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연이은 폭염에, 닌텐도 ‘스위치 과열 주의보’ 발령

/ 1
폭염 유의를 안내하는 닌텐도 서포트의 공지 (사진출처: 닌텐도 서포트 공식 트위터)
▲ 폭염 유의를 안내하는 닌텐도 서포트의 공지 (사진출처: 닌텐도 서포트 공식 트위터)

지난 11일, 일본 닌텐도 서포트 트위터 공식 계정이 “기온이 높은 곳에서 닌텐도 스위치를 사용할 경우 본체의 온도가 높아질 수 있다”며 폭염 시 사용에 유의를 당부하는 공지를 올렸다. 이는 최근 35도 내외의 폭염이 이어진 일본 유저를 위한 안내로 보인다.

일본 기상청의 자료에 따르면 지난 달 23일부터 일본 곳곳에서 낮 최고 기온이 35도 이상을 기록했다. 도쿄 또한 6월 말 기준 35도를 넘는 기온이 지속적으로 관측됐으며, 7월 초에는 최고기온 37도의 무더위가 이어졌다. 이는 닌텐도 스위치 동작 환경 최고 온도인 35도를 뛰어넘는 수치다.

한국닌텐도 공식 홈페이지에 있는 기록 (사진출처: 한국닌텐도 공식 홈페이지)
▲ 한국닌텐도 공식 홈페이지에 있는 과열주의 Q&A (사진출처: 한국닌텐도 공식 홈페이지)

이 공지는 일본 내 폭염 사태로 인해 올라온 공지이나, 비단 일본 내 유저들에게만 해당되는 문제는 아닐 것으로 보인다. 최근 몇 년 사이 35도 이상의 폭염이 이어지는 이상기후는 국내에서도 지속적으로 관측되었기 때문이다.

일본 닌텐도 서포트 트위터 공식 계정은 이를 대비해 쿨링을 위한 흡기구와 배기구 청소를 권장하였으며, TV 모드를 위해 스위치 독을 사용할 경우 열이 잘 배출되는 곳에 설치하기를 권유했다.

닌텐도가 청소를 안내한 흡기구 및 배기구 (사진출처: 닌텐도 서포트 공식 트위터)
▲ 흡기구 및 배기구 청소를 권장했다 (사진출처: 닌텐도 서포트 공식 트위터)

한편, 닌텐도 스위치는 본체의 온도가 일정 수준 이상 높아지면 본체 보호를 위해 자동 슬립 모드에 접어드는 기능이 내장되어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