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7,500개의 뉴스가 있습니다.
-
블록체인 모집 부문은 게임금융설계, 플랫폼 및 서비스 개발, 가상자산 사업담당 등이 해당되며, 메타버스 분야는 사업개발, 풀스택 개발, 기획, 프로그래밍, 아트 등 다양한 직군에 걸쳐 채용이 진행된다. 오는 1월 31일 오후 2시까지 특별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서류 접수가 이뤄진다. 지원자는 기본 인적 사항과 자신의 업무 역량을 보여줄 수 있는 이력서 및 포트폴리오 등록만으로 간편하게 접수할 수 있다2022.01.11 13:11
-
테이크투 인터렉티브가 징가를 127억 달러(약 15조 1,955억 원)에 인수한다고 밝혔다. 이는 역대 게임업계 사상 인수 중 최고가 M&A다. 이번 징가 인수는 모바일게임 시장의 본격적 진출을 염두해 둔 것으로 보인다. 비슷한 흐름으로 액티비전 블리자드가 ‘캔디 크러시’ 프랜차이즈로 유명한 킹을, EA가 헐리웃 스타들의 IP를 이용한 게임들로 유명한 글루 모바일을 인수하는 등, 다양한 PC/콘솔 게임 개발사들이 대형 모바일 게임사들을 인수한 바 있다2022.01.11 11:10
-
2022년의 시작과 함께 코스피 지수 하락과 더불어 국내 게임업계가 요동치고 있다. 대부분의 게임주가 1주일 간 하향곡선을 그리고 있으며, 이에 따라 시가총액도 눈에 띄게 줄어들었다. 국내 시총 상위 10개 게임사를 보면, 크래프톤은 2022년 들어 시총이 4조 가량 줄어든 18조 6,809억 원을 기록했다2022.01.10 17:37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블록체인과 메타버스, NFT가 게임과 융합하면 엄청난 파급력이 있을 것이지만, 부작용을 주시해야 한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 캠프는 10일, 국회에서 게임·메타버스 특보단 출정식을 진행했다. 이 자리에 이재명 후보는 참석하지 않았고, 노웅래 의원이 축사를 대독했다. 해당 축사에선 이 후보의 게임 정책에 대한 방향성을 엿볼 수 있었다2022.01.10 16:59
-
카카오게임즈는 10일 성남시청소년재단과 디지털 소외 격차 해소를 위한 ‘디지털 서포터즈’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디지털 서포터즈’는 지역 사회 발전을 도모하고, 디지털 소외 계층인 소상공인의 디지털 환경 격차를 해소하고자 기획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2022년 상반기 동안 진행된다. 이에 앞서 10일부터 오는 2월 6일까지 청소년과 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청소년・청년 디지털 서포터즈’를 모집한다2022.01.10 10:58
-
한국e스포츠협회가 울산광역시, 울산정보산업진흥원과 공동으로 개최한 ‘2021년도 KeSPA 울산 e스포츠 아카데미’가 지난 해 12월 18일 39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고 7일 밝혔다. ‘KeSPA 울산 e스포츠 아카데미’는 e스포츠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특히 울산∙경북∙경남 지역의 e스포츠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협회와 울산광역시, 울산정보산업진흥원은 지난 2019년 울산 e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e스포츠 아카데미, 롤 KeSPA Cup 울산 등을 개최하며 e스포츠 활성화 및 교육 사업에 지속적으로 협업하고 있다2022.01.07 17:44
-
올 3월에 있을 대통령 선거에 대한 관심이 점차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특히나, 이번 선거는 게임을 향한 각 후보들의 시선, 더불어 후보들을 향한 게이머들의 시선이 모두 이전과 사뭇 다릅니다. 세 명의 주요 후보가 모두 나름대로 게임 정책에 대한 주요 공약을 밝혔거든요. 물론 이 과정에서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는 잡음이 좀 있었습니다2022.01.07 17:24
-
넷마블은 7일 2022년 넷마블컴퍼니 정기 임원인사를 통해 이승원 대표를 사장으로 승진 발령하고, 글로벌 총괄로 신규 임명했다. 이승원 사장이 맡았던 각자 대표에는 도기욱 현 CFO를 선임했다. 이승원 사장은 글로벌 총괄 역할을 맡아 카밤, 스핀엑스, 잼시티 등 해외 핵심 자회사 경영에 배치된다2022.01.07 14:31
-
인기 인디게임이자 완성도 높은 OST로 잘 알려진 언더테일 노래가 연초에 바티칸에서 울려 퍼졌다. 전혀 예상치 못한 장소에서 게이머에게 익숙한 노래가 연주된 것에 대해 많은 관심이 집중됐다. 그 현장은 지난 1월 5일 바티칸 교황청에서 진행된 수요 일반알현이었다2022.01.07 14:12
-
미국 대표 게임쇼로 손꼽히는 E3가 올해도 오프라인 개최를 포기했다. 오미크론 변이로 인해 코로나19 확산세가 높아지며 현실적으로 행사를 대면 방식으로 여는 것이 불가능해진 것이다. 결국 E3는 3년 연속 온라인으로 진행될 전망이다. E3를 주최하는 미국 게임산업협회 ESA는 6일, 공식 성명을 통해 올해 행사를 오프라인으로 개최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2022.01.07 11:16
-
넥슨은 세계적인 영화 감독 루소 형제와 프로듀서 마이크 라로카가 설립한 AGBO 스튜디오에 4억 달러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투자를 통해 넥슨은 영화 및 TV 분야에서 자체·신규 IP의 글로벌 확장을 가속화하고, AGBO는 제작력 강화로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시장에서 영향력을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투자는 넥슨 최고전략책임자(CSO)이자 엔터테인먼트 산업 분야 베테랑인 닉 반 다이크 수석 부사장이 이끄는 넥슨 필름&텔레비전조직이 주도하였으며, 2022년 상반기 중 최대 1억 달러를 추가로 투자할 예정이다2022.01.06 17:27
-
모든 플랫폼에 걸쳐 패키지 없이 디지털 버전으로만 출시되는 게임이 늘고 있다. 이를 수치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조사 결과가 최근 발표됐다. 미국 시장조사업체 NPD 그룹 분석가 맷 피스카텔라는 5일, 본인 트위터를 통해 2018년부터 2021년까지 미국에 출시된 게임 수와 패키지 발매 비중 등을 정리한 자료를 공개했다. 대상 플랫폼은 거치형과 휴대용 콘솔, 스팀이다2022.01.06 13:01
-
컴투스는 미래 게임 및 콘텐츠 시장을 이끌어갈 창작 인재 발굴을 위한 목적으로 지난 2018년부터 매년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을 개최하고 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이번 공모전은 게임과 더불어 웹툰, 웹소설, 장편소설 등 다양한 콘텐츠로 확장 가능한 스토리 발굴에 초점을 맞춰 진행됐다. ‘자유 주제’와 ‘지정 주제’ 2개 부문으로 나눠 총 400여 편의 기발하고 독창적인 작품들이 출품된 가운데 콘텐츠화 가능성과 대중성, 작품성, 완성도 등의 심사 기준으로 최종 7편의 수상작을 선정했다.2022.01.05 18:32
-
빅픽처인터렉티브가 글로벌 e스포츠 페스티벌인 WCG를 스마일게이트홀딩스로부터 인수하여 메타버스, 빅데이터, 플랫폼 등의 키워드를 중심으로 급변하는 글로벌 e스포츠 시장 상황에 맞는 새로운 e스포츠 브랜드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5일 발표했다. 빅픽처는 스마일게이트가 보유하고 있었던 WCG의 지분을 모두 인수하여 브랜드 및 경영권을 100% 확보하게 되었다. 또한 WCG를 새로운 e스포츠 브랜드로 지속 발전시키기 위해 스마일게이트는 빅픽처와 후원 계약을 맺고 후원사로서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2022.01.05 18:26
-
호 발급이 전면 중단된 지난 2021년 7월부터 12월까지 중국 내에서 1만 4,000여 개의 게임 관련 회사가 문을 닫았다. 판호가 정상적으로 발급되던 2020년에는 1만 8,000여 개 회사가 폐업했는데, 이를 감안하면 유독 높은 수치다. 해당 수치는 사업자 등록 정보 수집 회사 Tianyancha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다2022.01.05 14:54
게임일정
2025년
01월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인기게임순위
- 1 리그 오브 레전드
- 2 발로란트
- 3 메이플스토리
- 41 로스트아크
- 51 FC 온라인
- 6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 7 서든어택
- 84 던전앤파이터
- 91 패스 오브 엑자일 2
- 101 메이플스토리 월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