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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1일, 데브시스터즈가 실적발표 공시를 통해 2022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데브시스터즈는 2분기 기준 매출 533억원, 영업손실 22억원, 당기순손실 23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미진한 실적을 보였다. 우선 매출액의 경우 출시 1주년을 넘긴 쿠키런: 킹덤의 매출이 하향 안정화에 접어든 결과다. 전년 대비 45.3% 하락한 매출은 해외 매출이 14.8% 증가했음에도 불구하고 -68.2%의 수치를 보인 국내 매출에 큰 영향을 받았다
    2022.08.11 17:04
  • 컴투스 그룹의 자체 개발 메인넷인 XPLA가 오는 19일, 정식으로 가동된다. 컴투스 그룹은 이를 바탕으로 본격적인 블록체인 플랫폼 사업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컴투스 그룹은 11일 진행된 컴투스와 컴투스홀딩스 실적 발표를 통해 웹3.0 블록체인 네트워크인 XPLA의 출시일을 공개했다. XPLA는 컴투스 그룹의 블록체인 메인넷으로 탐험을 뜻하는 'Explore'와 놀이를 뜻하는 'Play'를 합친 이름으로 블록체인 게임 전문 플랫폼인 C2X와 달리 영화나 드라마, 메타버스, 예술 등을 모두 아우르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 10일부터 테스트넷을 오픈했으며, 안정화를 거쳐 오는 19일부터 본격적으로 가동된다
    2022.08.11 15:24
  • 11일, 네오위즈가 2022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네오위즈의 2022년 2분기 매출액은 703억 원, 영업이익 59억 원, 당기순이익 208억 원이다. 이는 지난 해 같은 기간 대비 각각 19%, 13%, 150% 증가한 수치다. PC/콘솔게임은 294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9.1% 가량 상승했다. 이는 올해 2분기에 출시된 산나비 앞서 해보기와 언소울드의 호평 등의 영향으로 보인다
    2022.08.11 12:07
  • 컴투스홀딩스가 11일, 올해 2분기 실적을 공시했다. 컴투스홀딩스는 2분기에 매출 289억 원, 영업손실 16억 원, 당기순손실 317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6% 하락했고, 적자전환한 가운데 영업손실은 전분기 대비 49.6% 축소되었다. 블록체인게임 첫 술시 성과 반영과 '워킹데드: 올스타즈 등의 신작게임이 성과를 내며 전분기 대비 개선됐으나, 관계기업투자수익과 기존 게임들의 수익이 줄어들면서 전반적으로 전년 대비 소폭 감소하게 됐다
    2022.08.11 11:53
  • 11일, 펄어비스가 2022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자료에 따르면 이번 분기 매출은 940억원, 영업손실 42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6.2% 상승했으나, 영업이익은 적자로 전환된 수치다. 2분기 영업비용은 전년 대비 약 3.9%, 전분기 대비 13.9% 증가한 982억 원으로 집계됐다. 자사주 프로그램인 임직원 스톡 그랜트가 포함된 상여금의 반영과 유저 소통행사 등으로 인한 여러 비용으로 인해 적자를 기록했다
    2022.08.11 10:36
  • 엔씨소프트는 9월 2일, 경기아트센터가 주최하는 '경기필하모닉 게임음악회 리니지' 연다. 리니지를 주제로 한 오케스트라 공연으로, OST, 악보, 영상 등을 지원한다. 공연에서는 은둔자, 영원, 공성 등 리니지, 리니지M, 리니지W 대표 사운드트랙 40종을 오케스트라 연주로 감상할 수 있다. 게임에 사용되는 애니메이션, 그래픽 등 시각적 요소도 연주와 함께 선보인다
    2022.08.11 10:15
  • 엔픽셀은 11일,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2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한 기업을 격려 및 지원하는 제도로, 엔픽셀은 고용증대 및 열린 채용기회 창출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회사 임직원 수는 약 530여 명으로, 설립 후 월평균 5% 증가세를 유지, 사업 다각화에 따라 인력을 증대하고 지난 2월 서울 역삼동 센터필드로 오피스를 확장 이전한 바 있다
    2022.08.11 10:05
  • 컴투스는 11일 실적발표 공시를 통해 2022년 2분기 매출 1,934억 원, 영업이익 38억 원, 당기순이익 149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전년 대비 26.5% 상승하며,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달성했으나, 영업이익은 영업비용과 회사 인수비용 등이 증가함에 따라 전년 대비 65.6% 하락했다. 지역별 매출을 살펴보자면, 해외 매출은 1,149억 원으로 전년 대비 1.9% 소폭 감소했으나, 국내 매출이 전년 대비 119.7% 상승한 785억 원을 달성했다
    2022.08.11 09:45
  • 그라비티는 10일, 자사 올해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2분기에 그라비티는 매출 965억 원, 영업이익 221억 원을 기록햇고, 전년 동기보다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15.4% 증가했다. 온라인 부분에서는 대만, 필리핀,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라그나로크 매출 증가가 실적을 견인했고, 모바일에서는 라그나로크 X: 넥스트 제너레이션 동남아시아 매출 증가, 라그나로크 오리진 북미 진출, 5월 11일 대만에 출시한 라그나로크 아레나 성과 등으로 전년보다 높은 실적을 달성했다
    2022.08.10 20:41
  • 방송통신위원회는 오는 16일부터 구글, 애플, 앱스토어를 대상으로 인앱결제 강제금지법 위반에 대한 사실조사를 시작한다. 방통위는 지난 5월 17일부터 구글, 애플, 원스토어 법 위반 여부를 파악하기 위한 실태점검을 실시해왔다. 실태점검 결과 방통위는 3개사 모두 금지행위를 위반한 소지가 있다고 판단하고, 사실조사를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2022.08.10 10:40
  • 오는 11일, 네오위즈가 국내 인디 게임 개발사들이 참가하는 ‘방구석 인디 게임쇼 2022’를 개막한다. 비익스 2022는 네오위즈와 서울산업진흥원, 경기콘텐츠진흥원이 공동 주관하며 서울특별시와 경기도, 구글플레이 인디 페스티벌, 트위치, 메가존클라우드, 인벤, 루리웹, 아이언소스가 후원사로 참여하는 온라인 인디게임 페스티벌이다.
    2022.08.10 10:29
  • 곧 스위치를 즐기던 조이콘 그대로 스팀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된다. 지난 4일, 스팀이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스팀 클라이언트 베타에서 '닌텐도 조이콘 컨트롤러'를 지원하고, 닌텐도 온라인 클래식 컨트롤러의 경험을 향상시켰다고 밝혔다. 닌텐도 온라인 구독자들이 구매할 수 있는
    2022.08.09 18:12
  • 넥슨이 올해 2분기에 피파 온라인 4,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을 중심으로 한 한국 매출 증가에 힘입어 전체 매출도 전년 동기보다 50% 증가했다. 이에 따라 영업이익도 47% 상승했다. 넥슨은 9일, 자사 2022년 2분기 실적을 공개했다. 이번 분기에 넥슨은 매출 841억 2,200만 엔, 영업이익 226억 8,400만 엔, 당기순이익 247억 700만 엔을 기록했다
    2022.08.09 17:46
  • 웹젠 2022년 2분기 영업이익이 전년동기 대비 11% 증가했다.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2.81% 하락했지만, 52% 감축한 광고선전비가 유효한 영향을 끼쳤다. 9일, 웹젠은 2022년 2분기 실적을 공시했다. 이번 분기에 웹젠은 매출 696억 원, 영업이익 256억 원, 당기순이익 206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2.81%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10.66%, 당기순이익은 11.99%씩 상승하며 하락세에서 벗어난 모습을 보였다
    2022.08.09 17:41
  • 네오위즈가 폴리곤 스튜디오와 함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인텔라 X’를 구축한다. 9일, 블록체인 컨퍼런스 ‘코리아블록체인위크 2022: IMPACT’에 연사로 나선 마이클 블랭크 폴리곤 COO는 네오위즈와 파트너십을 맺고 인텔라 X 구축을 위해 협업할 예정임을 발표했다. 발표장에서는 배태근 네오위즈 공동대표도 함께 자리해 인텔라 X의 핵심가치, 방향성 등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2022.08.09 15: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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