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498개의 뉴스가 있습니다.
  •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가 4월부터 본인이 받는 급여와 주식 배당금 전액을 위믹스 매입에 사용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위메이드 측은 게임메카와의 통화를 통해 “장현국 대표는 매입한 위믹스를 단 하나도 매도할 계획이 없다는 뜻을 전해왔다”라며 “위믹스 가치보존과 생태계 성장에 대한 대표의 의지 표명인 것으로 보인다”라고 설명했다
    2022.04.14 10:55
  • 13일 공시된 스마일게이트그룹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스마일게이트알피지 2021년 매출은 4,898억 원을 기록했다. 이는 2020년 835억 원에 비해 5배 가까이 상승한 수치다. 매출 증가는 영업이익에도 반영됐다. 2021년 스마일게이트알피지 영업이익은 3,055억 원으로, 2020년 67억 원에 비해 4,460% 늘었다
    2022.04.13 15:46
  • 13일, 스마일게이트 그룹이 독립적인 금융 그룹을 출범시킬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이는 올해 20주년을 맞은 스마일게이트의 ‘넥스트 20년’을 위한 미래 비전의 일환이다. 스마일게이트는 우선 독립적 금융 전문 그룹 체계 구축을 위한 구조를 개편한다. 게임/엔터테인먼트 그룹과 VC, 자산운용사 등을 포함한 금융 전문 그룹으로 지배구조 정리를 통해 계열을 분리하고 독립적인 글로벌 금융 그룹으로 키워 간다는 계획이다
    2022.04.13 13:49
  • 13일, 메타버스 전문 개발사 원유니버스는 블록체인 및 AI 전문가 임태현 이사를 CTO로, 전 엔씨소프트 대외협력부 최원종 이사를 CBO로 신규 선임했다고 밝혔다. 임태현 신임 CTO는 카이스트 전산학과 졸업 후 넥슨 데브캣 스튜디오에서 마비노기 개발 등에 참여했고 이후 스마일게이트와 넥슨 계열사인 블록체인엔터테인먼트의 개발이사를 역임했다. 임 CTO는 딥러닝 알고리즘 활용한 게임 데이터 분석 연구 등의 AI 관련 프로젝트와 게임 특화 블록체인 네트워크인 ‘N-Chain’ 개발 등 다양한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이끌었다
    2022.04.13 11:48
  • 컴투스는 13일, 미국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기업이자 퍼블리셔인 엑스 포퓰러스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엑스 포퓰러스는 우수 게임을 발굴해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에 탑재한다. PC, 콘솔, 모바일게임에 NFT와 마켓플레이스, 토큰 이코노미를 적용하고, 플랫폼 참여 기업을 위해 NFT 마켓과 비즈니스 전략을 제공한다
    2022.04.13 11:24
  • 한국e스포츠협회는 13일부터 제3기 3급 e스포츠 심판 자격 연수 교육생을 모집한다. e스포츠 심판 자격 연수는 교육을 통해 e스포츠 심판에 전문성 및 자격을 부여하고, e스포츠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기획됐다. e스포츠 심판에 급수제도를 도입해 출전 자격을 세분화했으며, 작년에 3급 심판은 68명, 2급과 1급은 각각 3명, 4명이 배출됐다
    2022.04.13 11:15
  • 이번 투자는 전세계적인 화제로 떠오르고 있는 메타버스 사업 강화의 일환이다. 에픽게임즈는 사실적인 메타버스 환경을 만들기에 적합한 고성능 게임 엔진인 언리얼 엔진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세대 온라인게임 중 가장 메타버스에 가깝다고 평가되는 포트나이트를 개발, 운영 중이다
    2022.04.13 10:12
  • 컴투스홀딩스는 13일 자사 블록체인 게임 '크로매틱소울: AFK 레이드' 베타 게임 런처 관련 가이드를 공개했다. 베타 게임 런처는 컴투스 C2X 블록체인 플랫폼에서 참여자들이 게임을 테스트하고 플랫폼 합류 여부를 투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크로매틱소울: AFK 레이드에 대해서는 오는 18일부터 판매하는 게임 팬 카드를 구입하면 21일부터 24일까지 게임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고, 만족도에 따라 C2X 플랫폼 합류 여부를 투표할 수 있다
    2022.04.13 09:48
  • 넷마블은 12일, 2021년 글로벌 모바일 시장 매출을 기준으로 선정하는 data.ai 2022년 상위 퍼블리셔 어워드에서 10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모바일 앱마켓 분석 사이트 data.ai는 매년 구글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를 합산해 전세계에서 가장 높은 수익을 기록한 상위 52개 모바일 앱 퍼블리셔를 선정한다
    2022.04.12 14:01
  • 12일, 게임 엔진 및 3D 콘텐츠 제작과 운영 플랫폼을 제공하는 유니티가 오는 5월 ‘유니티 웨이브 2022’ 개최를 예고하고 1차 세션 정보를 공개했다. '유니티 웨이브'는 유니티가 크리에이터를 위해 다양한 전문 기술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행사다. ‘유니티 웨이브 2022’는 오는 5월 9일부터 13일까지 한국과학기술회관과 온라인 채널을 통해 온/오프라인 양면으로 진행된다. 미래 핵심기술로 떠오른 메타버스 열풍 등 '변화된 세상의 흐름에 맞춰 유니티와 새로운 기회를 찾아보자'는 슬로건 아래 유니티를 활용하고자 하는 모든 크리에이터의 자기계발과 소통 강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다양한 기술 강연, 교육 프로그램, 전시 행사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2022.04.12 11:27
  • 작년 7월부터 중국 정부는 자국 게임에도 판호를 내주지 않았다. 중국 내 게임 역시 판호 없이는 유료 서비스를 할 수 없기에 사실상 신규 게임 출시가 막힌 상황이었다. 그로부터 9개월이 지난 4월에 중국 정부가 판호 발급을 재개하며 국내외 게임업계 관심이 집중됐다. 국 국가신문출판서는 지난 11일 공식 페이지를 통해 자국 게임 45개에 판호를 발급했음을 알렸다
    2022.04.12 11:27
  • 넥슨은 넥슨컴퓨터박물관이 한 달 동안 재정비를 마치고 지난 1일 리뉴얼 오픈했다고 밝혔다. 넥슨컴퓨터박물관은 리뉴얼을 통해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새롭게 준비했다. 주요 소장품에 대한 주목도를 높이고 방문객들에게 능동적인 관람 환경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먼저 1층에서는 넥슨컴퓨터박물관 주요 소장품 중 하나인 ‘애플 I’의 전시 공간을 새롭게 구성하였다
    2022.04.11 18:32
  • 게임물관리위원회는 지난 8일, 기획재정부의 2021년도 공공기관 통합공시 점검결과 및 후속조치에서 ‘우수공시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점검은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제12조 제3항 등에 따른 것으로, 348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됐고, 그 결과 35개 기관이 ‘우수공시기관’으로 선정됐다
    2022.04.11 16:46
  • 넷마블은 11일, 자회사 넷마블에프앤씨가 종합 콘텐츠 플랫폼 기업 키다리스튜디오와 게임 콘텐츠 및 블록체인 플랫폼 사업 개발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넷마블에프앤씨는 키다리스튜디오가 보유한 다양한 IP를 활용해 게임, 메타버스 콘텐츠를 개발한다. 또한, 넷마블에프앤씨가 개발 중인 블록체인 플랫폼을 통해 키다리스튜디오가 보유한 IP의 NFT 사업도 공동 전개할 방침이다
    2022.04.11 16:30
  • 올해 1월에 여성가족부가 맡아왔던 강제적 셧다운제가 폐지됐다. 문체부의 선택적 셧다운제가 남아 있으나 게임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심어줬던 법이 사라진 것에 대해 업계와 게이머 모두 환영의 뜻을 나타낸 바 있다. 그런데 국회의원 활동 당시 게임에 대해 편향된 시각을 드러낸 인물이 윤석열 정부 첫 여가부 장관 후보자로 지명되며 게임 규제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2022.04.11 15:48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