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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HN은 오는 10월 1일을 합병기일로 게임 자회사 NHN빅풋을 흡수합병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4대 핵심사업 중심으로 선택과 집중을 통한 그룹사 구조 효율화도 추진한다. NHN은 이번 합병은 게임사업을 둘러싼 대내외적인 환경 변화에 따라 이뤄졌다고 설명했다
    2022.07.14 11:31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게임이용자 패널·임상의학 연구 결과발표회’를 오는 15일 오후 1시 30분에 서울 중구 CKL기업지원센터 11층 컨퍼런스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연구 발표회는 게임 과몰입, 중독, 부작용 중심의 기존 게임이용자 연구 프레임에 의문을 제기하며, 종단적 조사·관찰을 시도한 <게임이용자 패널 연구>와 <게임이용자 임상의학 코호트 연구>에 대한 결과를 발표한다. 이어서 학계, 의료계, 기관 전문가들이 참석하여 게임 이용의 긍정적 효과와 WHO의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 등재에 대한 타당성을 논의한다
    2022.07.13 19:01
  • 지난 11일, 일본 닌텐도 서포트 트위터 공식 계정이 “기온이 높은 곳에서 닌텐도 스위치를 사용할 경우 본체의 온도가 높아질 수 있다”며 폭염 시 사용에 유의를 당부하는 공지를 올렸다. 이는 최근 35도 내외의 폭염이 이어진 일본 유저를 위한 안내로 보인다. 일본 기상청의 자료에 따르면 지난 달 23일부터 일본 곳곳에서 낮 최고 기온이 35도 이상을 기록했다
    2022.07.13 14:38
  • 넥슨은 FIFA 온라인 4가 토트넘 홋스퍼와 친선경기를 치르는 팀K리그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친선경기는 오는 13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진행된다. 팀K리그는 K리그 12개 구단에서 선발된 24명의 선수들로 구성된다. 넥슨은 팀K리그 공식 후원을 기념해 각종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국내에선 최초로 친선경기 당일 팀K리그 선수가 착용한 유니폼 전면에 ‘FIFA 온라인 4’, ‘FIFA 모바일’ 쿠폰코드로 사용할 수 있는 메시지를 새겨 공개한다. 시합 중 확인 가능한 쿠폰코드는 전반전과 후반전 유니폼에 각각 공개되며, 7월 20일까지 ‘FIFA 온라인 4’, ‘FIFA 모바일’에 등록하면 풍성한 혜택을 획득할 수 있다
    2022.07.12 16:59
  • 엔씨소프트가 글로벌 아트 리더 직책에 다니엘 도시우를, 디지털 액터실장에 정병건 상무를 신규 임원으로 영입했다. 게임 아트와 그래픽, 디지털 액터 등 비주얼 기술 고도화를 추진하고 글로벌 게임 개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인사다. 다니엘 도시우 글로벌 아트 리더는 엔씨웨스트에서 지난 2007년부터 2017년까지 10년간 CAD(최고 아트 책임자)로 재직하며 글로벌 IP인 길드워 시리즈 성공을 이끌었다. EA와 아마존에서도 아트 디렉터를 거친 총 28년 경력의 베테랑이다
    2022.07.12 16:27
  • 집중근무시간(11시~16시)으로 반영됐던 기존 코어타임 제도가 폐지된다. 근무시간을 자유롭게 조정하는 퍼플타임 제도도 유연해져, 오전 6시부터 오후 10시 사이 최소 근무시간 제한 없이 본인의 여건에 맞춰 자유롭게 업무시간을 설정할 수 있게 됐다. 휴식을 본인이 직접 설계할 수 있는 ‘오프데이’도 신설된다
    2022.07.12 10:07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한국무역협회와 함께 지난 6일과 7일 양일간 코엑스 스타트업 브랜치에서 K-콘텐츠 화상 수출상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상담회는 코로나19 확산 후 수출이 어려워진 국내 콘텐츠기업 해외 판로 개척과 바이어 발굴을 돕기 위해 마련했다. 올해는 중국, 일본, 미국, 인도네시아 등 21개국 112개사 해외 바이어가 참여했고, 작년 대비 화상상담 건수가 약 30% 늘었다
    2022.07.11 19:15
  • 게임 QA 및 운영기업 큐로드는 11일 블록체인 게임 지원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큐로드는 P2E, NFT, 메타버스 등에 맞춰 글로벌 시장에서 블록체인 기술에 최적화된 QA 및 전자지갑, 재화 위변조, 보안 QA, NFT 거래 인증, 백서 제작 등을 플랫폼에 따라 제공한다. 또, 블록체인 게임에 대한 해외 기업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필리핀에 운영 중인 글로벌센터를 통해 영어를 포함해 20여개국 언어를 지원한다
    2022.07.11 18:55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오는 18일부터 29일까지 게임인재원 4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올해는 게임기획학과, 게임아트학과, 게임프로그래밍학과, 3개 학과별 총 65명을 선발한다. 게임 예비 취·창업자라면 학력과 전공에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1차 서류 평가와 프로그램 기반 2차 프리스쿨 전형을 통해 8월 말 최종 선발되어 9월부터 교육을 받는다
    2022.07.11 18:45
  • 한국콘텐츠진흥원은 11일부터 혁신추진 전담조직을 운영한다. 혁신추진TF팀은 콘텐츠산업 혁신성장을 위한 사업 추진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조직과 제도 혁신에 중점을 둔다. 사업혁신은 콘진원 추진사업 생산성, 경제성 제고를 중점으로 추진한다. 콘진원은 콘텐츠산업 진흥을 위해 올해 예산 총 5,471억 원으로 사업 178개를 운영하고 있다. 이 중 확실하고 높은 성과를 달성할 수 있는 사업을 발굴·강화한다
    2022.07.11 18:34
  • 크래프톤이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 프로그램 ‘크래프톤 정글’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크래프톤 정글’은 크래프톤 만의 방식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기획된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 사회공헌(CSR) 프로그램으로, 산업계의 소프트웨어 인력 구인난 문제를 해소함과 동시에 청년 고용 창출에 기여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추진됐다. 만 22세~32세의 지원자 중에서 개발자로의 커리어 전환을 희망하는 졸업 예정자 또는 기졸업자를 대상으로 약 60명을 모집해 올 하반기부터 교육을 시작하며, 오는 2025년까지 최대 연 1천명까지 개발자를 배출할 수 있게 순차적으로 규모를 키워갈 계획이다
    2022.07.11 14:29
  • 국내 게임업계 노동환경 문제를 지적할 때, 우리는 보통 미국이나 유럽 등은 좀 더 나을 것이라는 생각을 한다. 이들은 흔히 말하는 '서구 선진국'으로, 노동환경 측면에선 훨씬 일찍 친노동자적으로 바뀌며 '워라밸'을 중시하는 문화를 만들었기 때문이다. 이들은 게임업계 뿐 아니라 모든 분야에서 노동환경 얘기를 할 때 항상 비교 대상으로 등장해 왔다
    2022.07.08 19:09
  • 위메이드가 커뮤니티 기반 웹3.0 게임사 플라네타리움랩스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 위메이드는 자체 메인넷 위믹스3.0 테스트넷을 론칭하고 다양한 국내외 블록체인 기업과 프로젝트에 투자하며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의 생태계 확장에 매진하고 있다. 플라네타리움랩스는 립플래닛 기반의 웹3.0 게임 생태계 구현 툴킷을 게임개발사에게 제공, 서버 없는 게임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2022.07.08 18:06
  • 최근 몇 년 새 지스타는 점차 게임보다는 대회나 유명 개인방송인에 집중되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나오는 게임들도 모바일게임 일색이라 체험의 재미도 한계에 부딛혔습니다. 게임 행사인데, 게임이 주인공이 아닌 행사가 되어가며, ‘볼 것 없다’는 비판에 시달리고 있죠. 그러나 올해는 왠지 달라질 듯합니다. 작년부터 꾸준히 콘솔 및 PC 온라인 신작을 발표했던 국내 게임사들이 다수 참가하기 때문이죠. 대표적으로 4년 만에 지스타에 참가하는 넥슨이 있습니다
    2022.07.08 17:57
  • 코로나19 여파로 올해 전면 취소된 E3가 내년 6월 둘째 주 오프라인 행사 일정을 확정 지었다. 8일, 엔터테인먼트 소프트웨어 협회는 내년 6월 둘째 주부터 약 일주일 동안 개최되는 ‘E3 2023’을 리드팝과 함께 진행한다고 밝혔다. ESA는 “기대작들이 최초로 공개되는 등 세계 비디오게임 산업의 재결합을 이뤄낼 것이다”고 말했다. E3를 공동 개최하는 리드팝은 북미 게임쇼 PAX, 뉴욕 코믹콘, 스타워즈 셀레브레이션 등 여러 행사를 성공적으로 주최해온 베테랑 기업이다
    2022.07.08 15: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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