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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1월 1일 단계적 일상회복이 시작되며 대부분의 행사들이 열리기 시작한 가운데, 지스타 또한 올해에는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매일 6000명의 관람객 제한과 전시장 내 거리두기 등의 방법으로 철저한 관리를 선언함에 따라 과연 올해의 지스타는 어떻게 진행될지 귀추가 주목됐다. 모든 행사가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던 2020년 지스타의 풍경이 삭막했다면, 2년만에 돌아온 오프라인 지스타는 어떤 모습일까
    2021.11.16 21:17
  • 이상헌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게이미피케이션 포럼이 20일 오후 2시부터 지스타가 열리는 벡스코 제1전시관에서 메타버스를 주제로 토론회를 연다. 이번 토론회는 게임을 비롯한 여러 분야 화두로 떠오른 메타버스에 대한 기대와 우려를 다룬다. 김정태 동양대학교 교수, 우운택 카이스트 교수, 정지훈 모두의 연구소 최고비전책임자가 다양한 관점에서 메타버스 실체와 가능성에 대해 발표한다
    2021.11.16 16:36
  • 게임문화재단은 17일 오후 4시부터 지스타가 열리는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장애인을 위한 게임 접근성 진흥 방안을 주제로 토론회를 연다. 이번 토론회는 재단 김경일 이사장 개회사를 시작으로, 박형준 부산광역시장 영상 축사와 하태경 의원, 조승래 의원, 허은아 의원 축사로 막을 올린다
    2021.11.16 15:30
  •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는 15일, 한국게임산업협회가 시행하고 있는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 미준수 게임을 발표했다. 자율규제는 확률형 아이템 결과에 대해 개별 확률을 공개해야 하며, 확률정보를 유저가 쉽게 볼 수 있는 게임 내 구매화면 등에 안내해야 한다. 기구는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국내 유통되는 게임을 대상으로 확률형 아이템 확률 공개 여부를 모니터링한다
    2021.11.15 17:32
  • 부산광역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는 11월 12일부터 14일까지 BIC 게임잼을 진행하고, 지스타에 출전할 3개 게임을 선정했다. 게임잼 참가자들은 20팀을 구성해 무박 3일간 게임을 개발했고, 14일 개최된 현장 시연회에서 참가자 투표로 지스타 BIC 쇼케이스에 게임을 전시할 3팀을 뽑았다
    2021.11.15 16:54
  • 서울산업진흥원은 12월 13일부터 15일까지 게임 온라인 비즈니스 상담회 '2021 SPP:GAME'을 진행한다. 이번 상담회는 게임 스타트업 및 인디 개발사와 국내외 퍼블리셔 및 투자자, IP 기업 간 비즈매칭을 지원하기 위해 열린다. 작년에는 21개국 128개사가 참여했고, 올해는 25개국, 200여곳 유치를 목표로 하고 있다
    2021.11.15 15:49
  •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로 출전하는 이재명 후보가 e스포츠 상무팀에 대한 추진 의사를 밝혔다. 이재명 후보는 15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e스포츠 발전을 위한 국회의원 모임 창립총회’에 참여해 e스포츠 상무팀 설치에 대한 의견을 밝혔다. 그는 “국군에 상무 e스포츠단을 대대적으로 설치해 군대 가는 것이 고통이 아니라 자신들의 역량을 발휘하고, 국제대회에 출전해 실력을 양성하는 기회가 되는 것이 어떻겠나”라고 밝혔다
    2021.11.15 14:46
  • 엠게임은 2021년 3분기 연결 기준 매출 137억원, 영업이익 61억원, 당기순이익 53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전년동기대비 매출 54.2%, 영업이익 218.4%, 당기순이익 379.1% 대폭 증가한 수치다. 전분기대비는 매출 15.8%, 영업이익 87.5% 상승했고, 당기순이익은 -0.1% 소폭 감소했다
    2021.11.15 11:50
  • 위메이드는 조이시티와 블록체인 사업, 게임 개발 및 출시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양사는 블록 체인 기술이 적용된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서비스 할 수 있도록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신규 게임 시장에 대한 가능성도 모색할 방침이다.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에 조이시티의 게임을 온보딩하여 글로벌 시장에 서비스할 예정이며, 위메이드는 블록체인 게임 개발과 서비스 노하우를 동원하여 조이시티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2021.11.15 11:24
  • 그라비티는 12일 2021년 3분기 실적을 공시했다. 이번 분기에 그라비티는 매출 1,287억 원, 영업이익 402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2.4%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17.1% 증가했다. 아울러 그라비티는 3분기에 분기 최대 영업이익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2021.11.13 10:13
  • 넷마블은 지난 7일부터 11일까지 도미니카공화국 푼타카나 및 온라인으로 열린 자연어처리 분야 컨퍼런스 EMNLP 2021에서 AI 번역 후보정 기술 챌린지 우승을 차지했다. EMNLP는 글로벌 자연어처리 분야 컨퍼런스로, AI 번역, 챗봇, 기계 독해 등 언어 데이터 기반 자연어처리 접근법에 대한 다양한 연구를 다룬다
    2021.11.12 18:47
  • 게임업계 3분기 실적발표가 얼추 끝났습니다. 유독 많이 들린 단어가 하나 있는데, 바로 'NFT' 입니다. 대부분의 게임사들이 실적과는 무관하게 NFT게임을 언급했거든요. 효과는 굉장했습니다. 마치 마법의 단어라도 되는 양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주가가 올랐습니다
    2021.11.12 17:51
  • 지스타가 2년 만에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로 돌아온다. 아직 코로나19 이슈가 완전히 해소되지 않아서 입장 인원 제한, 방역수칙 준수 등이 남아있지만 그래도 2년 만에 여러 게임사가 현장에서 자사 신작을 선보이는 전시회가 국내에서 열린다는 점은 고무적이다. 게임 전문지 기자 입장에서도 간만에 현장 분위기를 제대로 느껴볼 수 있는 오프라인 행사가 반갑게 느껴진다
    2021.11.12 17:35
  • 엔씨소프트는 12일 사내 비주얼 센터에 신규 장비 라이트케이지와 라이다를 들였다고 밝혔다. 엔씨 비주얼 센터는 게임 및 영상 관련 R&D를 수행하는 전담조직이다. 이번 신규 장비에 대해 엔씨소프트는 국내 게임사 중 처음으로 도입했고, 사실적인 캐릭터와 배경 데이터를 확보하는 데 사용한다고 설명했다
    2021.11.12 14:28
  • 컴투스는 서울오션아쿠아리움과 계열사 위지윅스튜디오, 얼반웍스와 공동 사업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코엑스아쿠아리움을 활용한 메타버스 사업 개발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컴투스는 현재 '위지윅스튜디오'를 비롯한 밸류체인 상의 파트너들과 함께 일·생활·놀이를 모두 결합한 미러월드 형태의 올인원 메타버스 플랫폼인 '컴투버스'를 구축하고 있다. 이번 MOU를 통해 향후 '컴투버스'의 엔터테인먼트 구역인 '테마파크 월드'에 실제 코엑스아쿠아리움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 가상 수족관을 도입할 예정이다
    2021.11.12 1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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