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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위메이드가 미국 현지에서 열리는 GDC 개막과 함께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다. 위메이드는 3월 21일부터 25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에서 개최되는 GDC에 국내 기업 최대 규모인 60부스를 마련해 공식 참가한다.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를 전면에 내세워 코인, NFT, DeFi 기능까지 완벽하게 구축한 위믹스 플랫폼에 대한 소개를 진행한다.
    2022.03.22 17:12
  •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020년부터 국내 중소 게임사 해외진출 지원 방식을 크게 바꿨다. 기존에는 콘진원이 선정한 특정 서비스를 게임사에 일방적으로 제공하는 방식이었다면, 올해는 플랫폼에 포함된 166개 서비스 중 원하는 것을 직접 선택해서 받을 수 있도록 개편됐다. 다만 작년까지 게임더하기 사업에는 서비스를 종료했거나 재출시 이력이 있는 게임은 지원이 불가능했다
    2022.03.22 16:31
  • 엔씨소프트는 21일,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센터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GDC 2022에 참가했다. 올해 GDC에서 엔씨는 인공지능 서밋에 참여해 MMORPG에 적용한 AI 강화학습 모델을 발표했다. 엔씨가 연구한 AI 강화학습 모델은 PC온라인게임 '리니지'에 실제로 도입, 운영한 콘텐츠다
    2022.03.22 16:27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오는 25일 메타버스 콘텐츠 및 생태계 주요 트렌드와 향후 변화를 조망하기 위한 '2022 앨리스콘'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국내외 메타버스 및 연관산업 전문가들과 함께 인사이트를 공유하고자 마련한 자리로, 올해 첫 개최한다. '메타버스, 콘텐츠로 새 시대를 열다’를 주제로 게임, 영화, 음악 등 다양한 장르와 결합해 새로운 콘텐츠의 가능성을 보여주는 대표 사례를 조명한다
    2022.03.22 13:54
  •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는 21일 한국게임산업협회에서 시행하는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을 위한 자율규제 강령'에 따라 미준수 게임을 발표했다. 이번 공표는 작년 12월부터 시행된 개정 강령에 따른 것이다. 개정 강령은 기존에 확률을 공개하던 캐릭터 뽑기, 장비 뽑기와 같은 캡슐형 콘텐츠에 이어 장비 강화, 캐릭터 강화 등 강화형 콘텐츠와 장비 합성, 펫 합성 등 합성형 콘텐츠 확률도 공개해야 한다
    2022.03.22 13:30
  • 넷마블은 자회사 넷마블에프앤씨가 유니티 코리아와 '게임 콘텐츠 및 메타버스 플랫폼 사업에 대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넷마블에프앤씨와 유니티는 이번 MOU를 통해 메타버스 월드 구현에 필요한 기술협력을 진행한다. 넷마블에프앤씨가 개발 중인 메타버스 월드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게임, 디지털 휴먼,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웹툰·웹소설), 커머스 등을 아우르는 플랫폼이다
    2022.03.21 18:02
  • 21일, 유니티 코리아가 넷마블 자회사 넷마블에프앤씨와 ‘게임 콘텐츠 및 메타버스 플랫폼 사업에 대한 전략적 파트너십(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유니티와 넷마블에프앤씨는 이번 MOU를 통해 유니티의 엔진과 기술을 활용한 ‘메타버스 월드’를 구축할 예정이다. 유니티는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에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며, 넷마블에프앤씨는 유니티 엔진기술을 적용해 메타버스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2022.03.21 15:39
  • 21일,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가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아이들세상 함박웃음과 함께 사각지대에 놓인 경계선 지능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발달지원 사업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경계선 지능 아동은 지적 장애에 해당하지는 않지만, IQ 71~84 수준의 평균 지능 미달에 해당하는 아동을 뜻한다. 희망스튜디오의 이번 사업은 국내 최초 학대피해 경계선 지능 아동 문제 해결을 위해 개소한 안산 및 성남의 스마일하우스 플랫폼을 토대로 기획됐다
    2022.03.21 13:41
  • GDC 2022는 오는 3월 21일부터 25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에서 개최된다. 5일 간 600개 이상의 강연이 진행되며, 올해 GDC에서 새로운 주제로 떠오른 것은 메타버스와 블록체인이다. 두 부분의 현황과 웹 3.0 등 관련된 최신기술 동향, 앞으로 게임업계와 시장에 미칠 전망 등을 조명하는 강연 다수가 열린다
    2022.03.18 16:38
  • 18일, 유니티가 ‘2022 게임 업계 보고서’를 공개했다. ‘2022 게임 업계 보고서’는 유니티 솔루션으로 제작 또는 운영되는 콘텐츠 개발자 23만 명에게서 얻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한 보고서다. 이번 게임업계 보고서에서는 코로나19 기간 내 게임 이용자의 행동을 분석해 업계 성장을 위한 견인 요소를 자세히 설명한다. 이번 보고서는 코로나19 시대가 되며 게임이 '격리와 고립의 시대 속 소통 창구'로 이용된 것을 중점에 두었다. 유니티 운영 솔루션 데이터은, 팬데믹으로 인해 침체를 겪고 있는 경제와 달리 게임 산업 성장은 지속될 것으로 예상 중이다
    2022.03.18 13:48
  • 앱 비즈니스 플랫폼 아이언소스는 18일, 앱 마케팅 사이클을 한 곳에서 제어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앱 마케팅 소프트웨어 ‘아이언소스 루나(ironSource Luna)’를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아이언소스 루나는 지난해 아이언소스가 인수한 루나 랩스(Luna Labs)와 비달고(Bidalgo)의 역량이 결합된 전 세계 최초 크로스 채널 앱 마케팅 전용 플랫폼이다
    2022.03.18 13:33
  • 넷마블은 18일,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2 제10회 대한민국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게임 부문 5년 연속 1위, SNS 우수기업 페이스북 부문을 수상했다.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는 기업 SNS 마케팅 경쟁력을 평가하는 모델로, SNS 채널 데이터를 수집한 후 순위를 산정한다. 올해는 92개 산업군, 304개 기관·기업을 대상으로 했으며, 넷마블은 전체 점수 820점을 받아 게임부문 1위를 차지했다
    2022.03.18 11:57
  • 넷마블은 17일, 자체 기축통화 기반 블록체인 플랫폼 MBX와 MBX 월렛을 정식 출시했다. MBX는 클레이튼 메인넷 기반이며, 게임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해 재미를 강화하고, 이용자 참여와 합리적 보상 제공이 선순환되는 생태계 구축에 중점을 두고 있다. 넷마블은 MBX 오픈과 함께 기축 통화로 활용되는 MBX를 유통했다
    2022.03.17 19:18
  • 한국 최초 버추얼 크리에이터 '세아(SE:A)'가 굿네이버스에 성금을 전달했다. 세아가 전달한 기부금은 향후 국내 조손가정을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특히 아동들의 일상 생활에 꼭 필요하다고 할 수 있는 생계 및 교육 지원, 주거환경 개선 등에 집중해 지원된다. 17일,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자사 버추얼 크리에이터 ‘세아(SE:A)’가 지난 해 1년 간 진행한 방송과 기부방송 캠페인 등을 통해 모인 금액 8,400만원 전액을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를 통해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세아는 지난 2018년 처음 모습을 보인 버추얼 크리에이터다
    2022.03.17 18:04
  • 조승래 의원은 17일, 게임 '중독'이라는 표현을 법에서 삭제하는 청소년보호법 개정안을 대표 발의했다. 올해 1월에 강제적 셧다운제는 페지되며, 기존 청소년보호법에 있던 '인터넷 게임 중독'이라는 표현이 '인터넷 게임 중독·과몰입'으로 개정됐다. 여기에서 다시 '중독'을 삭제하는 것이 법을 발의한 취지다
    2022.03.17 14: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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