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500개의 뉴스가 있습니다.
  •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가 25일, 자사 임직원에게 보낸 사내 이메일을 통해 블록체인 게임 사업 목표를 밝혔다. 내년 말까지 자사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에서 서비스되는 게임을 100개까지 늘릴 계획이다. 25일에 위메이드는 이사회를 열고, 블록체인 게임 사업을 하는 자회사 위메이드트리를 합병하기로 결정했다
    2021.10.26 15:25
  • 캐주얼게임 개발사 쿡앱스는 25일부터 전 직군에 대해 직원을 채용한다. 쿡앱스는 2010년에 설립된 캐주얼게임 개발사로, 북미·유럽을 중심으로 게임을 선보여왔다. 대표작 마이 홈 디자인 시리즈는 1억 1,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고, 원더머지, 오늘도 던전 등을 출시했다.
    2021.10.26 13:28
  • 온라인게임에서 채팅이란 MUD 시절부터 이어져온 근본이자, 게임을 더 재미있게 만들어주는 커뮤니케이션 도구이기도 하다. 실제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서 새해에 맞춰 다른 유저들과 게임 안에서 신년인사를 전하는 ‘와돋이’로 대표되는 독특한 게임 문화는 채팅이 없었다면 만들어지지 않았을 것이다
    2021.10.25 16:32
  • 애플이 구글에 이어 인앱결제 관련 조항을 일부 변경함으로써 외부 결제에 대한 제재를 살짝 풀었다. 지난 9월 있었던 국내 ‘구글 갑질 방지법’ 통과, 그리고 비슷한 시기에 미 오클랜드 연방법원이 애플의 인앱결제 조항을 경쟁에 반하는 행동이라 판결했던 것이 개정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 것으로 풀이된다
    2021.10.25 16:26
  • 넷마블과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함께 가상 아이돌을 선보인다. 넷마블은 25일 개발 자회사 넷마블에프앤씨가 설립한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가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했다고 공시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유상증자를 통한 제 3자 배정 방식으로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의 신규 발행 주식 8만주를 인수한다
    2021.10.25 13:18
  • 국정감사가 지난 10월 21일 마무리됐습니다. 이번 국정감사에서도 어김없이 확률형 아이템 이슈가 도마에 올랐습니다. 올해는 특히나 연초부터 게임계 전반에 걸쳐 확률형 아이템이 문제가 됐으며,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 개선안이 12월에 시행을 앞두고 있는 만큼 이번 국정감사에서 더더 깊이 있게 이 문제를 다뤄주길 바라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2021.10.22 17:53
  • 중국 대표 게임사 넷이즈가 노 모어 히어로즈, 롤리팝 체인소우 등 B급 감성 게임에 독보적인 위치를 보유하고 있는 스다 고이치의 그래스호퍼 매뉴팩처를 인수했다. 본래 그래스호퍼는 일본 게임사 겅호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자회사였다. 그런데 겅호 온라인 엔터테인먼트는 22일, 그래스호퍼 지분 전량을 넷이즈에 매각했다고 공시했다
    2021.10.22 14:48
  • 카카오게임즈가 22일, 성남시청소년재단과 지역사회 디지털 소외 계층을 위한 ‘PC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디지털 환경의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성남시 관내 아동 및 청소년 대상으로 PC를 기부하는 사회공헌 프로젝트로 전개됐다. 특히, 자원 선순환을 통한 환경 보호 실천을 비롯해 디지털 소외 계층에게 평등한 즐거움과 교육의 의미를 전한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2021.10.22 13:45
  • 소셜 카지노 게임 개발사 베이글코드는 오는 25일부터 11월 7일까지 채용연개형 인턴을 모집한다. 채용은 ▲개발 ▲해외사업 ▲게임운영 ▲아트 직군에서 진행한다. 오는 12월 입사 가능한 4년제 대학 이상 학위 소지자 및 내년 2월 졸업 예정자가 대상이며, 베이글코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2021.10.22 13:29
  • 모바일게임 서버 플랫폼 뒤끝을 운영하는 에이에프아이는 22일, 지유투자와 블루포인트파트너스로부터 10억 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에이에프아이는 2018년 8월 설립되어 뒤끝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뒤끝은 모바일게임 개발 시 많이 사용하는 서버 기능을 클라우드 API 형태로 제공한다. 서버 개발을 할 줄 몰라도 사용할 수 있다
    2021.10.22 13:14
  • 가족끼리 캠핑을 즐기며 게임도 하고, 올바른 게임 이용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가족캠프'가 열린다. 경기도는 11월 6일과 7일 파주시 법원읍에서 경기 가족 게임 힐링캠프을 진행한다. 경기도에 사는 11~14세 자녀를 둔 가족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 규모는 6일 32명, 7일 32명으로, 총 64명이고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한다. 신청 접수는 11월 1일까지 받는다
    2021.10.22 13:03
  • 인디게임 전시회, 2021 인디크래프트 시상식 수상작이 발표됐다. 인디크래프트는 2018년 우수 인디게임 융성을 통한 건강한 게임 생태계 조성을 목적으로 열리고 있다. 성남시, 성남산업진흥원,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함께 진행한다. 올해 전시회는 5월에 온라인 게임쇼로 진행됐고, 출품작 중 40여개를 선정해 후속지원을 진행했다
    2021.10.21 18:56
  • 컴투스가 미래 게임 및 콘텐츠 시장을 이끌어갈 창작 인재 발굴을 위한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 2021’의 작품 접수를 지난 20일을 기해 성황리에 마감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 2021’은 역대 최대 규모의 상금과 함께 수상자들의 창작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특전 등으로 접수 시작 전부터 많은 창작자들로부터 큰 주목을 받으며, ‘자유 주제’와 ‘지정 주제’ 2개 부문에서 총 400여 편의 작품을 접수했다
    2021.10.21 17:59
  • 올해 초 게임업계를 뒤흔들었던 마비노기 트럭시위를 주도한 ‘총대’가 국회에 확률형 아이템 등 게이머들이 피부로 느끼는 문제에 귀를 기울이고, 이를 해소해줄 것을 요청했다. 게임 이용자이자, 마비노기 총대인 이재원 씨는 21일 게임법을 맡고 있는 문화체육관광위원회에 의견서를 제출했다
    2021.10.21 17:58
  • 컴투스는 21일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산업을 선도하는 ‘애니모카 브랜즈’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컴투스는 이번 투자를 시작으로 미래 디지털 산업의 주축인 블록체인 분야에 대한 연구 개발 및 투자를 확대하고 관련 사업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2021.10.21 17: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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