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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게임빌이 지난 1분기 흑자 전환에 성공한 데 이어 이번 분기에서도 큰 폭의 영업이익 성장을 이루었다. 게임빌은 11일, 2020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게임빌은 올해 2분기에 매출 405억 원, 영업이익 108억 원, 당기순이익 84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과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43.5%, 501.4% 확대되었고,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지난 분기 영업이익 흑자 전환에 이어, 이번 분기에는 자체 게임사업 실적도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2020.08.11 11:39
  • 네오위즈는 11일, 국제회계기준 연결 재무제표에 따른 2020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은 722억 1,900만원, 영업이익은 178억 3,200만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0.4% 93.4%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163억 7,100만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6.7% 증가했다
    2020.08.11 10:37
  • 컴투스가 역대 분기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6주년을 맞은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분전 덕분이다. 컴투스는 2020년 2분기 매출 1,475억 원, 영업이익 380억 원, 당기순이익 301억 원을 달성했다. 매출 및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8.8%, 17.8% 증가했으며, 전 분기 대비로는 50.1%, 60.9% 성장했다.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24.2% 하락했으며, 전 분기 대비 2.4% 증가했다
    2020.08.11 10:19
  • 선데이토즈는 11일, 2020년 2분기 실적을 공시했다. 매출은 259억 5,900만원, 영업이익은 24억 3,400만원, 당기순이익은 27억 3,600만원을 기록했다.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각각 37.2%, 336.1%, 280.1% 증가했다. 이 같은 실적 상승은 지난해 10월 아시아 지역에 출시된 모바일 퍼즐게임 디즈니 팝 타운의 장기 흥행 덕분이다. 이 게임은 작년 4월 국내 출시된 디즈니 팝의 해외 서비스 버전이다. 아시아 지역에서의 흥행에 힘입어 지난 2월 국내 출시해 기존 디즈니 팝을 대체했다
    2020.08.11 09:54
  • 넥슨은 10일 제 5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 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프로그래밍에 관심 있는 12세 이상 19세 이하 청소년이면 누구나 오는 9월 6일까지 NYPC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시 8월 28일부터 9월 6일까지 열흘 간 진행되는 온라인 예선에 참여하게 된다
    2020.08.10 14:13
  • 게임이용자보호센터는 8월 10일부터 10월 31일까지 웹보드게임 불법환전 광고 신고 포상제도를 진행한다. 웹보드게임 불법환전을 유도하는 게시물 유포를 차단하는 것이 목표다. 신고 내용 위법성 정도에 따라 월 최고 50만 원까지 포상금이 책정되며 신고기간 내 1인당 최대 지급액은 100만 원이다
    2020.08.10 13:58
  •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오는 8월 14일까지 경기 VR/AR 글로벌 진출지원을 진행한다. 이번 사업은 VR/AR 산업 육성 일환으로 마련했다. 글로벌 진출지원을 통해 경기도 VR/AR 우수기업을 선정하고 비대면 상황에 맞는 해외 유통판로 개척을 돕는다. 지원 대상은 경기도 창업 7년 이내 VR/AR 분야 스타트업이다
    2020.08.10 13:48
  • 한국콘텐츠진흥원은 13일까지 코로나19 장기화로 해외 마케팅 및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콘텐츠 기업 해외진출을 상시 지원하고자 글로벌 온라인 상시 비즈매칭 프로그램을 참가기업을 모집한다. 글로벌 온라인 상시 비즈매칭 프로그램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변화된 비즈니스 환경에 맞춰 국내 콘텐츠 기업이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해외 바이어와 비즈니스를 추진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2020.08.10 13:40
  • 그라비티는 8월 7일 2020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이번 분기에 그라비티는 매출 885억 원, 영업이익 163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보다 매출은 13.2%, 영업이익은 25.5% 증가했다. 이번 실적에 대해 그라비티는 5월 28일 태국에서 직접 서비스로 전환한 라그나로크 온라인과 3월 31일 인도네시아에 출시한 라그나로크 H5 실적이 반영된 결과라 설명했다
    2020.08.08 11:25
  • 지난 5일, 오랜만에 새로운 게임법 개정안이 발의됐습니다. 그동안 게임물관리위원회나 자체등급분류사업자격을 지난 사업자가 진행하던 게임 사전 심의를 게임사가 설문 형태로 직접 진행하는 방식으로 바꾸자는 것입니다. 이번 개정안을 자세히 보면 심의 제도를 최대한 간소화하는 세계적 추세를 고려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개발자가 직접 설문조사를 완료하면 그에 맞춰서 자동으로 등급이 분류되는 방식이거든요
    2020.08.07 17:58
  • 웹젠은 7일, 2020년 2분기 실적을 공시했다. 매출은 602억 원, 영업이익은 164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8.8%, 76.2%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148억 원으로 95.2% 상승했다. 2020년 2분기 실적 상승을 견인한 것은 뮤 온라인 기반 게임들의 흥행이다. 특히 ‘뮤 아크엔젤’은 지난 5월 출시 이후 장기간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3위를 유지했으며, 현재 6위를 유지하고 있다
    2020.08.07 16:45
  • 트럼프 대통령이 미국 내에서 틱톡과 위챗 사용을 거래를 금지하는 행정명령에 서명했다. 위챗은 게임업계 대표 공룡기업으로 손꼽히는 텐센트가 보유한 채팅 및 상거래 앱이다. 이번 명령은 위챗 금지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그 불똥이 텐센트 게임에도 튈 여지는 있다
    2020.08.07 16:35
  • 개인용 주변기기 전문기업 로지텍코리아는 8일, 잠실에 ‘로지텍 G PC 카페’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로지텍 G PC 카페는 로지텍의 게이밍 브랜드 ‘로지텍 G’ 이름을 건 첫번째 PC방이다. 단순한 PC방을 넘어서 게이머가 로지텍의 게이밍 기어를 즐기고 체험하며 구매까지 한번에 가능한 로지텍 G 전용 공간으로 꾸며졌다
    2020.08.07 16:09
  • 3월 20일에 출시된 모여봐요 동물의 숲이 3개월 만에 판매량 2,000만 장을 돌파하며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 슈퍼 스매시브라더스 얼티밋 판매 기록을 뛰어넘었다. 닌텐도는 8월 6일 자사 2020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실적 발표와 함께 눈길을 끈 것은 주요 타이틀 판매량이다. 2020년 6월 30일을 기준으로, 모여봐요 동물의 숲은 출하량 2,240만 장을 기록했다
    2020.08.07 13:00
  • 엔씨소프트가 7일 자사 게임 OST 중 50곡을 선정해 피아노 악보로 발매했다. 모든 악보는 온라인으로 발매하며, 온라인 악보 사이트 시트뮤직베스트에서 곡 단위로 구매할 수 있다. 이번에 발매한 악보는 리니지, 리니지 2, 아이온, 블레이드앤소울, 리니지2M 등 5개 게임 OST다
    2020.08.07 10: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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