세계에 대해 기대치 이상의 매출과 리텐션을 기록 중이라 밝혔고, 이후에도 신규 타이틀 다수를 국내 및 글로벌에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넷마블 권영식 대표는 8일 진행한 자사 2023년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 콜을 통해 신의 탑: 새로운 세계 초기 현황 및 이후 출시 계획에 대해 발표했다
    2023.08.08 17: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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