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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넷마블은 1일 브랜드가치 평가 회사 브랜드스탁에서 발표한 올해 2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 BSTI를 기반으로, 국내 230여 개 주요 산업 부문의 1,000여 개 브랜드 중 가장 점수가 높은 상위 100개 브랜드를 선정한다
    2022.07.01 12:03
  • 문화체육관광부, 경찰청, 게임물관리위원회는 30일, 게임위 수도권사무소에서 22년 상반기 불법게임물 근절을 위한 관계기관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게임산업 발전을 저해하는 불법 사행성 게임 실태를 논의하고, 불법행위 근절을 위한 관계기관 간 효율적인 대응책을 협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2022.06.30 18:49
  • 넥슨과 현대카드가 게임 유저에 최적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넥슨 현대카드’ 3종을 30일 출시했다. ‘넥슨 현대카드’는 넥슨 회원 전용 PLCC로 ‘메이플스토리’, ‘카트라이더’, ‘바람의나라: 연’ 등 넥슨의 대표 IP를 모티브로 디자인됐다. 카드 상품은 합리적인 혜택에 집중한 ‘넥슨 현대카드’, 프리미엄 고객을 위한 ‘넥슨 현대카드 UNLIMITED’ 그리고 ‘넥슨 현대카드 CHECK’ 3종으로 구성됐다
    2022.06.30 18:14
  •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은 매년 국내 중소 게임사 게임 제작과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여러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그 중 대표적인 것이 분야별로 게임을 선정해 제작비를 지원하는 ‘게임 제작지원’ 사업이다. 그런데 올해 게임 제작지원 사업에 선정된 게임 중에는 국내에서 불법이라 서비스할 수 없는 P2E 게임도 있다
    2022.06.30 17:52
  • 한국게임미디어협회와 한국게임기자클럽은 2022년 3월, 4월 '이달의 기자상' 시상식을 진행했다. 먼저 게임뷰 김창훈 기자는 "[기자수첩] '게임'이 무엇과도 결합되고, 무엇이든 되는 시대가 온다"라는기사로 3월 이달의 기자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인사이트가 충분한 기사로 평가됐다. 이어서 4월 이달의 기자상은 경향게임스 유동길 기자가 받았다
    2022.06.30 15:09
  • 아이언소스는 30일, 자사 앱 마케팅 플랫폼 아이언소스 루나를 통해 일본 개발사 코코네 소셜 게임 '리블리 아일랜드'가 괄목할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코코네는 루나 플랫폼으로 리블리 아일랜드 관련 데이터 집계 시간을 단축했고, 유저 확보 및 디자인 팀 간 협업 개선, 목표 CPI 20% 절감 등을 거뒀다고 밝혔다
    2022.06.30 14:41
  • 부산광역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오는 7월 국내 최대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제14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부산지역 대표 선발전을 개최한다. 온라인 예선과 오프라인 본선을 통해 단체전 종목별 1위팀과 개인전 종목 1위, 2위를 뽑는다. 선발되는 선수는 총 11명이다. 온라인 예선은 오는 7월 23일, 오프라인 본선은 7월 30일, 부산 e스포츠 경기장 '브레나'에서 열린다
    2022.06.30 12:58
  • 현재 국회에는 확률형 아이템 확률 공개에 관련된 개정안 다수가 발의되어 있는 상황이다. 이상헌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대표발의한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전부개정안에도 ‘확률 공개 의무화’가 포함되어 있으며, 일부개정안 중에도 확률 공개를 골자로 한 법안이 있다. 정부에서도 이러한 법 개정 흐름에 맞춰서 확률 정보 공개를 준비한다는 입장이다
    2022.06.30 11:59
  • 포켓몬 빵 열풍을 시작으로, 최근에는 메이플 빵이 유행을 타고 있다. 그러나 모든 게임 공식 먹거리들이 맛있어 보이는 것은 아니다. 개중에는 정말 먹기 싫은 비주얼이나 콘셉트의 음식들도 떡하니 자리잡고 있다. 오늘은 위에 소개한 맛있는 게임 음식들과 대척점에 있는, 줘도 안 먹을 게임 공식 음식들을 소개해본다
    2022.06.30 10:00
  • 넥슨이 라이브본부 전 직군에 대한 대규모 집중 채용을 실시한다. 모집부문은 게임프로그래밍, 게임기획, 게임아트, 게임사업, 해외사업, 개발PM, 라이브PM 등 전 부문으로, 관련 분야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이번 집중 채용은 라이브본부 채용 전용 페이지에서 양식 제한 없이 이력서 제출 만으로 간편하게 지원이 가능하다
    2022.06.29 19:00
  • 한국게임미디어협회는 지난 23일, 경기창조혁신센터 국제대회의장에서 '대한민국 NFT/블록체인 게임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한국게임미디어협회가 주최하고, 지디넷코리아가 주관했다. 한국게임미디어협회 이택수 회장은 게임업계가 기술 혁신으로 태동해 비즈니스 혁신으로 성장했고, 모바일게임으로 대세가 넘어갔어도 크게 바뀌지 않은 상황에서 NFT와 블록체인 기술로 또 한 번의 혁신이 예상된다고 이야기했다
    2022.06.29 18:33
  • 크래프톤은 구성원과 함께 서울대학교 정보문화학과에 발전 기금 1,200만원을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약정했다. 지난해 10월 경영대학에 전달한 기부에 이어 서울대학교 출신 구성원이 진행한 두 번째 기부다. 발전 기금은 서울대학교 정보문화학과 학생들의 게임 경험 확대와 IT 융합 인재 양성을 위해, 게임 개발 툴 및 언리얼 엔진 실습환경 구축, 정보문화학과 강의실 리모델링, VR, 모니터, 콘솔 등 게임 장비와 소모품 구매, 학기 과제전 후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2022.06.28 18:14
  • 넷마블은 28일, 샌드박스네트워크 자회사 SBXG와 블록체인 게임 공동 마케팅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넷마블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자사 블록체인 게임과 SBXG가 보유한 글로벌 인플루언서 및 이용자 중심 웹 3.0 생태계 메타게이머즈를 연계해 글로벌 게임 및 콘텐츠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2022.06.28 15:20
  • 벤큐는 게임 전문 미디어 단체 한국게임미디어협회와 공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벤큐코리아 본사에서 양사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지속적인 게임 산업 발전을 위해 다양한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벤큐는 한국게임미디어협회에서 운영하는 ‘이달의 게임기자상’에 자사 제품을 경품으로 후원해 우수 게임 전문 기자 양성과 미디어 경쟁력 제고에 동참한다
    2022.06.28 15:14
  • 게임물관리위원회가 스팀에서 판매되는 성인용 게임에 대해 밸브 측에 국내 접속 차단을 요청했다. 밸브 측은 요청을 수용해 게임 국내에서 스팀 공식 페이지에 접속하지 못하도록 차단한 상황이다. 이에 대해 게임위는 민원을 받아 관련 게임을 모니터링한 결과 국내 기준으로는 연령등급을 내줄 수 없는 ‘등급 거부’ 수준으로 판단되어 밸브 측에 차단을 요청했다고 설명했다
    2022.06.28 1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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